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인증샷]  기동전사 건담 쿠쿠르스 도안의 섬, 극장한정판 BD

 
14
  1498
Updated at 2022-06-28 19:41:25

올해 6월 3일에 일본에서 개봉하여 상영 중인 [ 기동전사 건담 쿠쿠르스 도안의 섬 ], 의 극장 한정판 Blu-ray(이하 BD) 박스를 구했습니다.

 

이 극장판은 기동전사 건담 TVA 중에서, 일본 내에서만 방영한 제15화 '쿠쿠르스 도안의 섬'(한국 등 해외 방영시에는 해당 화를 통삭제, 가정용 미디어에서도 해외판에선 본 에피소드가 빠짐)을 베이스로 > 건담 오리진의 작가이기도 한 야스히코 요시카즈 씨가 감독을 맡아, 오리진의 무대 배경과 설정 등을 차용해가며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그럼 그 20분 남짓의 TVA 에피소드를 어떻게 108분짜리로 무려 5배 이상 뻥튀기를 했느냐... 란 내용 자체는 스포일러니까 쉿. 또한 제가 특히 궁금했던 건 이 디스크에 수록된 돌비 앳모스 사운드의 퀄리티와 3D CG로 움직이는 건담 이런 것들이라, 향후 작성할 디스크 리뷰에서도 내용 해설은 없습니다.

 

박스 내 구성품은 좌측부터 차례로 본편 BD(오링형 아웃케이스 + 화이트 BD 케이스)/ 서플 전용 BD + OST CD(디지팩 케이스 내 2디스크 구성)/ 원화집(48p)/ 스토리보드집(642p) 입니다.

 

참고로 본편 BD 케이스 안에는 북클릿(16p)이 동봉되어 있으며, 극장 선발매 일반판(현재는 이것도 극장에서만 판매)은 딱 이 오링형 아웃케이스 + 화이트 BD 케이스(내 본편 BD + 북클릿) 구성입니다.

 

본편 BD 본 케이스. 이 작품은 일본내 돌비 시네마에서 이미 DV/ DA 상영도 해서, 4K UltraHD Blu-ray(이하 UBD) 발매가 유력합니다. 또한 설령 UBD 발매는 불발되더라도, 길어야 올해 말 정도면 BD 한정판/ 일반판 모두 일반 발매판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이 일반 발매되는 한정판에는 극장 한정판 대비 구성품이 뭔가 빠질 수는 있습니다.)

  

본편 BD와 북클릿. 헌데 굳이 정가 13000엔짜리를 그 돈 다 내고, 아니아니 구해 준 지인에게 추가로 뭔가 성의를 보이라는 협박(?)까지 받았으니 플러스 알파로 뜯길 예정이고, 지금 구한 이유는 음... 이 작품이 단편 극장판(= 이런 과소비는 한 번이면 족하다) + 야스히코 옹의 애니메이션 은퇴작 + 퍼스트 건담 시절 아무로가 나오는 마지막 애니메이션이라는 이런저런 기념 요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서플 전용 디스크와 OST CD. 아울러 이 작품은 어떤 디스크에도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요즘은 일본 발매 건담 디스크들에 종종 한국어 자막이 들어가곤 하는데, 이 작품은 본편 내 일본어/ 영어 자막뿐입니다.

 

아마도 베이스 에피소드 자체가 일종의 일본 내수 전용 에피소드였다보니 그런가 본데... 무슨 폭력이나 선정성 이런 거 없고 평범하게 반전 메시지 있는 좋은 내용이지 딱히 내보여서 부끄러울 것도 아니건만, 지금도 일본 내수 전용쯤으로 못박은 건 좀 의아하기까지 합니다. 또한 이런 방침 때문에 아마 넷플릭스 등 OTT에서 공개하더라도 일본 외 국가에선 서비스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보이고.

 

북클릿(상)/ 원화집(하).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추정되는 요소)들이 합쳐져서, 본 작품은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국내 병행수입 같은 것도 안 될 것이고, 그렇다고 한국 로컬판의 정식 발매는 으음...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을 듯.

 

그러다보니 이전에 소개했던 [ 섬광의 하사웨이 ] BD/ UBD 리뷰(이 작품은 BD 본편에 한국어 자막 수록, 한국내 병행수입도 되었습니다.)와 다르게, 얘는 리뷰를 써도 정작 접근성이 거시기해서 포기하는 분이 많으실 것 같네요. 그 점은 아쉽습니다.

 

스토리보드집 표지(상)/ 내용(하). 그렇다 해도 퍼스트 건담이나 야스히코 옹에게 많은 추억을 저당잡힌 분들에게는 (필자 포함)좋은 기념품이 되리라고 봅니다. 덤으로 필자는 이 작품의 AV 및 수록 디스크 퀄리티에도 관심이 많다보니, 겸사겸사 좀 일찍 소개한다고 나쁠 건 없겠지요.

 

BD 본 케이스 후면 & 서플+OST CD 케이스 후면. 그런 의미에서 오늘 밤에는 필자의 시청각실에서, 혼자 참석하는 개인 상영회라도 열어 보렵니다. 물론 감상 결과를 토대로 되도록 빠르게 디스크 리뷰도 작성해 보겠습니다.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8
Comments
2022-06-28 19:56:49

ㅎㅎㅎ 기대 하고잇겟습니다 ㅋ 저도 이거 이번주내로 주문할 예정인데 ㅠ ㅜ
진짜 자막이 아쉽네요

2022-06-28 20:06:36

와 구하셨군요 전 나중에 나올 일반판이나 사야겠습니다 이것도 자막작업에 추가해야...

2022-06-28 20:18:44

여읔시 벌써 구하셨군여.(ㅇㅇ)b
리뷰 기대하겠습니다요.

2022-06-28 20:35:53

제발 이 작품은 극장에서 개봉하면 좋겠습니다. 믿습니다. 메박!

2022-06-28 21:20:33

한글자막이 왜 없.. ㅜㅠ

2022-06-28 22:45:46

개인 상영회란 말이 참 좋네요 ^^ 좋은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2022-06-29 00:24:24

저는 일옥에서 팜플렛이랑 같이 파는 물품을 구해서 지난주에 받았는데... 

살짝 웃돈을 주긴 했지만, 패키지 구성이 좋아서 만족한 타이틀입니다.

다만, 건담 극장판 신작임에도 한글자막이 빠져서 아쉬움이 크더군요. 그나마 영어자막이라도 넣어준 게 다행이랄까...

2022-06-29 08:37:07

아~한글자막......무려 퍼스트에 무려 아므론데...... 잘 넣어주다 갑자기 빼버리다니 에휴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