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HU85LA 및 삼성 더 프리미어9 LSTP9AF 초단초점 2종 짧은 사용후기입니다.

 
2
  6086
Updated at 2021-01-25 10:07:13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 하고 가는 유령회원입니다.

 

원래는 눈팅만하다 짧은기간 프로젝터 올릴 거실장 정보 얻으려고 가입까지 하게되었습니다.

 - 거실장 및 고주파음 관련때문에 가입했는데 어느새 시간이 지났네요.

 

회원가입 후 일정기간 글올리기가 안되다보니 까먹고 지나서 다시 판매를 할려고 정리하는 와중에 후기를 짧게나마 올립니다.

 

1. 색감 및 화질

 - 제품은 둘다 좋습니다.  다른분들 후기에도 있듯이 삼성의 프리미어9 제품이 좀더 붉은끼와 화사함이 있습니다. 방문한 손님들한테 물어봐도 그냥 호불호의 영역이지 뭐가 더 좋다고 하긴 애매하였습니다.

 - 대화면의 만족감은 최고입니다. 불끄고 영화볼때의 행복감은 이루 말할수가 없습니다.

 - 퇴근하고 맥주 한캔 따면서 보는 만족감은 차고 넘칩니다.

 

2. 거실장 높이의 한계

 - 120인치 기준 아파트에서 투사시, 거실장이 높으면 천장을 뚧고 나갑니다. (천정 2.4m 내외 기준)

 - 시중 판매하는 거실장으로는 높이 맢 벽과의 폭 (거실장과 벽이 너무 떨어져도 보기가 싫어서요 ) 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 그래서 결국 낮은 거실장으로 맞춤제작 하였습니다.

  - 임시로 휴대용 인덕션 박스위 사용할떄입니다. 

  - 거실장 제작하여 사용할때입니다.'

 

3. 고주파음 문제 (※ 주의 : 해당 내용은 개인의 느끼는 정도, 제품간 편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 지방의 한계를 많이 느꼇습니다. HU85LA 를 일주일 남짓만에 환불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됩니다.

 - A/S 기사님께서 대구에 해당 프로젝터 비교 시연할수 있는곳이 없고, 고주파음 이상유무에 대한 확신을 내리지 못하였습니다.

 - 고주파음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W1HG4tDJbBE&feature=youtu.be

 - 보통 고주파음이 사람에 따라 들리고 안들릴수 있다고는 하지만.....볼륨을 10까지 올려도 미디어소리에 묻히지 않고, 소리가 새어나옵니다.

 - 기사분들 전문성에 회의를 느낀게, 처음 기사님은 고주파음 자체를 모르겠다고 판단을 못하시고, 나중 온 기사님도 대기업의 품질관리하에서 만들어지는 품목이라 편차가 거의 없을거라고 하시고, 한번은 교환 가능하지만 두번째도 동일하게 느끼신다면 본인은 어렵다고 하셔서 곰곰히 생각하다 결국 그냥 환불 처리를 하였습니다.

 - 기사님들은 친절하게 대응해주셧습니다. 다만 전문성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 HU85LA를 환불하고 구매한 LSTP9A 모델은 고주파음이 없습니다. 순전히 제 뽑기 운일수도 있습니다.

 

4. 기타 아쉬운 사항, 

 -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낮시간은 암막 커튼정도는 있어줘야 봐줄만합니다. (두제품 동일)

 - 프로젝터는 처음 써보는 편이고, 유튜브나 각종 후기에 낮시간에도 볼만하다 라는의견으로 구입하였는데 결과는 고개를 갸웃합니다.  

 - 그냥 궁금하면 사서 써보자고 다시 팔자라는 주의라서 일단 사서 써보고 궁금증은 모두 해소된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품목은 정리매매를 하자니 단기간 손실금액이 좀 크네요. 올 한해는 조심해야겠습니다. ㅠ_ㅠ 

 

5.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눈팅으로만 정보 얻어가는데 회원여러분들의 정보가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6
Comments
3
2021-01-25 09:27:42

프로젝터는 한번 써보고 마음에 안들면 정리하자는 생각으로 구매하시면 손해가 무지 큰 제품이지요. 디지탈 기기들이 대체로 그렇지만 프로젝터는 가격대도 높고 중고처분시 가격 폭락이 가당 큰편이지요.

그리고 제아무리 UST프로젝터로 전용 스크린을 사용한다고 해도 낮시간에 TV같은 화면을 기대하는건 영원히 불가능할거예요. 반사형인 프로젝터는 일단 주변을 어느 정도 어둡게 통제가능할 때만 구매하셔야 합니다. 구입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환상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WR
2021-01-25 10:05:46

답글 감사합니다.

직접 사용해보기 전까지는 이해가 부족하였는데 막상 암막커튼도 설치하고, 밤에도 조명 통제가 필요한걸 직접 써니 저처럼 처음이신분들은 정말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이듭니다.

2021-01-25 10:23:56

빔프로젝트의 특성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고민이 필요 한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또한 실제 상품을 보고 구매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연 장소를 찾아 보고 상품을 확인하고 나서 보는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서울 테크노 마트에 전시관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WR
2021-01-25 23:59:10

답글 감사합니다.

체험관에서 한번 체험한것과 집에서 계속 두는건 또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저처럼 느낌왔다고 사지말고 다른분들은 신중히 구매하셧으면 합니다. ^^

2021-01-25 18:01:50

소음 체크 할때 보통은 30cm 정도 거리 두고 하더군요.

그렇게 체크 하시면 더 만족스런 값이 나오겠네요.

WR
2021-01-25 23:58:14

답글 감사합니다.

모든게 처음이고 팬소리보다 고주파음이 더 큰데 왜 A/S 님은 잘 모르겠다고 하실까? 하는 의문으로 어설프게 찍은거였습니다.

이미 떠난 제품이라 이제 그러려니 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