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영화소식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쏘울 eps 불량 문의 드립니다.

 
1
  1736
2019-09-16 15:45:53

앞서 몇번의 차량질문드렸는데, 이자리를 빌어서 조언해주신분들에세 감사드립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여러차량을 언급해주셔서 bmw 520! 결정했습니다... 

 

09년식 쏘울이 있습니다.  전 한달에 서너번 정도 운행하고 와이프가 주로 운행을 합니다. 

어제 일요일에 운행중에 eps 불이 들어오며 핸들이 잠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운행할떄마다 동일증상이 발생하여 마지막에는 긴급출동으로 집에오는 일이 생겼네요... 

 

이게 리콜대상인지도 모를정도로 별 관심이 었었습니다... 사실 전 이차를 구매할때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면서 와이프를 말렸습니다.. 그래서 이 차에는 전혀 신경을 안쓰고 다녔습니다... 

cctv 에 있는 지역에서 주차해논 저희 차를 긇고 도망을 가도 신경도 안쓰고 여기저기 스크래치가 많고 

ㅎㅎㅎ 

그러다가 인터넷으로 우연히 쏘울 차량 efs 불량으로 리콜대상이라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특정 몇가지 에러코드가 뜨면 무상교체를 해준다는 글도 봤습니다. 

와이프가 좀전에 오토큐를 방문해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받았고, 그래도 eps 불이 들어와서 차량을 입고하고 가라고 해서 일단을 그렇게 하고 나온상태 입니다.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알고 있는(쏘울 카페에서 얻은 정보이고, 기아에서 발표한 정보인것 같습니다)

에러코드가 나오면 조건없이 무상 교체 대상일까요 ? 아니면 기아와 힘겨루기를 해야하는 상황인가요 ?

 

추가로, 제가 알고있는 에러코드가 나왔는데, 기아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무상교체를 안해준다고 하면 

제가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고수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ㅠ  

2
Comments
1
2019-09-16 17:22:44

에러코드가 리콜대상이 확실한 상태시면 큰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하지만, 만약 수리비용이 발생하는 상황일때는 리콜 에러코드가 나온 사진 등등의 증거자료가 반드시 필요하실거 같습니다.
수리비용 청구시에는 사업소의 응대를 동호회에 공유하셔서 공론화하시는 방법 말고는 사실, 소비자가 분쟁에서 이기기 쉽지 않은게 현실이긴 합니다.
큰 도움이 되질 못해서 죄송합니다. 모쪼록 잘 해결하시길 빕니다.

1
2019-09-16 17:47:32

 아래 가서 확인해보세요.

https://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