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안녕하세요~ 앤커 인피니 프로 구매했습니다. 애트모스관련 질문드려봅니다.

 
  1718
2021-01-18 16:17:57

저는 현재 48cxTV를 사용하고 있고 TV좌측 자체스피커에서 잡음이 나는 이슈가 저 말고도 있더군요.

그래서 일단 작은 방에서 사용하고 있어서 적당한 사운드바를 마련해보자 해서 가성비 좋다는 앤커 인피니 프로를 구매해서 오늘 설치해봤습니다.

 

일단 저렴한 사운드바라 걱정했지만 저는 생각보다 소리는 만족스럽네요.

TV가 애트모스를 지원해서 TV ARC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먼저 궁금한 점은 TV자체앱 넷플릭스 애트모스 영상 재생시 사운드바 연결 전에는 화면 우측상단에 돌비비전, 돌비애트모스 활성화 정보가 뜨잖아요?

그런데 이번엔 앤커 인피니 프로 사운드바를 연결하고 나서 넷플릭스 돌비애트모스 영상 시청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돌비비전만 뜨더라고요. 사운드바 서라운드 LED에 애트모스가 작동한다는 파란불은 정상적으로 들어오고요. 아마 TV스피커출력을 ARC 사운드바로 설정해서 애트모스 신호를 TV가 아닌 사운드바로 받아서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긴 한데 다른 분들도 이렇게 나오시는 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넷플릭스 시청시 돌비애트모스 영상을 재생하면 서라운드 LED에 파란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데 돌비애트모스 영상을 재생하다 돌비애트모스 영상을 지원하지 않는 영상을 재생해도 서라운드 LED 파란불이 흰색으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더군요.

 

아예 외부입력으로 TV신호입력을 애트모스가 지원되지 않는 TV채널로 갔다 다시 넷플릭스로 돌아옴면 LED가 정상적으로 흰색이 되고요.

 

휴대폰 앱으로 확인한 버전은 32.27입니다.(아마 늦게 구매해서 업데이트 된 버전으로 배송이 온 것 같아요.) HDMI케이블은 기본 동봉케이블이 아닌 제가 가지고 있던 2.0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앤커 인피니 프로를 저와 비슷한 환경으로 사용하시는 분들 이렇게 작동되는게 맞는건지요?

큰 문제는 아니지만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이런 사소한 버그? 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를 처음 써보니 궁금해서 질문드려봅니다.

 


님의 서명
이원일
2
Comments
1
2021-01-18 20:30:38

화면상 애트모스가 외부기기로 출력시

애트모스 표기는 없습니다 옵션에서 정보로

보실수있을거에요 리모컨 휠버튼 클릭

왼편 상단 가운대

사운드부분 보시면 애트모스가 설정되있습니다.

파란불 들어오는것두 맞구요

WR
2021-01-19 09:24:37

역시 그렇군요. 자세한 답번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