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TV‧모니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현대기아차 미국시장 점유율 10% 돌파네요

 
9
  2896
2021-06-04 09:22:15

최근 현기차의 상품성이 올라가면서 미국시장에서도 약진이 시작된 듯 합니다.

------------------

현대차와 기아를 합친 현대차그룹 점유율이 10%를 웃돌면서 개별 기업으로는 GM이나 닛산을 앞질렀다.

지난달 미국 시장 판매 점유율은 토요타자동차(15.2%), 포드(15.1%), 크라이슬러(11.6%), 혼다(11.1%), 현대기아차(11%) 순이다. 

현대기아가 GM(10.1%)이나 닛산(7%), 폭스바겐(4.2%)보다 많이 팔았다.

특히 토요타자동차, 혼다 등 일본차와의 격차도 줄여나가고 있다. 

현대차그룹과 토요타자동차의 지난해 5월 판매 시장 점유율은 5.4%포인트(p) 

차이가 났다. 혼다와는 1.5%p였다.

1년 만에 토요타자동차와 격차는 4.2%p로, 혼다와는 0.1%p로 줄였다.

 

 - 다음뉴스에서 퍼옴 -

19
Comments
3
Updated at 2021-06-04 09:25:30

BTS가 광고 좀 해주고 타이거 우즈가 회복되서 제네시스 덕에 살았다고 얘기 좀 해주면 한 1프로 더 오를 수 있을듯 한데요. ㅎㅎ

2
2021-06-04 09:25:20

전기차에 대해서 대응이 늦고있는 일본차는 확실히 이슈가 부족한거 같습니다

전 지금 당장은 전기차보단 하이브리드를 사는게 더 좋다고는 생각하지만 현대자동차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주식 해본적 없는데 현대자동차 사둬야하나 싶습니다

2021-06-04 16:36:17

https://www.youtube.com/watch?v=LszfPaCvDaw

지금 도요타는 수소엔진차를 개발완료하고 시운전중입니다ㅋ 

수소전기차가 아니고 수소를 휘발유대신에 넣어서 엔진을 구동하는 수소'엔진'차요. 

예전에 BMW가 개발하다가 효율문제로 쳐박아둔걸 도요타가 다시 꺼내들긴했는데 그 효율문제가 딱히 개선된것같진 않더라고요. 어찌 풀 요량인지.. 

WR
1
2021-06-04 16:38:27

일본을 지탱하는 마지막 자존심...자동차산업인데  이 마저도 다른길을 가려나 봅니다. 

 

일본 자동차의  행보가 주목이 됩니다......ㅋ

Updated at 2021-06-04 16:41:54

일본은 국가정책이 수소전력에 올인되어있어요. 신재생에너지분야를 아예 수소로 해결하겠다는것같고, 여러가지 정책들이 돌아가고있는데, 자동차도 도요타에 수소를 갖다가 발맞춰보라 한것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도요타가 후지산밑에 바로 건설중인 도요타 수소도시의 중추적인 개발을 맡고있기도 하고요. 전기차는 도요타 미국법인에서 개발을 한다고는 하는데 미국법인이 R&D가 딱히 큰곳도 아니라 뭔소리야 저게 되겠어?하는 분위깁니다.

2021-06-04 16:44:15

https://youtu.be/jh7FHx8M3G0

3
2021-06-04 09:30:36

여기에 더 해서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점유율도 크게 빠졌습니다.
기존 완성차 업체들 전기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올리고 있네요. 그 중에서 현기차도 현명하게 잘 하고 있구요.
넥스트 수소차까지 착착...

2
2021-06-04 09:34:15

gm보다 더 많이 팔았군요.
현대 회장이 꽤 열정적으로 보이더군요.
심지도 있고.
수소차 모두가 반대할때 밀고나가는거 보면
예전 삼성 반도체할때가 생각나더라구요.

WR
1
2021-06-04 09:37:43

현대는 사풍이 추진력  뚝심이죠.....속도도 빠르구요.

WR
1
2021-06-04 09:42:19

수소차는 참 재밌는 아이디어죠...

수소로 물을 만들면서 나오는 전기로  모터를 돌린다~~~배기구에서 물이나오고  이 과정에서 공기를 

헤파급 필터로 걸러주기에  나오는 공기가  공기청정기 급이니까요^^

 

전기차로는 장거리 운송용인 트럭이나  버스에는 좀 어려우니   수소트럭  수소버스가  아주 적합해

보입니다....특히 대륙인 미국에서는요.

이미 유럽(스위스)에는 대형 현대수소트럭이 수출되어 상용운전 중입니다.

4
Updated at 2021-06-04 10:33:29

하나하나 부품이나 만듦새는 세계1등은 아니지만, 출시되는 차량들의 종합적인 상품성은 굉장히 매력적인게 사실입니다. 그만큼 기본기가 나름 탄탄하다는 방증이겠죠. 짧게는 몇년안 길게는 몇십년이 걸릴진 모르겠지만, 조금만 더 고객의 소리에 귀 귀울여주고 디테일을 좀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WR
3
Updated at 2021-06-04 10:40:56

이상하게도  우리나라 기업은  우리국민을 우선시하지 않죠.....자동차도   가전제품도 ...

그나마 자동차는 인터넷 덕에  지난 15년간 까이고 까여서 이젠 한국소비자를 무서워하고  대우해주기

시작했죠... (방청수준 두단계 업글 등등)

가전제품  삼성 LG도 보면 국내가격이 터무니 없이 더 비싼 문제가 있구요.

 

우리국민을 더 우선시하는 자세를 기대해 봅니다.

 

2
2021-06-04 15:26:22

요즘 많이 보이는듯 하더니, 점유율이 높아졌군요. 저도 이번 9월에 SUV 리스가 끝나는데 현대로 할까 고민중입니다.

WR
1
2021-06-04 16:21:39
2
2021-06-04 18:20:03

정말 오래전엔 현기차 관심둔적이 없는데 이번에 주말에 탈 용도로 팰리세이드 출고했는데 출고후 몇가지 튜닝해주니 정말 가성비 극강이더군요. 개인적으로 반자율도 와이프볼보보다 훨 편하구요.
a7 폐차할땐 그냥 현대나 기아 전기차 갈듯 싶어요. 나이 찰수록 밸런스, 속도 다 쓸모없어지더라구요. 편하고 넓은게 짱. ^^;;

1
Updated at 2021-06-04 18:41:14

세단이 주력이던 회사가 몇년만에 SUV 위주의 회사로 바꾸는데 성공해서

결국 SUV가 잘팔리는 시장을 따라잡은 거라고 봐야겠죠. 

WR
1
2021-06-07 09:14:05

그게 대단한거죠....

차량개발은 최소한 4-5년이 걸리는데 말입니다.

미리 디자인/설계까지 준비해 놨다고 봐야할까요?  이러면 2년은 벌고 가거든요.

2021-06-29 08:48:30

아는 형이 넥소 샀는데 첫번째 인수날 도색불량으로 인수거부 후 일주일 후 새차라고 갖고 왔는데 멀쩡해보여 믿고 인수했는데 몇주 뒤 그 차가 누군가 도색불량으로 인수거부한 차를 재도장해서 판매한거였더라구요 일절 고지도 없었구요. 항의하니 미안하단말 하나없이 법대로 하라고만 하길래 너무 화가나 신문사에 제보하고 난리였네요. 그형은
다신 현대차 안산다고 하네요.

WR
2021-06-29 09:15:16 (59.*.*.199)

그러고 쉐보레 사면  엔진 실화로 고통겪고  그러고나면  벤츠사고  그러면  오토미션 트러블로 

아우디사고  아우디 서비스센터 응대에  학을 떼고나면  다시 현대로 오던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