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전화로 주문한다고 배달문제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11
2002
Updated at 2021-06-23 08:21:50
쿠팡이츠와 배민라이더스
지금은 개악해서 쿠팡이츠 시스템을
부끄러움도 없이 그대로 따라하는 배민이 전폭적으로 밀고있는 배민원
두개를 이용해서 배달하는 자영업자인데요
글을 읽어보면 전화로 주문하는게 자영업자를 도와주는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어차피 앱으로 주문을 하든 전화로 주문을 하든 주문하는 것 자체가 큰돈이 나가는게 아니고
배달비 그자체가 크게 차지하는 문제입니다
그냥 전화해서 주문한다고해서 배달비가 안나가는게 아니고
직접 배달을 하는 직원을 두거나 둔다면 월급이 나가겠죠
배달대행을 이용해야 하는데 그 비용이 쿠팡이츠나 배민원에 크게 뒤지지않습니다
지금은 배민원이 번쩍쿠폰이라고 3000원 때려서 다들 배민원 주문을 많이 하니
배달대행이 꼬리를 내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언제나 배달대행 가격을 올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만해도 쿠팡이츠랑 배민원 사용안하고 배달대행 사용해서 배달하고 싶지만
남산밑이라 교통편 안좋다고 배달대행 비용이 훨씬 더 비싸 이용못하고 있네요...ㅠㅠ
오히려 앱으로 주문하는게 좋다고 하는 이유는 이때문이에요
앱으로 주문하면 오해의 소지도 줄이고 시간도 줄이고
감정낭비를 안하기때문인거죠...ㅠㅠ
제입장에서는 새우튀김 갑질사건은 결국 블랙컨슈머를 차단못해서 생긴 비극이라고 보는데
어차피 내가게 운영하는데 왜 블랙컨슈머를 차단 못하게 하는지
이런 부분에서 논의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도 그분에 비하면 양호한 편이지만
일년에 한 두번은 당하는 일이기도 하고
대부분의 자영업자가 당하고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8
Comments
글쓰기 |
블랙 컨슈머는 어디나 있고 그것을 업체에서도 피하거나 거부할 힘이나 방법을 두어야 하는대
지금 배달 앱 업체들은 무조건 보상하라 식이란것이 문제 같습니다.
저는 배달앱 사용안하지만 물론 배다름식 자체를 안사먹지만 요즘 뉴스보면
중간에서 써비스를 재공하는 앱 업체가 최대의 악이라는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