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950a 컴맹 회원님들 도움을받아 완전 설치완료했습니다 후기

 
  1262
2021-12-06 02:21:34

컴맹에게  설명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ㅜㅜ  

 

어느 회원분께서  링크걸어주신   돌비애트모스  샘플파일 받아서  

 

막 시청해보았습니다      .      이건 정말  돈이 아깝지않는 그런 신세계네요,,, 

 

지금 사운드바  사용하기전에    그래도  분리형 5.1채널을 가지고있어  

 

사운드바가 분리형보다 좋겠어?  했는데  이게 왠걸요  어중간한  분리형 5.1은 명함도 못내밀겠네요 

 

사운드바 관련 글들 읽어보아도   분리형5.1이 훨씬좋다  이런글몇개를 보았는데 

 

오늘 제대로 다 설치 완료하고 들어본바로는 충격먹었습니다 ,,,  

 

이게 120만원짜리  스피커라구?  예전에 한참 av 샾들가서 영화샘플도 들어보고 할때도 

 

별로 충격먹은적이없는데,,,,,,   그리고  볼륨은 반도못올렸습니다   단독주택인데도 

 

집 날라갈거같아서요,,

 

그리고  왜다들 950a를 구입들 하시는지도요 

 

 

애트모스 샘플들어보고   사운드바 애트모스가 이정도인데? 

 

제대로된 분리형 애트모스는 어떨지 상상도 안가네요 

 

다만 넷플릭스에서 애트모스표시된 영화보다   다운받는 샘플용 애트모스 파일 사운드가 압도적입니다 

 

이게  스트리밍의 한계인건지   샘플을 잘만들어논건지  

 

궁금해서  블루레이 플레이도되는 ps5를 안살수가없네요  ㅜㅜ 

 

다시한번 도움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8
Comments
2021-12-06 07:41:17

음… 플스5는 애트모스 지원이 안됩니당…

2021-12-06 07:59:26

게임은 지원 안되도 블루레이 재생시는 애트모스 지원이 되는걸로 압니다~

2021-12-06 21:47:17

아 ㅋㅋㅋ 맞네요!
마자요..! 게임만 생각했다가 ㅠㅜ

WR
2021-12-06 12:22:29

블루레이는 당연히 지원되는거 아닌가요?? 

2021-12-06 08:14:53

연결 안되서 짜증 나셨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잘 해결되서 다행이고
만족하신다니 또 다행이네요
즐거운 AV생활 하세요(절대 야한말 아님)

WR
2021-12-06 12:22:04

감사합니다 ㅎㅎ 애트모스 AV 블루레이있음 정말 사봐야겠습니다 얼마나 현장감있는지  단순 사운드 테스트입니다 ㅎㅀㅎㄹ

Updated at 2021-12-06 09:30:49

.

2021-12-06 12:34:15

음향 좋기로 손문난 4k 블루레이 몇장 사서 들어 보시면...더 깜짝 놀라실 겁니다!

ott가 화질은 어느정도 따라와도 음향만큼은 물리매체가 비교불가한 만큼 좋거든요~

WR
2021-12-06 13:34:01

타이틀 추천좀 부탁드려요 ! 깜짝놀라보고싶습니다 ㅎㅎ
좀 조용한거로다요 ㅎㅎ 대사가 리어에서 앞뒤로 막들리는거로다요 ㅎㅎ

Updated at 2021-12-06 15:32:00

최근에 본 거 중에 너무 시끄럽지 않으면서 음향 효과 좋았던게...

콰이어트 플레이스2 입니다!!!

영화 내용상 음향이 엄청 중요한 타이틀이라서....

정말 만족 하실 겁니다~물론 콰이어트플레이스 1편도 아주 좋았구요!

 

기본적으로 시끄러운 타이틀들이 음향 좋은 타이틀이 많긴해서...

몇가지 추천 드리면

 

-고질라 시리즈....고대콩/킹오브몬스터 이 2개 정말 좋습니다^^

-포드 v 페라리

-아쿠아맨

-전쟁영화들(헥소고지/블랙호크다운/1917/덩케르크)

-반지 시리즈/호빗 시리즈

-존윅 시리즈

-매드맥스 분노의도로

이 타이틀들 음질은 정말 특급 타이틀 들이고...화질도 다 좋았던 거 같습니다~ 

 

참....플스5 구입 하신다고 하시니....

게임도 관심있으시면...라스트오브어스2 한번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게임 자체의 재미/호불호는 뒤로하고....플스로 해 본 게임들중에 음향으로 따지면

최고였습니다!!! 

말씀하신 리어 활용도가 정말.....대박입니다!

제가 라오어2 할때는 950a가 아니고 950t(이전모델) 가지고 있었는데....

950a였다면 조금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 됩니다^^

WR
2021-12-06 17:35:21

저도 꼭 플스5사서 라오어해보려고합니다 남들이 당망겜이라는데 

1편엔딩을 5번이나 본저는 꼭해보려구요 

추천감사드립니다 ㅎㅎㅎ 

2021-12-06 16:03:20

아...저도 샘플 파일 받을수 있는 링크 알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WR
2021-12-06 17:34:27

https://thedigitaltheater.com/dolby-trailers/

끝내줍니다 ^^ 테스트해보세요 

2021-12-06 16:14:28

샘플 파일을 다운 받아서 어떻게 재생하나요?
usb 넣어서 재생하면 되는건가요?
저도 링크좀 부탁 드립니다!!
혹시 lg컨텐츠 스토어에 돌비 엑세스 인가
데모 영상들 모아논 어플 있던데 이거도 음질 괜찮은가요??

WR
2021-12-06 17:34:45

전  pc 에서 확인한거라 다른방법은 모르겠습니다 ㅜㅜ 

2021-12-06 22:14:34

샘플파일 그냥 티비에서 인식되더라고요. 사운드도 죽이는데 돌비 비전 끝내주네요. 

2021-12-06 22:10:12

저렴한 분리형은 명함 못내밀죠...다만 아쉬운게 사운드바이다 보니 

프론트채널이 붙어 있어...그부분에서 분리감을 느끼기가 좀 어려운것 같아요..

 

리어처럼 프론트도 분리해주면 정말 대박일듯 싶네요

WR
2021-12-06 22:38:27

젇도 그점이 가장아쉽지만 현재는 대안이없으니  만족하고있습니다 

근데 모르긴몰라도  내년안에   사운드바에서  프로트를 양옆으로 떼어낼수있는 제품이 나오겠죠?

삼성에서  또 낼거같은 그런느낌이 드네요 ㅎㅎ 

기존제품에도  양쪽으로 떼어내는게 어느브랜드에있던데 

스펙이 별로였던거로 기억하는데 

 

현재950 스펙이 프론트 분리형나오면 대박일것같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