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키스톤기능 안쓰고 설치시.. 디피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1252
Updated at 2019-08-15 15:52:08

일단 프로젝트는 suhd61모델이구요
스크린과 빔프로젝트는 동일한 높이의 천장에 설치예정입니다. 해당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위나 아래로 기울이지않고 수평하게 스크린에 투사했을때 직사각형 형태의 영상이 나오는것인지.. 투사되는 영상의 상단부가 천장에서 몇cm정도 이격되는지 궁금하네요..
그상태에서 상/하 렌즈시프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이동시킬수 있는 범위내에서 최종 투사위치를 결정을 하려 합니다..

그리고 해당 빔프로젝트의 1.3배 줌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을 확대투사할시 상/하 화면이 함께 넓어지는건지 바닥쪽과 가까운쪽 화면방향만 넓어지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줌 확대가아닌 스크린이나 프로젝트가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면 투사범의가 좁아지거나 커질텐데요 그럴때도 상/하 화면이 같이 넓어지는건지 바닥쪽 화면이 넓어지며 확대/축소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최종적으로 키스톤 없이 기본천장 브라켓만 사용할시 옵토마 suhd61로 직사각형 화면을 만들려면 투사되는 영상이 천장으로부터 대략 몇cm정도 이격되는지 궁금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19-08-15 16:29:58

줌 사용시 상하 둘다 변합니다.

suhd60 기준으로는 3m 거리면 천정으로부터 15cm 내려오는 듯 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거리와 크기를 계산 해볼수 있으니 참조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projectorcentral.com/Optoma-UHD60-projection-calculator-pro.htm

2019-08-15 16:37:33

 50 모델로 110인치 투사했었습니다. 2시간 사용 후 리턴은 하였지만 15센치 정도 천장에서 내려왔었구요. 프로젝터도 고리 같은 걸로 연결하고, 전동텐션 스크린인지라 15센치 정도 내려왔던 것 같습니다. 사다리꼴 모양이 아닌 직사각형 형태로 투사되었었구요. 줌렌즈 조정시, 상하좌우 동시에 커졌었습니다. 딱히 정 중앙에서 투사할 경우 키스톤 건드릴 일은 없었습니다.

 

현재 소니 프로젝터 사용 중입니다. 역시 키스톤 기능 자체도 없을 뿐더라 사용 안해도 딱 맞게 투사되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