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쿠팡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SSG쓱닷컴 매출 40%상승.jpg
<쿠팡의 기본 판매방식>
1. 제조업체로 부터 상품 초대량매수
2. 물류창고에 초대량매수한 상품들 저장
3. 온라인 주문오면 창고에 저장된 상품 배송
단점으로는 상품판매 회전율이 안좋을시
상품에 따라 창고에 저장되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 있음
쿠팡 창고에 대량 저장되 있는 상품들
집단 감염이 일어난 쿠팡 물류센터 구조도
부천 쿠팡 물류센터는 4000명이 일하는 곳인데
엘리베이터 2대뿐이 였다는 충격적인 기사까지 나옴
--------------------------------------------------------
<매출 수직상승한 이마트 SSG쓱닷컴>
쿠팡의 열악한 물류센터 환경이 공개된후
MOM카페 중심으로 이마트 계열사인 SSG쓱닷컴의 물류센터가
공개되며 SSG쓱닷컴의 매출이 전주대비 40% 올라가는 기염을 토함
새벽배송을 하고 있는 SSG닷컴 매출이 전주 대비 40% 가까이 증가했다.
새벽 배송을 하던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에서도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두 곳을 대체할 온라인몰로 SSG닷컴이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29일 SSG닷컴은 이날 새벽배송 매출이 전일 대비 40% 증가하고
주문건수도 1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벽배송은 전주 같은 금요일 대비 매출은 37%, 주문건수는 14% 증가 했다.
쿠팡은 물류센터 폐쇄 후 주문 취소율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20년 가까이 위생 제품 관리를 최우선시 했던
이마트의 유통 노하우 또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있다.
SSG쓱닷컴은 1일 1회 방역하던 배송차량을
최근 일 2회로 늘리는 등 방역 수위를 높이고 있다.
출처 - MBC , 채널A , 서울경제 , 기타
글쓰기 |
엘지와 오뚜기에 가려져있지만 신세계도 좋은 회사임.. 90-00년대부터 이미 의미없는 야근 지양하고 수요일 가족의 날 정해서 칼퇴시키고.. 삼성이랑 한 배에서 나왔지만 사내문화는 정반대로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