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노컷체크]들끓는 미국…흑인만 상점 약탈한다?

 
4
  1374
Updated at 2020-06-02 19:43:57

https://m.nocutnews.co.kr/news/5354212#_enliple

...(이하 기사 내용 대충 발췌)...

[1] 낸시 프렌치(작가)

- 내슈빌은 지금 파괴되고 있다. (거리에서) 벽돌을 던진 사람들은 한 명도 예외 없이 백인들이었다.

- 한 흑인 남자는 말 배설물을 경찰차에 끼얹고, 창문을 깨버린 백인 남자에게 '그들이 우리(흑인)를 비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2] 킹로스(래퍼)

- 많은 백인들이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문구를 건물에 도배하면서 흑인들이 (건물이나 상점을) 파괴한다는 프레임을 조장하고 있다.



[3] 미켈 졸렛(가수)

- 백인 참가자라면 특권을 이용해 흑인 시위대를 경찰로부터 보호하고, 흑인들의 목소리에 힘을 보태라.

- 그러나 건물을 파괴하지 말아라. 언론과 정부는 언제나 평화로운 흑인 시위 참가자들을 비난할 것이다. 한 무리의 백인들이 흑인 시위대가 멈춰달라고 했음에도 건물을 파괴하고 있다.



[4] 비 응우옌(종합격투기 선수)

- 다수의 흑인과 백인, 동양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의 시위 참가자들은 주먹을 치켜들고 구호를 외치면서 평화 시위를 하고 있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현장 영상을 올림.



[5] 시위대 중앙에 외따로 떨어져 고립 된 경찰들을 애워 싸 시위대에게 보호해 준 흑인

- 처음에 경찰관은 수적으로 매우 열세한 상황이었다. 시위대들이 그가 반응하도록 잡아당기거나 했다.

- 우리는 팔짱을 끼고 스크럽을 짜서 경찰의 주위를 둘러쌌다.






[6] 도람뿌(대통령)

- (흑인들이 주축이 된 시위대를 '인간쓰레기'로 칭하면서) 강경 대응을 주문함.

- 폭력 시위를 '테러 행위'로 간주하고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연방 자산과 민간인, 군대를 동원하겠다고 밝힘.













[요약]
양상만 놓고 보면 세월호/박근혜 관련 촛불 집회 초기 때 CCTV 다 끈 다음에 사람 몰아넣고, 프락치로 경찰차 부숴놓고 폭력시위라고 규정하던 거 생각하심 됩니다.





님의 서명
끄앙숨즴 ㅠㅠ
2
Comments
2
2020-06-02 19:44:17

거..애플 스토어 털다가 체포된 폭도 리스트에

한국인도 한명 있더군요. 

WR
1
2020-06-02 19:51:34

그 친구 22살이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