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벤츠 Audio 20 (MBUX) 쓰시는 분들... 계신가요?

 
  1924
2021-10-24 02:26:51

12인치인가 그 크고 긴(?) Audio 20 스크린입니다.

그런데 이게 알게 모르게 불편하네요.

 

1. 화면 분할이 된다고는 하는데, '동적 스크린'으로 해두면 도대체 한 번도 분할이 되는 적이 없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 해두면 네비/미디어로 작동 가능 한가요? 그렇다면 동적 스크린은 무엇인가요?


2.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시에도 백그라운드에서는 음악을 재생하고 어플로 네비를 사용하는데, 음악을 넘길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 CD란 게 있던 시절에는 다음곡/이전곡 버튼이 있었는데, 이런게 사라져서 운전 중에 쉽게 노래를 바꿀 수가 없네요.

외국 포럼에 '음성 인식으로 다음 곡' 명령이 된다고는 하는데 가끔은 한 곡이 아니라 서너곡을 넘기는데, 이거 다른 좋은 편법(?)이 없나요?

 

운전 중에는 네비를 사용하는데 매번 미디어창 띄워놓고 조이스틱으로 돌릴 수도 없고, 노래 스킵 하려고 할 때마다 네비 나가고 미디어 띄우고 조이스틱으로 넘기는 건 여러모로 비효율적인 것 같은데요...

 

 

오래 타시던 분들은 이 딜레마(?)를 어떻게 해결 하시는지요.

소문에 의하면 안드로이드 오토가 분할 스크린을 지원하기 시작했다는데, 벤츠에서는 그냥 빈 화면으로 나오고 한 쪽에는 노래, 한 쪽에는 네비를 띄울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모르는 걸까요?

2
Comments
2
2021-10-24 05:48:12

저는 카플레이를 사용하는데 네비는 티맵으로 음악은 유튜브뮤작으로 한 화면에 분할해서 보고 있어요.
카플레이 화면 좌픅 하단에 흰색으로 네모 여려개 있는 아이콘 같은걸 누르면 분할되는데 이거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아니면 계기판 화면 가운데를 미디어로 바꾸면 핸들 좌측스위치에 있는 아래위 버튼으로 곡넘기기 됩니다.
보면 쉬운데 글로 적으려니 어렵네요.

WR
2021-10-24 08:10:42

좌측 하단 네모 찾아보겠습니다. ㅠㅠ

계기판 쪽은 속도나 디스트로닉 때문에........;;;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