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부동산 문제 꼴도 보기 싫으시죠?

 
22
  1820
2020-07-08 15:25:58

 

부동산은 선악이나, 정의나, 도덕성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당장 내돈 들어가는 먹고사는 문제입니다.

자신하고 상관없다고 나몰라라 무시할수 없는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이야 문제 없어 보입니다만 올 가을이 넘어가고 내년 봄 즈음이면 전월세 상승에 서울 경기권 타격 있을테고 그 여파가 지방에도 미칠 겁니다. 실물만 파급효과 있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파급효과도 큽니다. 

이런 문제가 뻔히 보이는데 이걸 나몰라라 할수 없지 않겠습니까!??

 

제가 계속해서 얘기하지만 이 부동산 문제로 저쪽 진영서 편승해 비판에 비판을 거듭하는 분들 많습니다만, 그래서 저도 짜증납니다만 이 부동산 문제는 쉴드쳐줄 공간이 보이질 않습니다. 

어느정도 올랐어야 말을 안하죠. 너무 올라서 쉴드 쳐줄 영역이 그저 '정권 흔들기' 라는 정치적 수사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비판하는 겁니다. 문재인 정권 지지자분들도-저를  포함-비판하는 분들 계속해 늘어납니다. 

이유는 좀 바꾸라는 겁니다. 정책을 강력하게 내놓든, 장관을 교체하든 빨리 바꿔서 예전 지지율로 상승하라는 몸부림성 비판입니다. 

이정도 행위의 비판을 이해 못하면 정권이나 지지자들이나 말짱 도루묵 되는 겁니다. 

 

여하튼 강력한 대책이든 뭐든 빨리 변화해야 합니다. 왜냐면 실물 경제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예전처럼 느릿느릿하지 말고 어서 빨리 대책을 내놔야 합니다.

 

15
Comments
6
Updated at 2020-07-08 15:35:59

코로나 여파 끝나면 취업률 가지고 본격적으로 까고 들 겁니다. 지금은 코로나 여파도 있고 하니 취업률 공격은 덜 한 편이지만 이쪽도 문제 투성이니까요. 그래서 부동산이 중요하죠. 하나 성공 하고 나면 국민들이 조금 더 참고 기다릴 생각이 드니까요. 부동산 못 잡고 취업률까지 공격 들어오면 많이 힘들어질 거라고 봅니다.

WR
5
2020-07-08 15:44:21

저도 그생각 해봤습니다.

어쩌면 부동산 문제로 코로나로 벌은 점수 다 까먹으면서, 정권의 취약점을(취업률이든 뭐든) 파고 들면 국민들이 기다려주는데 한계점에 다다를수 있다는 위기 의식이 있습니다.

7
2020-07-08 15:33:14

집없는 무주택자라 서럽고.. 요즘 부동산 돌아가는 꼴 보면 소외감이 어휴....

WR
3
2020-07-08 15:47:32

제가 진짜 서울에 살고 집도 없는 서민이라면 더 힘들어 했을 겁니다.  

어쩌겠습니까..힘내시길 바랍니다...

8
Updated at 2020-07-08 15:47:50

부동산 뉴스 안보는 사람입니다. 모르는 사람입장에서 궁금한건데요. 

그런데, 대체 부동산 정책 성공의 전제가 뭔가요?

아파트 값이 떨어지는거요?, 동결? 아니면 적절히 오르는거요? 폭등해야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죠. 

내집 없는 사람은 좋은 집 싸게 샀으면 하는거고. 

집 산 사람은 자기 아파트 값은 올랐으면 하는거고. 집이 한채있는 사람은, 싸게 한채 더 사서 돈 벌고 싶은거 아닌가요?  

 뭔가 근원적으로 잘못된 고리를 바로잡으려는 시도는 욕먹지 않을까요?   최경환때처럼 대출 규제 풀고, 재건축 풀고, 부동산에 몰핀을 투여해야  욕은 안먹을거 같은데..... 

12
Updated at 2020-07-08 15:52:40

급격한 폭등 폭락 다 바람직 하지 않고.. 그냥 물가 상승률 정도의 완만한 상승이나 완만한 하락 정도를 의미하는 거죠.. 그런데 이건 거시적인 거고.. 일단 무주택자들이 월급으로 한푼 두푼 모았는데 집 값 오르는 속도를 따라 잡지 못하거나..전.월세 가격이 올라서 살던 집에서 나가야 하는 상황이 오면 그게 결국 문제가 되는거죠.. 

딱히 당장 본인들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왜 이리 정책만 가지고 뭐라고 하는건가..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게 결국 돌아 돌아서 한적한 전원에서 실거주 하면서 평생 살 생각 하시는 분들 빼고는 (어쩌면 아닐지도) 거의 모든 국민들의 생활에 영향을 끼친다고 봐야죠.. 

 

폭등해서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주택자들이고..실거주 1주택자들에게는 어차피 다 같이 올라서 살던 집 팔고 넒은 곳이나 더 좋은 곳으로 이사하기 힘들어서 의미가 없는거고.. (물론 팔고 더 싼 곳으로 가면 몰라도요). 무주택자들은 내집 마련의 꿈이 멀어지고, 전 월세 가격이 올라서 주거도 불안정해 져서 그 피해가 더 크게 와닿겠죠.

4
2020-07-08 16:01:01

외국사람나 외계인이 보면, 수 십 년 동안, 물가상승률 정도의 집값상승률이 있다가, 이번 정부에서 정책을 잘못 써서 갑자기 폭등하는 줄 알겠어요. 

 현 정부에서 쓰는 정책이, 누군가에는 불편과 불이익으로 다가 오니까, 이렇게 시끄러운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집 값 올릴려고 쓴 정책은 아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집값을 올리는 정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집값안정에 도움을 주는 정책이 있을 수도 있지 않습니까?

 좋은 정책을 쓴다고 당장 집값이 내리고, 나쁜 정책을 써서 당장 집값이 올라가나요?   

 교육 정책도 마찬가지지만, 물론 요즘 분위기로는 장기적인 정책이 힘들겠지만요. 

 

 

4
Updated at 2020-07-08 16:45:35
외국사람나 외계인이 보면, 수 십 년 동안, 물가상승률 정도의 집값상승률이 있다가, 이번 정부에서 정책을 잘못 써서 갑자기 폭등하는 줄 알겠어요 => 진짜 부동산 뉴스에 관심이 없고 모르신게 맞군요.. 이번 정부들어 21번의 대책 (이것도 장관님은 아니라고 하시지만)을 내고도 지금 가격이 폭등에 폭등을 거듭했습니다.  의도가 어떻던 간에요..누군가에게 불편과 불이익이 지금 무주택자들과 서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있으니깐 이렇게 씨끄러운거고요.. (빈대 잡을라다가 초가 태워먹게 생겼습니다) 

서울에 공급은 틀어막고, 세금과 규제로 여기 저기 다 묶어놔서 서울만 투기지역이던게 지금은 경기도 지방 근교까지 다 묶어놔서 다시 역으로 서울 집값이 들썩이고 있고, 전 월세는 폭등 각입니다. (이것도 모르신다고 하면 할말이 없구요)  

거기다가 양극화는 더 심화될게 자명하고 서울 강남 지역은 완전 딴새상이 되었고요.. 이미 고위 공직자 분들 께서 강남불패라고 무조건 홀딩 중이시니..(뭐 서울 강남은 어차피 서민의 영역이 아니였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요) 

장기적인 정책으로 간다고 하면 정부에서도 그럼 장기적으로 가야죠.. 무슨 뗌방식 대체를 이렇게 많이도 내놓는지.. 앞선 대책들이 뭔가 잘못 되었거나 허술해서 자꾸 보완책이 나오는거라고 봐야겠죠?  그런데도 지금까지의 결과에도 불구하고 김현미 장관에게 힘을 실어주시는 걸로 보아서 그냥 또 이 기조로 갈 모양입니다. 대책에 대책으로 도대체 얼마나 시장을 왜곡하고 주거 불안정을 만들어놓을지..

물론 의도적인 상승로 인한 보유세와 중부세 구간을 넒혀서 세수 확보를 위한 정책이라고 하면 제대로 하고 있는 건 맞습니다. 

 

당장 집값을 올려달라 내려달라..이런거 바라지 않습니다.

폭등 좀 그만하게 좀 시장을 왜곡하고 자극하지 말라는 겁니다.

 

하다 못해 동물들도 자기 영역 살 터전만큼은 기본으로 생각하는데..지금 많은 사람들이 문제 삼고 있는 이유가 바로 주거에 대한 불안 때문입니다. 단순히 투기꾼이 아파트로 돈 못벌어서 징징 거린다고 보시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2
Updated at 2020-07-08 17:15:06

결국, 서울 공급제한 투기규제, 재건축 규제 등등 서울 집값 관련 정책에 대한 불만 정도로만 이해하고 있습니다. 

 "시장왜곡"과 "시장 자극"이 중요한 키워드 같은데, 자세한 것은 모릅니다. 죄송합니다. 

 솔직히 저도 기회 되면, 강남 재건축 아파트 가고 싶어요. 

 "무주택 서민" 의 스펙트럼도 너무 넓은 것 같습니다. 

 

 

WR
10
2020-07-08 15:56:47

성공은 부동산 안정화가 성공한 정책입니다.

연착륙을 통한 장기적 하향 추세가 부동산 안정화를 이루는 길입니다.

그리하여 유동 자금이 부동산에만 머물지 않고 실물 경기를 돌게해 경기 활성화를 이루게 하는게 부동산 안정화 입니다.

부의 부동산 편중, 근로소득 대비 금융소득 편중을 막아 자원을 공정하게 재분배 하는게 성공하는 겁니다.

 

근데 문재인 정권 들어 하향 안정화를 이루기는 커녕 2배라는 폭등이란 결과를 가져왔으니, 이게 바로 요즘 민심이 폭발하게 된 경위입니다.

 

4
2020-07-08 16:08:17

좋은 말씀이긴 한데, 

- 어떤 정책을 써야, 서울 집값이 장기적 하향 추세로 전환되는 부동산 안정화를 이룰것인지...

- 지금 자금이 부동산에 몰린 원인은 무엇인지 밝히는 문제. 

- 자금을 실물경제로 돌릴 수 있는 방법 

 마치 쉬운 문제하나 못푼다는 듯한, 분위기는 이상합니다.

말씀하신 것은 수십년간 해결하지 못한 민족적 대 숙제 아닌가요? 

13
Updated at 2020-07-08 15:57:26

부동산정책이 ‘약점’으로 보이기 시작한 이상 통합당 등 반대파와 보수언론들은 어떻게든 이걸 이용해 먹을라고 덤벼들겁니다. 그런데 그래도 어쩔수없는거에요.
어쨌거나 이걸 부동산문제 내에서 토론을하거나, 설득을하거나, 아니면 그냥 포기를 시키던가 해야지,
프레임이 어떻다는둥, 통합당의원들 부동산은 어떻다는둥, 불만가진 이들은 다 적폐라는 둥 이딴 소리하는게 망치는길입니다. 그런 얘길 밖에 나가 한번 해보세요. 뭐라그러나.
여기서 입막는다고 바뀌는건 하나도 없죠.

4
2020-07-08 16:07:16

문재인 지지자들아 부동산 잘못했으니 부동산으로 토왜들과 함께 문통 공격하자는 거죠

그걸 왜 보고 있어야 하나요?

4
2020-07-08 15:55:04

서울시에 더이상 대규모 집을 지을 공간은 거의 없고 건물을 지을때 땅주인들이 서민들을 위해 싸게 분양할리도 없고
그럼 규제를 통해 세금을 올리는거 외에는 뾰족한 수가 없는데 오늘 발표 보니 다주택자 종부세를 더 올린다고 하는데 주택을 가진 사람의 반발은 없을런지 ??
규제를 하자는 말인지 아님 사회에 흐름대로 맡기자는 이야기인지
어떤 의견 현명한 의견을 가지셨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그런 의견을 가지셨으면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바로 동의 하겠습니다 야당 처럼 비꼬기만 하는것 보다 이런 적극적인 참여가 뭔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2020-07-08 16:20:38

주택 보급률은 100%넘어가는곳 많던데.. 1가구당 1주택만 보유하게 하면 될까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