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영화소식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그것: 두 번째 이야기]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4
  1949
Updated at 2020-05-01 07:42:11

IMDB에 등재된 [그것: 두 번째 이야기 It Chapter Two,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7349950/trivia?ref_=tt_trv_trv 

 

 

 

 

???? 빌 스카스가드(페니와이즈)는 같이 출연하는 어른 역할 배우들과 대화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이번 영화 촬영이 더 재밌었다고 말했다. 1편에서 스카스가드는 같이 출연하는 어린이 배우들과의 접촉이 극도로 제한되어 있었는데, 마침내 그들이 페니와이즈를 봤을 떄 진짜로 무서워하게 하기 위함이었다.

 

 

 

https://youtu.be/scIizw2asro

???? 빌 헤이더는 빌 스카스가드가 실제로 눈을 서로 다른 두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걸 몰랐다. 헤이더가 스카스가드에게 첫번째 영화에서 편집 과정에서 어떻게 했길래 그럴 수 있냐고 물어봤다. 스카스가드는 의상과 분장을 다 한 채로 "오, 이거 말이야?"라고 대답하며 눈을 그렇게 했으며 헤이더는 기겁했다. 

 

???? 헤이더는 호러 영화에서의 연기는 처음이기에, 겁에 질리는 연기를 하려 애썼다고 말했다. 그가 겁에 질렸을 때 자연스러운 반응은 소심하게 웃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 빌 헤이더는 핀 울프하드가 속편에 그를 캐스팅하길 바랐기 때문에 리치 토지어 역에 가까워졌다. 이전까지 울프하드를 한 번도 만난 적 없었던 헤이더는 울프하드가 그가 그 역할을 하길 원했다는 사실에 극도로 우쭐해졌다.

 

???? [그것 (2017)]의 루저 클럽 멤버들에게 누가 그들의 어른 역할을 맡길 원하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핀 울프하드(리치 토지어)는 빌 헤이더, 소피아 릴리스(베벌리 마시)는 제시카 차스테인, 초슨 제이콥스(마이크 핸론)은 채드윅 보스만, 잭 딜런 그레이저(에디 카스브락)는 제이크 질렌할, 와이어트 올레프(스탠리 유리스)는 조셉 고든-래빗, 제레미 레이 테일러(벤 핸스콤)는 크리스 프랫, 제이든 마텔(빌 댄브로)은 크리스찬 베일을 말했다. 울프하드와 릴리스의 선택만이 최종적으로 캐스팅되었다.

 

???? 1편의 루저 클럽이었던 아역 배우들은 이번 촬영까지 2년만에 엄청나게 자랐다. 몇몇 씬에서 이들이 이전보다 확실히 자란 것처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디지털 '디-에이징'을 해야만 했다.

 

???? 빌 스카스가드는 인터뷰에서 촬영이 다 끝난 후에도, 페니와이즈가 나오는 악몽을 꾼다고 하였다. 이 악몽에서 그는 영화의 등장인물들처럼 페니와이즈와 싸워야 한다고.

 

???? 리치 토지어의 캐릭터 특징 중 하나는 그가 '성대모사'와 흉내를 낼 수 있다는 점이었다. 빌 헤이더는 그가 SNL에 수 년간 출연하며 했던 유명인 흉내로 매우 유명했다. 이걸 염두에 두고 각본가 게리 도버먼은 리치가 헤이더가 꽤나 잘하는 알 파치노 묘사를 하는 씬을 썼다. 하지만, 헤이더는 알 파치노 묘사가 너무 오래됐으며 다시 하고 싶지 않았기에 이 장면을 각본에서 없애주길 요청했다.

 

 

???? [카메오] [그것(1990)]의 어린 벤 역할의 브랜든 크레인이 벤의 건축회사 경영진 중 한 명으로 나온다.

 

???? 리치 토지어 역은 빌 헤이더를 염두에 두고 쓰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배우가 해당 역할을 맡을 수도 있게 썼다. 헤이더가 공식적으로 캐스팅되자, 각본은 그의 재능에 특별히 맞춰 수정되었다.


???? [그것: 두 번째 이야기]는 2시간 49분으로, 2시간 15분이었던 [그것 (2017)]보다 34분 길다. 이 둘을 합친 총 러닝타임은 5시간 4분으로, 스티븐 킹 소설의 원작 1990년 미니시리즈 버전보다 1시간 넘게 길다.

 

 

???? 자비에 돌란은 앤드 무시에티 감독을 우연히 만나 첫 영화를 너무나 좋아해 영화에 참여하고 싶다는관심을 드러냈다. 돌란은 "문고리든 손잡이든 커튼이든 뭐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는 후에 에이드리언 멜런으로 캐스팅되었다.

 

???? 제이 라이언 (벤 핸스콤)은 연기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광대로 일했었다고 한다.

 

???? 제임스 맥어보이는 페니와이즈와의 결투 씬에서 실제로 다쳤다. 양쪽 허벅지 염좌로 고생했다고 한다.

 

???? 스티븐 킹은 이 영화를 속편(sequel)이 아니라 [그것]의 뒷부분 절반(second half)이라고 칭했다.

 

???? [몰리스 게임]의 프로모션 인터뷰에서, 제시카 차스테인은 베벌리 역을 연기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 [그것] 1편 촬영 중에 그녀는 팬 투표에서 앤디 무시에티 감독과 함께 일할, 어른 베벌리 역 1위로 떠올랐으며 여배우 소피아 릴리스 역시 그녀가 첫번째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 제시카 차스테인은 첫 영화가 아직 제작중일 때 베벌리 역으로 고려되었으며 제일 먼저 공식적으로 캐스팅되었다.

 

 

???? 중고품 상점 주인의 벽에 붙어있는 번호판은 "CQB 241"로 [크리스틴 (1983]에 등장한 번호판과 같다. 주인은 자전거에 300달러를 요구했는데, 조지 레베이가 차의 가격으로 처음 제시한 가격과 일치한다.

 

???? 무스타파의 캐스팅 이전에 이드리스 엘바가 마이크를 연기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


???? 어른들이 주가 되는 영화긴 하지만, 아이들이 몇몇 플래시백 장면에서 모습을 비춘다.

 

 

???? 천장에 매달려 흔들리는 유령의 집의 광대 인형은 오리지널 [그것] 미니시리즈의 페니와이즈를 닮았다.

 

???? [그것 (2017)]의 개봉 약 2년 후인 2019년 9월 6일에 개봉 예정이다.

 

???? 미니시리즈의 팬들이 이미 사망한 조나단 브랜디스(어린 빌), 존 리터(벤 핸스콤), 해리 앤더슨(리치 토지어)를 제외한 배우들에게 이 영화에 카메오 출연해주길 요청했다.

 

???? 2018년 4월, 빌 헤이더가 리치 토지어 역을 맡기 위해 논의 중이라고 발표했다. 같은 주, [그것 (1990)]에서 리치 역을 맡은 해리 앤더슨이 사망했다.

 

???? 미니시리즈 [그것 (1990)]에서 어린 리치를 맡았던 세스 그린이 이 영화에서 어른 리치를 연기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

 

???? 2018년 6월 19일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촬영이 시작됐으며, 2018년 10월 30일 공식적으로 촬영이 끝났다. 

 

 

???? 27이라는 숫자의 놀라운 우연의 일치에 이어, 이 영화는 2019년 9월 6일 개봉예정이었다(2+0+1+9+9+6 = 27). [그것 (2017)] 1편은 2017년 9월 8일에 개봉했다(2+0+1+9+9+8 = 27). 이사야 무스타파 (마이크 핸론)과 초슨 제이콥스 (어린 마이크), 티치 그랜트 (헨리 바워스)와 니콜라스 해밀턴 (어린 헨리) 배우 사이의 나이 차도 27살이다.

 

 

???? 두 여성 출연자 제시카 차스테인과 제스 웨익슬러(빌의 아내 역)는 실제로 절친이다.

 

???? "라고(Largo)"라는 가명 아래 촬영되었다.

 

???? 스모크홀 장면도 (플래시백으로 등장했지만) 속편에 나올 예정이었다.

 

???? 어린 루저 클럽 배우들은 영화에서 디-에이징되었는데, 이는 공포영화에선 최초였다.

 

???? 영화는 오랜 기간인 86일간 촬영했다.

 

???? Den of Geek의 내부자들에 따르면, 각본은 2018년 1월 완성될 예정이었다.

 


???? 이 영화를 통해 제시카 차스테인, 빌 헤이더, 제임스 맥어보이, 제스 웨익슬리가 다시 만났다. 이들은 [엘리노어 릭비: 그남자 그여자]. [엘리노어 릭비: 그 여자], [엘리노어 릭비: 그 남자]에서 같이 출연한 적이 있다. 웨익슬리는 [그 남자]에선 출연하지 않았다.


???? 어른 캐스트들이 함께 있는 첫 사진은 2018년 7월 2일 [그것]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다.

 

???? 카메오 출연한 스티븐 킹은 CA 인데펜디엔테 컵을 사용한다. 감독 앤디 무시에티가 이 아르헨티나 축구팀의 팬이다.

 

???? 제스 웨익슬리(오드라)는 촬영 당시 임신 중이었다.

 

 

???? 이 영화는 [공포의 묘지(2019)]에 이어 2019년 개봉한 두 번째 스티븐 킹 원작 영화다. [그것] 1편 역시 [다크 타워 (2017)]에 이어 와이드 릴리즈된 두 번째 스티븐 킹 원작 영화였다.

 

???? 와이어트 올레프(스탠리)는 촬영장에서 15번째 생일을 맞았다.

 

???? 오스트레일리아 퀸스랜드에서 부모들이 영화 포스터를 금지/변경해달라고 로비했다. 아이들이 악몽을 꾼다는 이유에서였다.

 

 

???? 1990년 미니시리즈의 말론 테일러와 자레드 블랑카드가 자신의 역할이었던 마이크 핸론과 헨리 바워스를 다시 연기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

 

???? 빌리(제임스 맥어보이)가 그의 옛날 자전거를 사는 중고상점 주인으로 스티븐 킹이 카메오 출연했다.

 

???? 차스테인, 스카스가드, 맥어보이는 모두 최소 1편의 엑스맨 영화에 같이 출연했다. 차스테인과 맥어보이는 [다크 피닉스 (2019)]에서 세 번째로 같이 출연했다. 스카스가드는 [데드풀 2 (2018)]에 출연했으며, 스카스가드와 맥어보이는 [아토믹 블론드 (2017)]이후 처음으로 함께 일하는 것이었다. 

 

 

???? 여배우 제시카 차스테인과 감독 앤디 무시에티, 프로듀서 바바라 무시에티의 두 번째 공동작업이었다. 이들은 이전에 공포 영화 [마마 (2013)]에서 함께 일했다.

 

???? 미니시리즈에서 어린 벤을 연기한 브랜든 크레인은 현재의 어른 벤과의 화상통화에서 비즈니스맨으로 작은 카메오 출연을 했다.

 

???? 제임스 랜슨 (에디)와 제레미 레이 테일러 (어린 벤)은 생일이 6월 2일로 같다.

 

???? 호크 스코프(아나모픽)으로 촬영한 처음이자 유일한 '그것' 영화다. 앞선 영화들은 파나비전(아나모픽)으로 촬영되었다.

 

???? 마지막에 타이핑치다 전화를 받는 방은 [스탠 바이 미]의 것과 같다.

 

???? 같은 캐릭터를 연기한 출연진 중에 오직 한 쌍만 고향이 같았다. 스탠리 유리스를 연기한 배우들, 와이어트 올레프와 앤디 빈은 둘 다 일리노이, 시카고에서 태어났으며 자랐다.

 

https://youtu.be/XGr_yXtJ170

(해당 영상)

???? 마지막 배틀 씬에서 리치가 페니와이즈를 "sloppy bitch"라고 부른다. 이는 코난 쇼의 빌 헤이더 인터뷰의 레퍼런스로, 친구가 골든아이 비디오게임에서 그를 이기자 친구를 그렇게 불렀다고 밝혔다.


???? 1989년의 오락실 장면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2]와 [모탈 컴뱃]이 보이지만, 이 둘은 90년대 초반까지는 플레이할 수 없었다.

 

???? 오두막집에서 [로스트 보이]의 포스터가 보인다. 이 영화는 키터 서덜랜드와 코리 펠드만이 출연하는데, 이들은 또다른 스티븐 킹 원작 영화인 [스탠 바이 미]에도 나온다.

 

???? 빌 스카스가드의 형인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는 HBO의 [제너레이션 킬]에서 제임스 랜슨(에디)과 함께 출연했다.

 

???? 제이크 웨리가 연기한 웨비는 에이드리언(자비에 돌란)을 게이라는 이유로 겨냥해 공격한다. 제이크 웨리는 [애니멀 킹덤]에서 게이 남성 역을 맡았을 뿐아니라, 그의 남자친구 이름이 에이드리언이었다.

 

 

[스포일러]

 

???? 스티븐 킹의 소설이 반복적으로 지적받는 점은 호평을 받은 소설조차도 엔딩에서 영감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이 점은 영화에서도 종종 나오는데, 빌리가 그의 책에 대해 같은 코멘트를 받는다. (심지어 개인적으로 킹한테도)

 

 

???? 끝무렵에, 페니와이즈는 죽은 스탠리 유리의 머리 모양을 취한다. 머리는 곧이어 곤충 다리같은 것이 돋아나고 그들을 향해 기어가기 시작한다. 이것은 존 카펜터의 [괴물]에 대한 노골적인 오마주다. 이는 이 생명체가 플래쉬 불빛에 의해 역광을 받을 때 특히 분명해진다. [괴물]에서 팔머 캐릭터가 했던 것과 같은 감탄사를 리치 역시 거미 머리같은 생명체를 보고 말한다.

 

 

???? [그것 (2017)에서 헨리 바워스의 최후는 그가 우물로 떨어지고 난 뒤 불분명하게 남겨져 있었다. 티치 그랜트가 캐스팅되고 나서야 바워스가 추락에서 살아남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 책에서 에디의 죽음은 영화보다 좀 더 섬뜩하다. 책에서 그것은 에디의 팔을 물고 내던진다. 그 후, 에디는 고통과 과다출혈로 인한 쇼크로 죽는다. 영화에서, 루저들이 매우 약해진 페니와이즈를 둘러쌀 때, 리치가 다가가 그것의 팔을 뽑아버리는데, 책에서의 에디의 최후에 대한 레퍼런스일 수 있다.

 

???? [그것 (2017)]의 삭제장면에서 헨리 바워스가 그의 친구들을 살해했음이 드러난다. 이를 통해 왜 그들이 영화 나머지에서 등장하지 않는지를 설명한다. 이 장면이 이 영화에 등장한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사실이 아니었다.

 

???? 영화의 엔딩은 책과 다르다. 페니와이즈의 진짜 모습이 암컷 거미로 밝혀지며, 루저 클럽이 그것이 하수관에서 품고 있던 모든 알들을 파괴하는데, 그것이 알들이 죽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 [다크 타워]의 게이트 가디언 중 하나인 마투린 더 터틀이 [그것: 두 번째 이야기]에서 다시 레퍼런스된다. 책에서 마투린은 그것을 죽이기 위해 쿠드족의 의식을 어떻게 하는지 아이들에게 알려준다.

 

???? 책과 TV 영화에서, '삐삐, 리치'는 리치 보고 그만 말하라는 의미의 대사이다. [그것] 1편에선 아무런 설명 없이 페니와이즈만 이 대사를 한다. 하지만 팬들의 요청으로, 2편의 베벌리와 리치의 장면에 추가되었다.

 

???? 책의 엔딩에서 베벌리와 벤은 함께하지만, 둘 다 불륜을 하고 있다.

 

???? 스티븐 킹이 연기한 상점 주인은 마테차(아르헨티나 전통 차)를 배경에 등장하는 컵에 따라 마시고 있다. 이 컵은 CA 인데펜디엔테 축구팀의 색깔과 로고로 장식되어 있는데, 감독 앤디 무시에티는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CAI 팬이다.

 

???? 마이크가 언급하는 스모크 홀 장면은 책에서 루저 클럽이 모두 어리고 비전이 나타날 때 일어난다.


7
Comments
2019-09-09 12:29:44

 엔딩 크레딧의 출연배우 리스트 보다가

 

"SHOP KEEPER : 스티븐 킹"  나오는거 보고 뭐지? 했더니,

자전거 상점 주인...ㅎㅎ

2019-09-09 13:13:16

애들이 생각보다 많이 안크게 나오길래, 1편 끝나자마자 빨리 애들분량 찍었나보다 싶었는데, 디지털로 어려보이게 했군요 ㅎㅎ

2019-09-09 13:40:34

얼굴만 보셔서 그런거 같은데
1편 보면 키 제일 큰게 비벌리에요.
하지만 2편에서는 제일 작더군요.

2019-09-09 13:42:45

책의 엔딩에서 밴과 비벌리가 불륜이라고?
벤은 미혼이고 비벌리 남편은 데리까지 쫓아와서 방해하다 죽는데 무슨 소린지 모르겠네요.

1
2019-09-09 14:35:47

본편에 나온 스트리트 파이터는 2편이 아니라 1편이었습니다. 이 작품은 87년 발매작이라 시간상 오류가 없죠

2019-09-09 18:26:18

저도 2편은 영화에서 못봤던걸로... 모탈컴뱃이라면 모르겠네요.

무시에티 감독은 맥어보이랑 같이 찍은 사진 보니 아르헨티나 국대 유니폼도 입고있는걸로 보아 아르헨티나쪽 축팬 인증완료~

2019-09-09 18:28:00

아.. 무시에티 감독이 스페인사람인줄 알았더니 찾아보니 아르헨티나인이었군요. 그렇다면 아르헨 축구팬인게 당연했던...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