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업그레이드 Upgrade, 2018] IMDB 트리비아 (스포)

 
5
  1292
2020-09-16 04:44:08

 

IMDB에 등재된 [업그레이드 Upgrade, 2018]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6499752/trivia?ref_=tt_trv_trv

 

 

 


???? 싸우는 장면에서 카메라는 종종 그레이를 따라가 프레임 중앙에 있게 한다. 리 워넬 감독에 따르면, 배우 로건 마샬 그린에게 휴대폰을 숨겨 카메라와 페어링해 가능한 정확하게 따라갈 수 있었다.

 


???? 해커 빌딩 시퀀스의 한 장면에서, [쏘우](2004) 인형이 벽 하나에 그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영화의 감독 리 워넬은 첫 [쏘우](2004) 장편 영화의 각본을 썼다.

 


???? 영화는 또다른 2018년 영화 [베놈](2018)과 많이 비교되었지만, 리 워넬은 이 영화의 각본을 쓰기 전에 이 코믹북 캐릭터에 대해 잘 몰랐다고 말했다. 흥미롭게도 두 영화의 주연 배우인 로건 마샬 그린과 톰 하디는 서로 굉장히 닮았다.

 


???? 그레이가 '제이미'를 찾기 위해 아파트 블록에 들어갈 때, 그는 몇몇 아파트 초인종 앞에서 잠깐 멈춘다. 이들 중 하나에는 'J. Wan'이라고 써있는데, 제임스 완은 첫 [쏘우](2008) 영화 이후 리 워넬의 주된 협력자였다.

 

 

???? 영화의 원래 제목은 'STEM'이었다.

 


???? 2017년 3월 리 워넬의 고향인 멜버른에서 촬영을 시작해 30일간 진행됐다.

 


???? 스템이 그레이에게 적으라는 숫자 중 마지막 숫자는 '23.976'인데, 이는 영화의 산업 표준 프레임에 대한 레퍼런스이다.

 

 

???? 도시 상공의 트래킹 샷 중 하나에서, Vessel과 Cobalt 양쪽의 본부를 서로 몇 블록 이내에서 볼 수 있다.

 

 

???? 셧다운 커맨드로 'sudo shutdown -h now'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칩은 리눅스로 작동되고 있다. 자기들끼리의 농담(in-joke)으로 쓰였다.

 

 

???? 영화 중 일부분은 호주 멜버른의 크라기번 흄 하이웨이에서 촬영되었다.

 


???? 코르테즈 형사와 그레이 트레이스의 고속도로 추격장면은 빅토리아 아우주 토마스타운에 있는 크레이지번 바이패스/흄 퓨이 1km 구간에서 촬영됐다.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빛의 벽은 이 도로의 뚜렷한 특징으로, 메트로폴리탄 순환 도로 바로 전 남쪽으로 이동하는 마지막 구간에 있다.

 


???? 이 영화는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호주에서 촬영되었다. 5분 45초 경, 그레이가 아샤를 따라 에론 킨의 집으로 따라가도록 하는 시퀀스에서, 멜버른 야라 강 위에 있는 볼테 다리가 공중에서 보여진다. 다리의 차량들은 미국처럼 우측통행을 하고 있다. 다리를 막고 차량들을 통제한 것이 아니라, 멜버른에서처럼 좌측통행을 하지만 단순히 이미지를 좌우반전시켰다. 같은 각도로 구글 맵스에서 찾아보면 쉽게 입증된다. 하지만 두 차량이 출렁이는 시골길을 달리는 장면에서는 실제로 우측통행을 한다. 이는 이들이 언덕 꼭대기까지 차를 몰면서 보여지는 도로 위의 차선이 오르막길은 점선(추월 가능)이고, 내리막길은 실선(추월 불가)이다. 실제로는 정반대일 것이다.

 

 

 


스포일러

 

???? 스템이 그레이의 몸을 지배한 후 첫 번째 싸움 장면에서는, 그레이가 펀치를 피하기 위해 손을 이용해 고개를 돌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스템이 목의 이식칩 아래 그레이의 몸만 통제하고 있기 때문에 그레이의 머리를 뜻대로 밖으로 움직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 그레이가 죽은 아내의 부검 서류를 검토하는 장면이 있다. 그의 아내가 2008년에 태어났다는 걸 볼 수 있다. 그녀가 사망했을 때 그녀의 나이는 38세였다. 이를 통해 영화의 배경이 2046년임을 알 수 있다.

 

 

???? 그레이의 생각을 격리시킨 다음 코르테즈 형사를 처리한 후, 오프닝 씬에서 그레이가 자신의 차량에 엔진 블록을 떨어뜨려 가벼운 부상을 입었을 때와 똑같이, 스템은 자신의 손가락을 빨아 피를 맛보거나 상처가 덜 아프게 한다.

 


???? 이 영화의 미국 포스터 이미지는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 가져온 것이다.

 

 

???? 스템이라는 캐릭터는 영화 속에서 목소리로만 등장한다. 'Stem'이라는 단어는 네덜란드어로 '목소리'라는 뜻이다.

 

 

???? 이 영화의 배경은 미국이지만 호주에서 촬영되었다. 경찰차 고속도로 추격 과정에서 주간 고속도로 표지판으로 알 수 있다.


2
Comments
2020-09-16 12:46:19
'sudo shutdown -h now' 라고 꼭 리눅스 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냥 유닉스 기반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2020-09-16 14:14:05

 개인적으로는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해서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