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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EV6 오르간 페달 DIY 장착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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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5-18 16:37:26

작년 11월에 출고한 EV6가 벌써 1.2만km를 돌파할 정도로 출퇴근을 비롯 모든 이동시 같이하고 있습니다.

크루즈가 있어서 당연히 장거리 고속주행에서는 너무 편하지만, 아무래도 시내에서는 그래도

엑셀 페달을 밟으면서 갈수밖에 없는데요..

기본 페달이 아래에서 눌러주는 오르간 스타일이 아니라 위에서 내려오는 서스펜디드 스타일이라

아무래도 발목이 불편합니다. 그 주행감이 딱딱한 GT3 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오르간 페달이라

발목 자체는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르간 페달을 하면 좋겠다 생각을 했는데, 역시 애프터 형님들의 추진력은 ㅎㅎ

이미 오래전부터 G80 전기차용 오르간페달+브라켓을 사용한 제품이 마켓에 있더군요.

현대 전기차용 정품이므로 엑셀시의 저항값 이슈등은 특별히 없다고 합니다.

 

우선 페달과 EV6에 맞춘 전용 브라켓이 같이 옵니다.

12mm 너트를 세개 풀고 조이고 해야해서 라켓과 롱복스 (볼트 깊이가 있어서 꼭 롱복스여야합니다.)

연장대를 친절히 판매처에서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게 기존의 서스펜드 페달인데요. 확실히 엑셀이 붕떠있어서 발목이 좀 불편합니다.

저처럼 발이 290mm 인 사람의 경우 더 발끝을 높이 올려야 하니 발목이 아프죠 ㅠㅠ

 

1:1 교체방식이라 설치는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난이도 중하, 시공시간 20분정도 예상하고 시작합니다.

예전 자동차들은 저 엑셀페달에 와이어가 연결되어 있어서 물리적으로 엔진에 연결된

쓰로틀을 당겨주는 구조였지만, 이제는 완전히 전자식 제어가 되어서 엑셀은 일반 버튼과 차이없는

입력 장체가 되버린지 오래겠네요. 그냥 커넥터를 빼주고 교체합니다. 

 

3군데의 너트를 제거하고요.

 

사진이 좀 흔들렸는데, 깊이의 차이가 있는지 와셔 5개를 넣은다음 페달을 장착하라고 합니다.

 

장착전에 매트를 약간 잘라줘야 바닥에 딱 붙일수가 있다는데요..

약간의 실수를 합니다. ㅠㅠ 

 

설치해놓고 보니 너무 많이 잘랐네요 ㅠㅠ

매트를 깔고 위에다 마킹을 하고 잘랐는데 두께가 있는 매트인걸 예상못하고..

2cm정도 더 잘라버렸습니다. ㅎㅎ 덕분에 매트앞쪽만 새로 구매합니다. ㅎㅎ

 

앉아서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페달감이 편안합니다. ^^

벌써 전후 차이를 보면 괜찮아보이죠? 

 

EV6뿐 아니라 아이오닉5, GV60 등도 전용브라켓으로 판매된다고 하니

생각있으신분은 검색해보시면 몇군데 판매처가 있을것 같아요.

손재주 조금만 있으시면 시공도 간단하고 (물론 좁은곳에 구겨 들어가는 자세는 좀 힙듭니다.)

효과도 확실해서 후회없는 지름 될것 같습니다. ^^

 

P.S: 새로 매트는 도착했는데, 구멍난데를 살짝 잘라서 끼워주니 흔들림 없이 감쪽같아서

새로 산건 스페어로 두고 일단 쓰려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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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5-15 14:48:07

 와 손재주 인정입니다. ^^

WR
2022-05-15 17:28:41

공간이 좁아서 자세가 안나오는거 빼고는 진짜 나사 세개 풀고 조이면 되는정도입니다 ㅎ

Updated at 2022-05-15 16:35:20

수입차는 더 하지만 안전관련 부품은 정품이나 난이도 여부를 떠나 직영서비스에서 교체이력을 남기시는게 더 좋을듯도 하네요..(물론 직영에선 안해줄 공산이 크겠네요ㅜ)

WR
Updated at 2022-05-15 17:14:08

절대 센터에서는 안해주는 작업입니다 ㅎ
브레이크라면 안건드리겠지만,어짜피 스냅온 방식의 커넥터연결이라 DIY해봤네요.

2022-05-15 17:20:55

EV6카페에서 교체한걸 몇번봤는데 그려러니하고 지나쳤는데 기큰넘님 교체기를보니 슬쩍 뽐뿌가 옵니다.

WR
2022-05-15 17:29:38

설치만 하실수있다면 권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2022-05-15 19:55:44

오호, 이거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이는 작업이군요!

저도 갑자기 마구마구 땡깁니다!!!

아... 저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EV6를 구입해야겠군요..... 

WR
2022-05-15 21:06:57

왜 저 페달이 공구까지 13만원인데, 쓸데없이 급을 나눠서 안넣어주는지 알수가 없네요.

2022-05-15 21:00:27

현기/보험사에서 왠지 사고가 나면, 저 페달 바꾼거 트집 잡아서 보상 안해줄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제 괜한 기우겠죠?

WR
2022-05-15 21:08:44

엑셀교체로 인한 직접적인 사고가 생긴다면, 제가 책임져야하겠죠.
하지만, 저 알미늄 브레이크 페달조차 트림에 따라 안주는 급나누기라서 성능상의 문제는 전혀 없으리라 99.5% 장담합니다.

2022-05-16 09:55:26

 저는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아서는  오르간 패달은 전문적인 트랙용 차량들이나  버스/트럭처럼 

위에서 아래로 눌러주는 운전자세 차량에 적합하다고 봅니다.

저도 오르간 타입 차량 여러대를 운전해 보았지만  운전 중에 이상하게 패달이 무거운 느낌이 들어서

패달쪽을 보면  패달의 힌지부를 밟고 있더라구요....ㅎ

서스펜디드 패달은 어느 부위를 눌러도 같은 답력이지만  오르간 타입은 특정(발)자세인 경우만

가장 이상적인 답력을 제공하니까요.


2022-05-16 11:35:10

대단하십니다. 저는 그냥 제조사가 만들어주는데로 쓰다가 파는 성격이라.  ^ ^

WR
2022-05-16 11:41:20

뭐 나름 개량가능한 부분은 개량하면서 타는거죠 ㅎㅎ

워낙 잡스러운거 좋아하다보니 ㅎㅎ

Updated at 2022-05-16 13:34:06

 오르간 페달이 훨씬 편한데  차들마다 좀 다르더라구요 bmw는 다 오르간이고 아우디는 또 아니고

현대차도 오르간이 있고 아닌차들도 있고 기아도 그렇고 ㅎ

대화명이 키큰넘 ->손재주좋은넘  으로 변경 하셔야겠습니다 ^^


WR
2022-05-16 13:35:26

네 ^^ 어제 시공하고 오늘 몰아보니 확실히 엑셀을 눌렀다 뗐다 해야하는

시내에서는 확실히 발목을 편하게 고정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페달자체의 답력이 오르간쪽이 조금더 쎄다보니 아직 적응하는데는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Updated at 2022-05-16 16:15:28

저도 제 그랜저ig 출고 순정 오르간페달이 블랙 고무소재 페달인데 메탈 들어가있는 키큰넘님과 동일한걸로 출고때 자가교체했었어요.
진짜 교체간단하고 브레이크페달도 메탈로 같이 깔맞춤 교체했었어요.

WR
Updated at 2022-05-16 16:17:07

현기차 그런 작은데에서 트림을 나눠서 옵션가를 받으니 이렇게 쓸데없는 DIY를 해야하는

상황이 진짜 웃길때가 많습니다. ㅎㅎ

본문에도 썼지만 기존것도 한번 알미늄 페달로 업글한거에요.

2022-05-17 09:48:58

오~ 정말 알찬 정보네요.

이제 저는 ev6 차량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오르간페달 diy에 맞게 재단된 매트도 옵션으로 판매하면 좋겠네요.

다음에 재단할때 무조건 부족하게 자른다음 마무리 해보세요.

 

WR
Updated at 2022-05-17 10:18:19

어여 예약하세요 ㅎ
18개월만 기다리시면 ㅠㅠ
매트야 페달이 순정스탈은 아니니 안팔것같습니다.
일단 수업료로 새거 하나 주문했고요, 잘라진 부분 조각으로 붙여서 발은 안빠지게 해서 타고 있습니다. ㅎㅎ

2022-05-20 12:34:20

저도 오르간 쓰다가 서스..(뭐라구요?) 쓰려니 불편해요. 더군다나 회생제동등 엑셀역할이 큰 전기차 특성상 더 아쉽더라구요. 차종이 달라서.. 가능할지 모르겠는데 저도 검색 좀 해봐야겠네요.

WR
2022-05-20 12:44:32

네 오르간 페달은 엑셀을 밟지 않을때도 그냥 발을 편히 올려놓으면 되니까 좋지요.

현대차는 오르간페달을 모두 판매하고 있으니 검색해보면 나올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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