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스퀘어에닉스의 재택근무 상시 제도화

 
  1377
2020-11-25 16:32:40

https://www.jp.square-enix.com/company/ja/news/2020/html/0566388e8d13a8486479583ea76f06fcece7bb96.html

스퀘어 에닉스, 12월 1일부터
재택근무를 항구적으로 제도화
'홈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체제로,
유연하고 다양한 근무 방식과 업무 관리 양립

주식회사 스퀘어·에닉스(본사:도쿄도 신쥬쿠구, 대표이사 사장:마츠다 요스케, 이하 당사)는, 현재 운용하고 있는 재택 근무의 태세를 2020년 12월 1일부터 정식으로 제도화해, 임원 및 전 직종의 사원을 대상으로 해 운용을 개시합니다.
이 제도는, 이번의 감염증 대책에만 머무르지 않는 항구적인 제도로서 당사의 취업 체계의 중심에 평가하는 것입니다.이것에 의해 유연하고 다양한 취업 환경을 실현해, 새로운 생산성의 향상 및 워크 라이프 밸런스의 최적화를 목표로 합니다.

이 제도에 의해 취업의 선택지가 넓어지며, 당사에 있어서는 다양한 인재의 획득이 가능하게 됩니다.또, 재해나 고용 모델의 변화라고 하는 돌발적인 사태에도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근로방식에 의해서 사원이 한층 더 창조성을 발휘해, 계속 온 세상의 고객의 기대에 응하는 컨텐츠·서비스를 제공해 가는 것으로, 새로운 기업 가치의 향상에 노력해 가겠습니다.

재택근무 장면 사진.png<재택근무중의 한 예(사운드 담당 및 그래픽 담당)>

재택근무제도에 대해서 입니다.
이 제도에서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를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있어서 불가결한 창조성이나 업무의 생산성의 확보를 위해, 및 업종의 특성상 필수가 되는 시큐러티 수준을 유지 향상하기 위해서 「홈 베이스」 「오피스 베이스」의 2방식을 병용 하겠습니다.
당사는, 각 사원에 대해서 「홈 베이스(평균주 3일 이상 재택 근무)」또는 「오피스 베이스(평균주 3일 이상 출근)」의 어느쪽인가를 지정합니다.원칙으로서 전체 대상자를 「홈 베이스」로 한 다음, 업무상의 필요성을 귀감, 특히 「오피스 베이스」로의 근무를 필요로 하는 업무 및 개별의 사원을 부문장이 지정합니다.
베이스는 업무의 번망에 맞추어 1개월 단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만, 도입 첫 달인 12월은 「홈베이스」의 사원이 약 80%가 될 예정입니다.
제도명 재택근무제도
당사 외에 이 제도를 도입하는 회사 스퀘어·에닉스·홀딩스
주식회사 Luminous Productions
시작 시기 2020년 12월 1일부터 적용


 
제도 도입 배경■
당사에서는, 이전부터 근무 형태의 유연화를 검토하고 있던 차에 이번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대를 받아 2020년 2월부터 재택 근무·시차 통근·회의 온라인화등의 각종 조치를 단계적으로 실시해 왔습니다.
이러한 조치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6월에 실시한 의식 조사에서는, 재택 근무에 대해, 전사원의 약 8할로부터 긍정적인 평가가 전해졌습니다.재택근무와 실무 친화성에 대해서도 게임, 출판, 음악 등 다방면에 걸친 사업에서 폭넓은 의견을 받아 신중히 검토하여 이 제도를 결정하였습니다.재택근무나 오피스 근무를 일률적으로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1개월이라고 하는 단기간에 계속적으로 재검토를 도모함으로써, 업무를 실행하는 입장과 관리하는 입장의 쌍방에 있어서 납득도가 높은 설계로 했습니다.

기재되어 있는 회사명·상품명은, 각사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일본의 게임 및 출판회사인 스퀘어에닉스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항상 실시하는 방향으로 갈 모양입니다. 일본회사치곤 재택근무 도입에 대해 비교적 적극적인 느낌인데... 따로 속내가 있는 건지 알 수 없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국내외 기업들의 근무환경이나 제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는 앞으로 두고볼 사안이긴 하겠습니다.

님의 서명
dum vita est, spes est ☀️
(While there is life there is hope.)

Cuteness is VERITAS! 🦊
4
Comments
2020-11-25 16:35:16

저렇게 기사로 적히지만 않았을뿐
일본 게임회사들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된 회사들 생각보다 많더군요.
지인도 지금 반년넘게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2020-11-25 16:43:58

사실 겜회사는 재택 문제없죠...

2020-11-25 16:47:37

회사입장에서도 일반관리비나, 각종 부대비용들도 줄일 수 있는건 아닐까요 ?

2020-11-25 16:53:11

부대비용도 줄이고 집에서도 일시키고 으잉!?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