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결국 유플러스 해지했습니다.

 
3
  2161
2017-01-23 14:21:36

1월 들어서 유플러스를 통해 넷플릭스를 아예 볼 수가 없더군요.

저녁시간대에는 480p도 안 나올 때가 많고..

 

윈도우 10 앱에서 화질 확인하면

5~600대 해상도를 못 벗어나는데도 불구하고 버퍼링이 걸립니다;;; 

근데 웃긴 건 콘솔로 보면 그나마 잘 나오더군요.

그래도 버퍼링 시간이 너무 길어 만족스럽진 못했습니다.

 

유플러스 기사분과 통화해서 채널 변경도 요청했는데

속도가 제자리걸음이더군요 -_-

 

약정도 끝난지 좀 되어서

내가 내 돈 주고 사용하는데 불만족스런 서비스를 참고 쓸 이유가 없겠다 싶었습니다.

 

kt로 갈아탔는데 확실히 기존보다 만족스럽네요.

DNS 설정도 끝내고 나니 유튜브 속도도 좀 더 빨라졌고,

넷플릭스 속도도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아예 빠른 수준은 아니지만, FHD 화질까지 빠르게 올라오네요.

버퍼링 시간도 줄었고요.

 

이제야 보고싶던 것들 정주행할 수 있겠네요. 행복합니다. ^^

14
Comments
2017-01-23 14:26:00

혹시 DNS 어떻게 하신건가요? 공유기에서 따로 설정하신 건가요?

WR
1
2017-01-23 14:39:28

DNS는 PC 네트워크에서 설정했습니다. 현재 PC로 넷플릭스 사용 중이라서요.

 

PC에서 네트워크 연결 속성 들어가서 각 통신사별 DNS 설정해주기만 해도

기본 속도가 조금씩은 더 나오거든요.

각 초고속인터넷 회사별 DNS는 다음과 같습니다.

 

[SK브로드밴드] 기본 DNS서버 : 219.250.36.130

보조 DNS서버 : 210.220.163.82

[KT DNS] 기본 DNS 서버 : 168.126.63.1

보조 DNS 서버 : 168.126.63.2

[LG파워콤 DNS] 기본 DNS : 164.124.101.2

보조 DNS : 203.248.252.2

2017-01-23 14:40:13

감사합니다.

 

1
2017-01-23 18:09:23

이 글보고 저도 KT DNS 설정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다른 기기로 보지만요. 정보 고맙습니다.

2
2017-01-23 15:32:01

LG유플러스 탈출을 축하드립니다.

넷플릭스에서 곧 하오카 시즌5에 봉준호 감독의 옥자까지 대기 중인데

그런 똥화질로 감상할 수는 없지요~

WR
2017-01-23 15:58:55

감사합니다. ㅋ 그냥 화질도 아니고

480p도 버퍼링이 걸리는 걸 보고있자니 안 갈아탈 수가 없더라구요.

2017-01-23 16:03:58

저도 묻지마 KT 가입 전화 했더니 ...다음날 바로 개통;;;;;;;

 

대 만족 중인데...

 

LG해약전화 해도 받지를 않으니 ......해약 빨리 해야 하는데 .. 

WR
Updated at 2017-01-23 17:25:25

신규가입 부서로 전화하면 바로 받습니다. (해지부서는 전화연결도 잘 안 됩니다..)

101 전화해서 신규가입 상담으로 연결한 다음

해지부서 연결해달라고 하거나

당장 해당지역 출장 가능한 기사분께 

장비 가져가 달라고 말하면 해지해줍니다.

 

3
2017-01-23 17:39:33

저도 지난주 토욜에 유플러스에서 kt로 갈아타고 신세계를 맛보고 있습니다 버벅임없이 아주 잘 돌아가고 아직까지 깍두기나 무한버퍼 없습니다. 4k영상도 아주 부드럽네요

WR
2017-01-23 17:42:29

정말 이 정도면 유플이 일부러 해외망을 막은게 맞는 거 같습니다.

갈아타고 나니 정말 좋네요!

Updated at 2017-01-23 18:59:07

부럽습니다.

LG U+ 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갈아타야겠는데 위약금 때문에 그러지 못하고 있네요.

1
Updated at 2017-01-23 20:07:09

위약금 부분은 몇 번 항의 전화를 해야 들어준답니다.

명확하게 무엇이 불만인지,

그리고 왜 그 점이 

유플러스의 귀책사유이며 위면 사유에 해당하는지 설명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예는

KT올레에선 멀쩡하게 잘 돌아가는 넷플릭스가

왜 유플러스에서만 속도가 나오지 않고 화질이 엉망이 되느냐, 하는 점입니다.

커뮤니티의 수많은 사용자가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유플러스에서만 유독 이같은 현상이 발생한다고 성토하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유플러스가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하지 않느냐고

강조해야 할 듯합니다.

 

또한 유플러스 때문에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발생하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해 유플러스는 책임을 져야 하고,

더 나아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느낀 고객에게 

유플러스가 손해배상까지 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상기시켜줘야 합니다.

 

한 번 해서 안 되면, 여러 번 요구하셔야 할 듯해요.

덧붙여서 참으로 화가 나는 건,

이렇게 너무나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와 서비스 업체의 책임을

LG유플러스가 간과한다는 점 그 자체네요.

암튼 빨리 위면해지하시길 바랍니다. 매일 스트레스 받느니 말이죠.

저 역시 앞으로 유플러스 이용할 일은 절대 없을 듯합니다.

 

2017-01-25 18:50:19

 밤에 특히 더그렇더군요.

 kt로 다시 신청했습니다.

저는 uhd 셋탑으로 봤는데 

부팅도 느려터지고 

반응속도가 너무 느리더군요. 홈버튼 누르면 한세월.

약정기간도 끝나서 

kt로 신청해서 다음주에 설치예정이네요.

 

WR
2017-01-26 11:24:33

사실 kt도 운영하는 거나 고객서비스 보면 답 없는데,

해외망 속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kt로 가게 되더군요. ㅠ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