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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신차출고] GV60 출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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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6 14:26:31

일반 출고 하려고 계약 걸어놨는데, 7개월 지난 지금 감감 무소식이라. ㅠㅠ

 

와이프가 사업자 낸김에 그냥 리스로 1개월 만에 출고 했습니다. 

 

처음 사려고 했던게 4륜에 거의 풀옵 이었던 차량인데, 해당 차량이 딜레이가 계속되어서, 

 

결국 취소차량 한대 잡아서 2륜에 적당히 옵션들어간 놈으로 구입했네요. 

 

 

받아서 30분동안 고생하며 비닐제거하고 대망의 첫 충전! 

(사실 애기 어린이집용으로 르노 트위지를 몇달전에 중고로 영입해서 완전 첫전기차는 아니예요. ㅎㅎ)

 

우락부락하고 덩치큰 저에겐 별로 안어울리지만 와이프가 90% 탈꺼라 

요놈으로 골랐는데, 동글동글한게 이쁘고, 그래도 제네시스라 GV70,80 에는 떨어지지만 고급감이 좀있고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해서 와이프가 운전하기 좋을것 같아서 골랐습니다만..

아래에도 쓰겠지만, 회전 반경이 너무 크고 차가 가로로 넓어서 생각보다 유턴하거나 주차하기 힘듭니다. ㅠ

 

그리고 내차가 되니 더더욱 이뻐지는 마법.. ㅋㅋ


 

엉덩이도 동글동글 귀엽습니다. 

썬팅은 귀찮아서 해주는거 그냥 했어요. 비싼거 해도 차이를 잘모르겠더라구요. 

나이먹으니 밤길에 운전 힘들어서 전면 50% 측면 30% 했다는..

 

 

 

 

처음 고른게 20인치 휠 이뻐서 그놈으로 했었는데.. 

취소차 받은건 19인치.. 그냥 무난합니다. ㅎㅎ 전비가 좋다니까 그걸로 만족해야겠네요. 

 


 

키가 이쁩니다. 아마 현기, 제네시스 통틀어 이런모양은 처음일껀데.. 

유툽에서 화이트 키가 너무 이뻐서 꼭 화이트 키로 받고 싶었어요. 

저는 차량 색상이랑 맞춰서 주는건줄 알고.. 차도 화이트로 했는데

알고보니 차 색상과 무관하게 무조건 흰색, 검정색 하나씩 주더군요.(사진에 왼쪽 아래 검정색키가 보이네요.)

 

키를 들고 가까이가면 문이열리는 기능있고, 앞뒤로 차를 빼는 기능도 있습니다. 편하더군요. 

 


 

실내를 원래 디자인패키지2 에 베이지색에 코퍼 들어간걸로 했었거든요. 

너무 이쁠것 같아서 기대했는데.. 이차는 아쉽게도 디자인패키지1에 검정색이더라구요. ㅠㅠ

 

차 받기 전까지 많이 실망해서 기대를 전혀 안했는데, 생각보다는 검정색의 질감이나 느낌이 괜찮았어요.

사진보다 실제로 보니까 훨씬 고급스럽고 좋더라구요.

 

 

 

 

 

 

아직 모든 기능을 잘활용을 못하고 있는데.. 

저 지문인식이 왜있는지도 모르겠고.. ㅋㅋ 

기어 버튼이 시동끄면 회전하는건 신기한데 익숙해지면 귀찮은 느낌이네요. 

6살 딸아이는 탈때마다 신기해서 자기가 시동버튼 누른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셋팅 들어가면 메뉴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아직까지 다 눌러보지도 못했어요. 나름 IT기업 종사자인데. ㅠ

 

 

 

아래부터는 쓰다보니 대부분 단점입니다. ㅎㅎ;;

 

공간

첫전기차라.. 내심 차는 작아두 어쨌든 전기차니까 광활한 실내공간을 생각했으나..

생각보다 좁은 실내와 트렁크네요. 

친구의 포르쉐 카이엔과 비교해보니 비슷하긴한데, 전기차라서 좀더 여유있을줄알았거든요. ^^;

본넷앞쪽에 트렁크(프렁크라고 하나요?) 2륜이라 꾀 크게 있지만, 생각보다 본넷 열고 닫고 하는게 

귀찮을듯하여, 거의 잘 안쓰게 될것 같네요. 

 

 

승차감

음..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에어서스달린 세단이랑 비교하면 너무하겠지만, 그것과 비교해서는 많이 안좋은게 사실이구요. 
전기차라 무거워서 방지턱 넘을때 묵직하게 넘어갈줄 알았는데, 통통 튀는 느낌이네요. 

우리 가성비 팰리세이드랑 비교해도.. 그닥 좋은지 잘모르겠씀다. ㅠ
글고 뒷좌석은 6살 애기때문에 카시트 달았는데, 뒤로 많이 눕혀지지 않아서 애기 잠들때 좀 아쉬워요. 

 

 

자율주행

작년 말에 나와서 거의 최신형의 모듈이 들어갈텐데.. 

아직 많이 부족한건 맞습니다. 

지금 같이 타고 있는 팰리세이드에 들어간 모듈보다 좋아진건 맞아요.

근데 아직 코너 각도가 조금 심해지면 바로 여지없이 꺼지고 문제는 꺼졌다고 알려주지도 않아요. 

현기 타다보니.. 아 이각도에선 꺼지겠구나 해서 손에 힘주고 있습니다. ㅋㅋ 

 

그래도 없는것보단 훨씬 좋아서 고속도로에선 아주 좋습니다.

다만 명색의 제네시스인데 핸들을 잡고 있는지 감지하는 센서를 터치식이 아니고 

감압식이라 해야하나.. 그딴걸 아직 넣어놔서 고속도로에서 양손 다 잡고 있는데도 

잡으라고 삑삑거리면 손에 힘줘서 핸들 살짝 틀어야 합니다. 고속일때는 진짜 짜증나더라구요. 

 

 

가속

2륜에 모터하나 들어간거라 우숩게 봤습니다. 

와~ 밟으면 무섭게 치고 나가네요.;;

모터 2개 들어간 4륜이었으면 도데체 얼마나 잘나가는건지 상상도 안됩니다. ㅎㅎㅎ 

어짜피 애기 있어서 얌전히 몰아야하고 전비도 좋다고하니 2륜으로 온게 나은것 같네요. 

 

그외..

와이프가 사업장 때문에 이곳 저곳 차를 많이 끌고 다녀서 

일부러 작아서 주차하기 쉬워보이는 GV60으로 선택했는데..

선택잘못한것 같습니다. ㅋㅋ

이게 가로 넓이가 팰리랑 거의 똑같아요(재원은 안봤습니다만, 느낌상) 앞뒤로 짧은데 옆으로 뚱뚱하네요. 

그래서 축간 거리가 길어서 그런것도 있을것 같은데, 회전 반경이 엄청 넓습니다. 

팰리세이드 보다 회전 반경이 넓어요. 주차할때 몇번을 왔다갔다하면서 힘들었어요.ㅠㅠ
똑같은 플랫폼 쓰는 아이오닉5, EV6도 그런가요? 

 

 

사실분들은 참고하시구요. 

나중에 좀더 타보고 사용기 한번더 써보도록 할께요. ㅎㅎ 

사진도 보험사 넘길거 핸드폰으로 찍어놔서 별루 없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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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5-16 14:33:22

차 디자인이야 늘 봐와서 이쁜가보다 하는데

키는 진짜 예술이네요....

WR
2022-05-16 14:39:33

네~ 와이프 만족도 100% 

왜 검정키가 있냐고 흰색 두개 주지.. 라네요. ㅋㅋ

Updated at 2022-05-16 14:34:17

제네시스 디자인은 정말 이쁘게 잘 나왔어요. 게다가 전기차 전용 플렛폼이라 공간도 많이 나왔겠고요. 카이엔보다는 마칸급 아닐까요? 전기차 치고 나가는건 진짜 기어 변속이 없어서 그런지 메끄럽죠. 그 맛들리면 계속 밞게 됩니다.
근데 간판이 술취한 폴로리스트 인가요??

WR
2022-05-16 14:40:42

카이엔보다 공간이 훨씬 넓을것 같았는데.. 비슷해서 실망했어요. ㅋㅋㅋ 

기어 변속도 없고 엔진 소리도 없이 감속되는 느낌이.. 와 마약같더라구요. 

다음 전기차는 고성능으로 가보고 싶네요. ㅎㅎ

2
2022-05-16 14:35:02

차 정말 이쁘네요. 현대 핸들 감압식은 저도 도저히 이제 불가입니다. 장거리에서 보통 힘빼고 살짝 잡고 가는데, 이걸 핸들 잡으라고 난리치는~

WR
2
2022-05-16 14:41:20

그거 때문에 계속 삑삑되서 피곤합니다. ㅠㅠ 항상 양손 다 잡고 있는데.. 

Updated at 2022-05-16 14:39:33

이뻐요 ^^

2륜이라고 해도 무게배분이 좋고요. 시내에서 차고 넘치는 출력이죠.

확실히 제네시스 브랜드라서 실내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제 EV6와는 레벨이 달라보입니다. ㅎㅎ

현기차는 아직 공식적으로 자율주행이라는 용어 자체를 쓰지않습니다.'

아마 HDA2 정도가 최신일텐데.. 조금 코너만 있어도 여지없이 스티어링휠을 던져버리죠 ㅎㅎ

가끔 깜놀합니다. 졸지말라고 그러는것 같고요.

스마트 크루즈 주행시 앞차가 있으면 문제없이 잘 달리다가도, 앞차없이 주행하다 속도줄여서

정차해야할때 앞차를 잘 못잡거나, 잡아도 너무 급하게 잡아서 불안합니다.

그나저나 충전은 해결하셨나요? ^^

 

P.S: 허벅지 서포트 길이 조절은 저에게 정말 중요한데.. 옵션조차 없네요 ㅠㅠ

WR
2022-05-16 14:44:13

반자율주행이 키느넘님의 EV6 랑 같은 모듈이겠죠?

전기차라 그런지 구형 모듈 들어간 팰리 보다 훨씬 부드럽게 가감속 해서 만족해요. ㅎㅎ 

 

충전은.. 저희 아파트에 아직까진 전기차가 거의 없어서 필요할때 잘하고 있습니다만, 

아파트에 플러그인하브 차 딱한대 있는데,  

요놈이 소단지 아파트라 충전자리 2개있는거 중에 하나를 맨날 자리 잡고 있네요. 아우 열받아~ 

2022-05-16 14:51:07

HDA 1 이나 2면 같은 모듈일껍니다.

전기차라서 트랜스미션이 없어서 변속충격자체가 없고, 감속시에도 회생제동이 들어가니

아무래도 부드럽게 앞차를 잘 따라가기는 합니다.

WR
2022-05-16 18:43:01

확실히 내연차 탈때 브레이크 밟으면 에너지 날라가는게 아까웠는데, 

전기차 타니 회생제동으로 다시 충전되니 브레이크 밟을맛이 나네요. ㅋㅋ 

 

4
2022-05-16 14:47:55

오토뷰에서 뒤가 너무 흐른다고 혹평하더군요. 저도 몰아보지 못해 어떤 느낌인지 알지 못하고, 새차 뽑으신 분에 초를 치고 싶진 않지만, 애가 있다는 말에 글을 남겨 봅니다. 오토뷰 영상 한번 보시고, 차량 특성 감안하시면서 주행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WR
2022-05-16 14:49:51

안그래도 어제 캠핑 다녀와서 카페보니까 불타고 있더라구요. ㅎㅎㅎ

후륜 타이어를 그립좋은걸로 바꾸라고 추천하던데.. 어째야할지 고민중입니다. 

좀더 불타오르면 현대에서 ESC 업글이라던가 먼가 답을 내놓지 않을까 방관중입니다.  

Updated at 2022-05-16 16:56:11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괜찮다 보시면 됩니다.
비오는 날 와인딩 로드에서 80km 이상으로 밟지 않는다면.

WR
2022-05-16 18:42:04

네네~ 눈, 비 오는날 조심해야겠습니다. 

2022-05-17 09:57:21

메니아급  아니면 그리 신경 안쓰셔도 될 겁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규격(냉간시) ~+10% 이내로 맞추세요....출고 시 공기압은 약간 높을 수 있습니다.

Updated at 2022-05-17 22:37:43

https://youtu.be/w2MSjU7kJkk

이에 대한 것은 강병휘님(현 카레이서출신 자동차 유투버)이 5개월 전에 찍은 gv60 리뷰에 잘 정리가 되있는 것 같네요.

김기태님 오토뷰를 많이 신뢰하고 있는데.. 이번 건은 김기태 기자님이 잘 못 짚으신 게 아닌가 싶네요.

2022-05-19 17:09:11

https://www.youtube.com/watch?v=mJX0HZVlcrY&t=791s

 

오토기어에서 반박? 영상이 나오긴 했어요

전 주행중에 큰 불편감은 느끼진 않고 있네요 

1
2022-05-16 14:56:34

감압식이 아니고 토크반응형이라서 꽉 쥐는게 아니라 회전력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경고뜰 때 스티어링 휠을 흔드는게 아니라 지긋이 토크를 주면 해결됩니다.

WR
1
2022-05-16 15:00:38

네 맞아요. 

제가 팰리를 4년 가까이 타고 있는데 같은 형식이라.. 

고급차인데 같은 형식이 들어간데 많이 실망했어요. ㅠ 

2022-05-16 15:19:15

아. 스티어링 잡으라는 경고도 짜증나요 ㅎㅎ

꽉 잡고 잘 가고 있는데, 무조건 조타가 들어가야 인식하는..

1
2022-05-16 18:09:30

이게 G90 부터는 개선되어
핸들에 손이 얹어져 있는걸 인식 한답니다.
신형 그랜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는 이 기능이 들어간 거 같습니다.

WR
2022-05-16 18:43:22

아.. GV60에두 넣어주지.. ㅠㅠ

2022-05-16 18:47:39

그건 아마 플랫폼이 바뀌던가 해야할꺼에요.
그래서 다음버전의 EV6에게 더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크게 깔게 없는데, 소프트는 아직 갈길이 멀어요. ㅎ

2022-05-17 09:58:21

경고 없애는 설정이 없나보죠 ?

WR
2022-05-17 10:06:05

아마 필수일꺼예요. 

10
2022-05-16 15:54:56

좋은 차 뽑으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오토뷰 건은 개인적으론... 거릅니다.

물론 가혹상황까지 체크하는 게 전문 리뷰어의 역할이긴 하지만

일반인이 그렇게까지 운행할 일은 거의 없죠.

실제로 ESC ON 상태에선 잘 잡아주고 돌아가더군요. -.-

13
2022-05-16 16:08:20

전 오토뷰가 그나마 리뷰중에선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저런 가혹상황을 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라 옆에서 갑짜기 끼우드는 상황, 그리고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 급차선변경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차가 자세를 유지 하느냐의 문제이니 영상에서 보듯 불안한 부분을 가지고 운행을 해야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패치를 하던 리콜을 하던 반드시 그 부분을 해소하지 않으면 급박한 상황이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모르는기에 무서운 운행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토뷰 조언대로 현기에서 별다른 말이 계석 없다면 후륜 타이어를 변경해서 사용하는게 안전상 좋을 것 같습니다.

WR
2
2022-05-16 18:38:15

저도 그렇게 까지 신경 쓰고 있지 않지만, 

정말 위급하게 핸들 조작할때 뒤가 미끌어지면 어쩌나 생각하게 만드네요. ㅎㅎ 

 

3
2022-05-17 09:59:55

오토뷰 김기태기자가 그나마 기술적으로 그리고 객관성있게 평가하죠.

다만 후륜이 옆으로 쓸린다는  메니아급 기준으로 보면 될 겁니다...일반인에게는 큰 상관이 없을 듯.

2022-05-16 16:49:50

휠 디자인은 좀 아쉽네요.
차는 한달 정도 운행하면 차 크기가 몸에 익숙해지면서
주차하기도 편해질겁니다.
느낌상 차폭이 GV70과 큰 차이 없어 보이기는 하더군요.

WR
2022-05-16 18:38:30

네~ 제가 고른 20인치 휠이 훨씬 나은데.. 아쉽게도 ㅠㅠ 

1
Updated at 2022-05-16 16:55:14

GV80 타고 있지만 다음 차로 GV60로 생각 중입니다.
둘만 타고 다니기엔 충분하니까요.
전 오히려 생각보다 실내가 넓어서 좋더라고요.
참,지문 인증은 키 리스 시동할 때 사용합니다.
다만 얼굴인식이나 커넥티드 서비스로 도어를 연 후 사용하지만요.
추가로 기존 디지털 키는 도어 열 때 폰 태깅이 필요했는데 GV60 디지털 키2는 키 없이 설정을 끝낸 폰만 가지고 있어도 도어 오픈,시동 등 모두 가능합니다.(신형G90,GV60)

WR
2022-05-16 18:40:42

정확하게 무슨 옵션이 들어가있는지 확실치 않아서.. 

커넥티드 차 등록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등록되는대로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1
2022-05-16 17:49:29

 차 디자인은 정말 이쁘네요. 

그리고 말씀하신 옆으로 뚱뚱하다는건 차가 그만큼 넓다는 뜻이라서 장점같은데요. 

실내공간이 옆으로 생각보다 넚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주차가 좀 불편할수있지만 실내공간이 더 확보된다면 장점이 클것 같습니다.

WR
2022-05-16 18:41:42

집에 있는차가 다 큰차라서... 비교대상이 좀 그렇네요. ^^;

도심에서 골목길 가고,  주차하기 편하도록 좀 작은 차를 원하긴 했는데.. ㅎㅎ

2022-05-16 20:23:40

실내는 좀 밝으면 더 이뻤을텐데 아쉽네요. 급히 차 잡다보면 뭔가 하나는 버려야죠 T_T

저는 K8인데 HDA 2 라서 좀 기대했는데 간선도로(올림픽, 강변북로 등)에서도 HDA가 되는데 차로 중앙제어나 차선이탈방지 보조 키고 달리면 너무 확확 꺾는 느낌이나서 별로더라구요. -_-; 다만 고속도로는 차선이 넓어서 그런가 좀 낫습니다.

WR
2022-05-17 09:18:30

네~ 고속도로에서나 잘쓰지 국도나 시내길에선 잘안쓰게되죠. ㅠ 

2
2022-05-16 20:33:06

 카레이서 강병휘씨의 리뷰를 보면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WR
2022-05-17 09:43:19

아하~ 그나마 안심이 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2022-05-16 20:41:05

저 예쁜키를
전모델 확산 안한 현대 나쁜넘이죠
ㅜㅠ

2022-05-16 21:40:52

엄연히 급이 확실한데 절대 그렇게는 안하죠 ㅎㅎ

WR
2022-05-17 09:43:39

앞으로 나올 제네시스 전기차는 저걸로 통일하려나.. 

2022-05-17 07:09:00

늦게 나온 상위 모델인
eGV70에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G90과 GV60에만...

WR
2022-05-17 09:43:56

머가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2022-05-17 10:12:01

이쁜 디자인의 키요

WR
2022-05-17 10:15:14

아하~ G90도 같은 모양 키인가요? 

1
2022-05-17 09:49:13

썬팅  50 / 30% 하신건 정말 잘 하신겁니다...

 

그리고 휠 19인치도 탁월한 선택이구요.....18인치가 있다면 더 좋지만요.

19  20 22 인치 요즘 많은데   승차감 엄청 피곤합니다.

WR
2022-05-17 14:27:01

네~ 근데 19인치 휠이 못생겼어요. ㅠㅠ

2022-05-17 09:54:31

전폭은 1890  /  싼타페 쏘렌토가 1900  / 팰리세이드는 1975 입니다. 

회전반경은 축거가 길다보니  좀 크죠...조금 불편하실 겁니다. 

WR
2022-05-17 14:27:19

핸들이 덜돌아가는 느낌이기도 해요. ㅎㅎ

2022-05-17 15:08:57

축거는  GV60  2900mm /  쏘나타 2840  / 그랜져 2885 인데  그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마도 축거가 길다 라는 인식이 있다보니 느낌이 그러할 겁니다.

Updated at 2022-05-17 11:30:18

이번달말 우유니화이트 내장 sds3블랙모노톤 출고예정인데 기대반 걱정반이네요

WR
2022-05-17 14:27:47

SDS2 인거죠? ㅎㅎ
양품 받으시길~

2
2022-05-18 11:01:01

아이오닉도 옆으로 뚱뚱합니다.
주차할때 첨에 고생좀 하죠

WR
2022-05-18 13:22:03

와이프가 계속 몰고 저는 가끔씩 하다보니 적응 기간이 오래 걸리네요. ㅎㅎㅎ 

2022-05-18 15:00:24

 저도 대기중인데 지치네요.. 옵션 포기 못해서 다른건 아예 생각도 안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전기차 중 육공이가 참 잘나온것 같아요. 

WR
2022-05-19 09:20:04

리스 차량도 옵션 빵빵한 애들 많더라구요. 

처음 리스 받을려고 한게 4륜에 SDS2, 비전루프, 파풀러패키지, 20인치 휠 등 옵션 인기있는건 다 들어가있었어요.

1
2022-05-18 19:28:05

오토뷰 리뷰 때문에 어이없는 프레임에 희생당하는 GV60 이군요.

아니 구닥다리 차도 아니고 최첨단의 전기차에 esc 빼고 차를 평가하는게 무슨 구시대의 유물 같은 리뷰라는건지 황당해서 말도 안나옵니다

ABS 기능 빼고 제동 성능을 논하라고 하죠 아예. 시대에 안맞는 업데이트 안되는 리뷰어도 참 문제입니다.

 

WR
2022-05-19 09:20:33

ESC 켜구도 뒤가 잘 미끄러진다고 한것 같았는데.. 제가 잘못봤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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