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3D 프로젝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중고60만원대)

 
  1505
Updated at 2021-10-11 21:56:55

안녕하세요? 뒤늦게 프로젝터 세계에 입문하게 되어 디피 통해 공부하고, 이리저리 알아보는 중인데,

아직도 어느 모델을 결정해야할지 막막하네요.

그래서 조건을 추려왔는데, 조건에 맞는 프로젝터 추천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글 맨 밑에 조건 간단하게 정리해놨으니 바쁘신 분은 그거라도 보시고 추천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프로젝터를 사는 주된 이유는 3D 영화를 (3d블루레이) 대화면으로 시청하기 위해서입니다. 다른 세부적인 조건을 차치하고, '3D 시청'이 가장 위주이고, 우선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1. 3D 블루레이 시청 위주

3D는 무조건 DLP라고 해서 3D를 위해 DLP플젝으로 생각중이고요,

 

그동안은 2012년형 LG 3D 티비 55인치로 3d 블루레이 시청했었는데, 대화면과 더 좋은 3d 효과를 위해 3d 프로젝터 사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2. 예산은 중고로 해서 60만원 언저리 정도 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품으론 60만원대에 좋은 제품을 구할 수 없을 것 같아 중고로 생각중입니다. (물론 60만원보다 아래인 가성비 제품이 있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3.PS4 게임용으로도 자주 사용하려고 합니다. (ps4슬림입니다.)

그런데, 저는 격투게임이나 멀티 FPS 잘 안하고, 스토리 중심 싱글플레이만 즐기는 편이고, (물론 싱글 FPS는 합니다만) 총 쏘는 등의 게임 자체 플레이보단 그래픽과 영화같은 스토리 경험에 중점을 두며 플레이하기 때문에, 

그래픽만 잘 나온다면 인플렉 저한텐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사실 지금도 2012년산 LG 3D티비 오래된 화석 모델에다가 PS4 hdmi 연결해서 쓰는 중인데도 저에겐 인플렉같은건 전혀 와닿지 않네요.


4. 물론 이 예산에 4K도 된다면 금상첨화겠지만, FHD로도 충분히 만족할 것 같습니다.

(사실 4K 블루레이가 10개정도 있긴 한데, 무엇보다 3d 블루레이가 우선이라..)

 

5. 완전암막이 가능한 환경이라, 굳이 환할때도 보이는 프로젝터가 아니어도 됩니다.

(물론 약한 실내등 킬때도 보이는 정도라면 금상첨화겠지만, 상관없습니다.)

 

 

(3D 프로젝터를 위해 킹코블님이 올려주신 3D 관련글 다 정독했습니다만,

밑에 킹코블 님이 추천해주신 3D 제품 '옵토마 ZH406' 은 신품으로 사기엔 예산에 맞지 않는데다가, 어차피 신품도 대부분 다 품절이어서... 

물론 중고라면 예산이 어느정도 맞을 것 같지만, 찾아보니 중고도 재고가 하나도 없어서 좀 힘들 것 같네요.ㅠ

또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3D 입문용 프로젝터 벤큐 1070+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긴 했는데, 

중고 재고로 올라온거 보면 최소 7~8년 이상 좀 오래되기도 했고, 중고로 가격이 대략 30만원정도 선인데, 좀만 돈 더 투자하면 중고로 더 좋은 모델들 살 수 있을거란 욕심이 들어 일단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그래도 벤큐가 아직도 3D로는 요즘 나오는 것들과도 붙어볼만하고, 여전히 괜찮은 모델이라면 생각해보겠습니다만은..

벤큐 1070+보다는 좀 더 나은 3D 프로젝터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1. 3D 시청을 위주로 사용 -> DLP  3D 프로젝터 (3D는 무조건 DLP라고해서..)

2. 예산 60만원 언저리 (물론 중고로)

3. PS4 게임용으로도 자주 쓸거지만, 인플렉 전혀 상관없음. (그래픽만 잘 나온다면)

4. FHD (이 예산에 4K까지 되면 금상첨화겠지만, 사실 안되도 전혀 상관없고요.)

5. 완전 암막 가능한 환경이기에, 굳이 환할때도 보이는 프로젝터 아니어도 됩니다.

추천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PS. 사실 이 긴 글의 모든 조건을 차치하고, 결국 3D 때문에 사는거라 예산 60만원 언저리에서 (물론 중고로) 3D 효과 강력한 프로젝터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3
Comments
2021-10-12 12:01:49

60이 아니라 40아래도 많아요
그냥 네이버에 fhd플젝 검색해보시고
중고나라 서치해보세요.
4k가 대세다 보니 fhd 중고가가 많이 내려갔어요

Updated at 2021-10-13 18:20:26

DLP 프로젝터 3D는 3D 재생 시에 밝기가 뚝 떨어지고 색감이 죽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3D에 올인할 것인지 게임 위주에 3D는 양념... 정도로 할 것인지 확실히 정해서

전자라면 오쿨러스 퀘스트2라도 구입하시는 편이 낫다고 봅니다

(단, 이 경우 만족스러운 감상을 위해선 어느 정도의 사전 작업이 전제됨).

DLP 프로젝터 3D는 대화면에 구현되는 입체감은 나름 훌륭하지만

밝기, 색감 문제가 워낙 치명적이어서

몇 번 틀어 보다가 결국은 잘 안 보게 될 공산이 큽니다.

어찌 됐든 프로젝터로 구입하실 경우엔, 위와 같은 단점이 있으므로

최대한 밝기가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3D가 아닌 일반 영상 재생 시엔 단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1-10-23 20:32:37

저는 프로젝터를 구매하기전에

운좋게 구매가이드를 봤습니다

용도별로 어떻게 구매해야하는지 잘 나와있고

제품을 고를수있게 가성비 좋은걸로 잘 샀어요!

참고해서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https://blog.naver.com/tomac_son/222544731764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