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더 프리미어7 상단 포커스 불량으로 교환받았습니다.

 
4
  1107
Updated at 2021-09-28 10:07:33

저는 현재 삼성 더 프리미어7 프로젝터와 DCS UST7 스크린 조합으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근데 제가 사용하는 더 프리미어7 관련해서 약간 문제가 있어서 DP에 글을 두번정도 올렸었습니다.

 

 

 

문제점은 크게 2가지인데...

 

1. 상단 포커스가 너무 안맞음

2. 웨이브 앱 버벅임 (프리미어 펌웨어버전 2012.0)

 

2번같은 경우는 초기 펌에는 괜찮았지만 7월쯤에 올라온 신규펌업 후부터 앱이 느려진거고 메뉴에서만 느리고 실제 영상을 볼때는 아무문제가 없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1번은 상태가 좀 심하다고 느꼈었습니다.

 

제가 UST 프로젝터를 기존에 써본적이 없어서 이게 정상인가 싶어서 질문글도 올렸는데 정상이라는분도 계셨고 문제있다는 분도 계셔서 삼성AS에서 보고간다음 한달반정도 후에 기기 교체를 해준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어제 프로젝터를 교환 받았습니다.

 

일단 2번은 펌웨어 자체와 웨이브앱의 문제라 똑같고...

 

1번 아래 비교사진 한번 보시면... (위가 기존, 아래가 교환받은 프로젝터 화면입니다)

 

 

기존껀 아무리 해도 위쪽은 포커스가 안맞았습니다.

 

 

와... 교체받은 기기는 포커스가 딱 맞습니다.

 

 

 

차이가 대충 봐도 확연합니다.

 

 

사진 흔들린게 아닌데 이정도로 보입니다. (프레임 보시면 흔들린사진 아님)

 

영화의 경우 크게 신경이 안쓰이는데 일반 방송을 보면 가장 포커스가 안좋은 우측상단에 방송사 로고가 표시되는데 이때 신경이 많이 쓰이긴 하더라구요.

 

 

방송사 로고부분이 이정도로 선명해졌습니다. 

 

 

덤으로 KBS 로도고 한번...

 

아무튼 교체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너무너무 만족중입니다.

 

신경이 잘 안쓰인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일반 방송볼때는 자꾸 눈이 가는건 어쩔 수 없었는데...

 

지금 화면이 전체적으로 더 선명해진것 같아서 영상볼때 눈이 즐거워졌습니다.

 

게다가 900시간 사용했는데 이제 0시간 사용으로 바뀐건 덤이네요.

16
Comments
2021-09-28 09:36:26

 속이 다 후련하시겠어요 ㅎㅎ

WR
2021-09-28 10:04:07

진짜 속이 다 후련합니다.

비싼 프로젝터 샀는데 기존 투사형에 비해 상단이 너무 흐려서 UST로 괜히 왔나라는 생각도 했는데...

교체하고 나니 UST가 넘 좋아졌습니다. ㅎㅎㅎ

2021-09-28 09:38:16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

 

뽐뿌대마왕 님 자세한 후기 리뷰 잘 읽고 있습니다.

WR
2021-09-28 10:04:28

앗... 제 기존글들도 보셨나보네요. ^^;

2021-09-28 09:51:25

대기업 제품 사후처리의 좋은 예입니다^^

WR
2021-09-28 10:06:58

예... 근데 이게 삼성제조가 아니다보니 수리로 처리를 할까 교환으로 될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이 교환으로 처리되더라구요.

근데 저정도 포커스 차이면 제품 불량인것 같아요. 이거 QC에서 걸러졌었어야 할것같은데...

2021-09-29 00:41:58

흠 전 프리미어 9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해달라고 하니 똑같은 고장이 세번 나야 한다면서 수리를 해주겠다고 하네요. 교환 받으신 비결이 있으신지요?

WR
2021-09-29 15:27:37

음... 위에 사진을 보시면 누가봐도 너무 초점이 안맞는 상태였습니다.

기사님이 오셨을때 자세하게 설정을 해드렸고 인터넷에 있는 다른 기기들의 화면도 보여드렸습니다. 제가 직접 삼성플라자에서 9 화면 찍은것도 보여드렸구요.

아무튼 제품 교환이 아닌 수리로 처리가 될지 좀 걱정이 되긴 했는데 기사님 얘기가 담당부서에서도 수리부분에 대한 확답이 없고 국내에서 수리가 좀 힘든부분일것 같다고 교환으로 처리가 될것같다고 하시더니 교환처리가 되었습니다.

2021-09-29 19:50:56

뭐 모듈화 되어있어서 통째로 간다고 하긴 하던데 의문스럽긴 하더군요. 오늘 전화 준다더니 전화가 안오네요. 뭐 어찌됐던 문제 생기면 고쳐준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겠군요.

WR
2021-09-29 23:19:06

수리보단 교환이 좋긴한데...

원래 기사분이 언급한게 맞긴 합니다. 그냥 문제있다고 1:1 교환을 해주지는 않거든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021-09-28 11:55:42

 와 잘 처리되었네요 축하드려요 ㅎㅎ

WR
2021-09-28 13:02:33

감사합니다. 교체하고도 비슷하면 어쩌나 살짝 걱정이 있었는데...

이렇게 좋아질줄이야... 

2021-09-28 21:08:44

역시 불량이었군요 그동안 맘고생 하셨을텐데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근데 저정도로 차이가 있다면 바로 불량 판정 후 교체해 줘야할듯 한데 오래 걸렸네요. 삼성이 아직 프로젝터 AS는 감이 없나봅니다.

WR
2021-09-29 15:24:47

기사님이 바쁘신지 제가 연락을 안하면 답이 없으시더라구요.

3번정도 제가 먼저 연락을 하긴했는데 그래도 교환으로 처리되고 교환품이 정상이라 다행인것 같아요.

2021-09-28 23:07:53

와 축하드려요. 

교체 받으신 건 상단처럼 하단도 초점이 잘 맞나요?

WR
1
2021-09-29 15:29:40

예... 상단과 하단 크게 차이없습니다. 가까이에서 아주 자세히 보면 하단보다는 살짝 번지는게 보이긴 하지만 이건 다른 프리미어에서도 똑같더라구요. 아무래도 UST 광학구조상 그런것 같더라는...

그리고 일반적인 시청거리에서는 거의 못느끼고 이정도면 아주 선명한 화면이라고 보여집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