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HIFI]  클립쉬와 큐어쿠스틱 액티브 스피커 중에 선택한다면?!

 
  646
Updated at 2024-03-29 20:47:35

음... 현재 사운드바를 JBL BAR 9.1을 사용하고 있고요. 사운드바는 계속 스테레오, 5.1,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의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물용으로 사용을 하려고 하고요.

 

그래서, 순수 음악용으로 2채널 (스테레오) 액티브 스피커를 하나 들이려고 합니다. 

(디지털 광 입력으로) TV 음악 방송용으로도 사용하고요. 

그리고, 입력은.. 디지털 광 입력, USB 입력(USB-DAC 기능), 아날로그 RCA 입력,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을 가능한 필수 요건으로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현재 2개의 모델을 보고 있는데요. 

1. 클립쉬 - 더 파이브. 

2. 큐어쿠스틱 - M20 HD. 

 

이렇게 2개의 모델을 보고 있는데요. 

 

주로 들으려는 음악 장르는 락, 멜로딕 메탈, 댄스, EDM 등의 비트감이 강하고 빠른 파워풀한 음악들을 자주 들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따금 여성 보컬의 가요, 팝 등을 들으려고 하고요.  

 

이렇게 생각했을 때, 위 2개의 모델들 중에 어느 브랜드의 어떤 액티브 스피커 모델이 더 좋을까요?!

 

회원님들의 답변이나 조언을 부탁드려 봅니다. ^^

 

2
Comments
Updated at 2024-03-30 10:56:28

클립쉬 더 파이브 1년 정도 사용했는데, 음악은 들을만 했습니다.

다만 영화 용도로는 비추합니다. 대사 전달이 안됩니다.

WR
Updated at 2024-03-31 12:01:12

말씀 고맙습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영화 등은 기존 사운드바로 사용할 예정 이고요. 순수 음악용으로 사용할 예정 입니다. 다만, (디지털 광 입력을 통해) TV와 연결해 음악 방송 같은 것은 시청할 예정 입니다. 

 

그럼.. (혹시, 들어보셨다면) 제가 위 글에서 언급한..,

"주로 들으려는 음악 장르는 락, 멜로딕 메탈, 댄스, EDM 등의 비트감이 강하고 빠른 파워풀한 음악들을 자주 들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따금 여성 보컬의 가요, 팝 등을 들으려고 하고요."

.. 여기엔 어떤가요?!    

 

그런데, 대사 전달이 안된다는 것은 스피커 사이 중앙에 상이 맺히는 스테레오 이미징인가(?) 하는 것이 안좋다는 이야기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느 분의 블로그 리뷰에서는 영화 등에서 대사 전달도 좋다고 하시던데.. 이게 역시 사용자와 사용 공간 등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모양 입니다. 흠...  

 

p.s. 계속 검색을 하다보니.. 말씀처럼, 영화 등을 재생시 효과음은 웅장하고 좋은데 대사는 잘 안들린다는 의견도 있으시네요. 

(영화 등의 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긴 하지만) ㅎㅎ.. 헷갈리네요..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