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노트북 The Notebook, 2004] IMDB 트리비아 (스포)

 
  702
2020-11-03 15:25:19

 

 

IMDB에 등재된 [노트북 The Notebook, 2004]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0332280/trivia?ref_=tt_trv_trv

 

 

 


✒️ 라이언 고슬링은 촬영 시작 전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 살며 자신의 배역을 준비했다. 그는 두 달 동안 매일 아침 애슐리 강에서 노를 젓고 낮에는 가구를 만들었다.


 

✒️ 라이언 고슬링은 자신의 노아 역을 준비하며 영화에 등장하는 키친 테이블을 지었다.


 

✒️ 닉 카사베츠 감독에 따르면, 라이언 고슬링과 레이첼 맥아담스는 처음에 사이가 좋지 않았고 고슬링은 맥아담스를 교체하려 했다.

 


✒️ 주연 배우들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닉 카사베츠 감독은 서로 갖고 있던 모든 불만 사항을 토로하고 잘 풀리게 하는 방으로 이들을 데려오는 등 직접 개입했다. 그들은 곧 불화를 극복했고 실제 커플로 발전하기도 했다.

 


✒️ 레이첼 맥아담스는 촬영 전 주변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찰스턴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녀는 또한 발레와 에티켓 수업을 듣고 남부 억양을 배우기 위해 사투리 코치를 두었다.

 


✒️ 노아가 차를 몰고 올라가 앨리의 여름 저택 문으로 부딪히는 장면은 순전히 우연이었다. 그들은 완벽하게 좋은 문을 망쳤지만 좋은 샷을 따는데 성공해냈다.

 


✒️ 노트북 자체에 대한 뒷이야기를 들려주는 장면 전체가 잘려나갔다.

 


✒️ 닉 카사베츠는 노아 역에 잘 알려지지 않고 "잘생기지 않은" 사람을 원했다. 따라서 그는 이 역에 라이언 고슬링을 캐스팅했다.


 

✒️ 레이첼 맥아담스는 다른 영화의 시사회 중 이 역할을 위해 오디션을 보았다. 그녀는 단 하루 전에 대본을 받아 9명의 다른 배우들을 물리쳤다. 그녀의 오디션에 사용된 장면에는 앨리와 앨리의 어머니가 아침 운전에서 돌아온 뒤 마지막에 있었던 앨리와 노아의 말다툼 중 한 장면이 있었다.

 


✒️ 라이언 고슬링(노아)과 레이첼 맥아담스(앨리)는 둘 다 런던 온타리오의 성 조셉 병원에서 태어났다.


 

✒️ 라이너 고슬링은 노아 역에 있어 닉 카사베츠 감독의 처음이자 유일한 선택이었다. 카사베츠 전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저스틴 팀버레이크도 이 프로젝트에 있었지만 하차했다. 


 

✒️ 앨리 역에 고려중이라는 루머가 있던 다른 배우들에는 애슐리 주드, 브리트니 스피어스, 리즈 위더스푼 등이 있다.

 


✒️ 제시카 비엘이 앨리 역 오디션을 봤다.

 


✒️ 니콜라스 스파크스 소설을 각색한 세 번째 영화.

 

 


✒️ 밴드 리더는 캡 캘러웨이가 하기로 되어 있었다. 그는 밴드의 멤버들과 청중들이 그의 '스캣' 가사를 반복하게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이 소설의 영화 판권은 1996년 제작자 마크 존슨이 대표하는 뉴 라인 시네마가 획득했다. 제레미 레벤이 각본을 쓰는데 고용되었고, 1998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노아 칼훈 역에 톰 크루즈를 촬영하고 싶어 했다. 스필버그가 다른 프로젝트에 집중하며 짐 셰리던이 다음해 감독직으로 가게 되었다. 1999년 촬영이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대본을 다시 쓰며 미루어졌다. 셰리던은 결국 [천사의 아이들](2002) 작업을 하기 위해 2000년 10월 손을 뗐다.

 


✒️ 이 영화의 출연진에는 1명의 오스카 수상자(마크 존슨)와 6명의 오스카 후보자(라이언 고슬링, 제나 로우랜즈, 제임스 가너, 조안 알렌, 레이첼 맥아담스, 샘 쉐퍼드)가 있다.

 


✒️ 이 영화를 위한 제작 사무실은 노스 찰스턴의 옛 찰스턴 해군 기지에 설치되었다.

 


✒️ 이 영화의 오리지널 극장용 예고편 배경음악은 [사이더 하우스](1999)에 삽입된, 레이첼 포트만이 만든 스코어를 가져왔다.

 

 

 

 

스포일러

 

✒️ '7년 후 앨리와 노아' 장면이 먼저 촬영된 뒤, 제작진과 출연진들은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났다. 라이언 고슬링은 나이든 노아로서 가지고 있던 턱수염을 없애고 20파운드를 빼 어린 노아를 연기하기 위해 돌아와야 했다. 레이첼 맥아담스와 라이언 고슬링은 '7년 후' 장면에서 약간 수줍고 서로 확신이 없었지만 어린 앨리와 노아 장면에서는 함께 하는 것이 더 편했다. 

 


✒️ 수 년 뒤 나이든 앨리와 노아의 사진은 사실 제나 로우랜즈의 개인적인 사진으로, 그녀와 그녀의 남편 존 카사베츠의 사진이다. 제임스 가너의 얼굴 사진을 존의 얼굴 위에 붙였다.

 


✒️ 영화에서 나이든 앨리를 연기한 제나 로우랜즈는 닉 카사베츠의 어머니이다.

 


✒️ 제임스 가너(나이든 노아)의 눈이 갈색이었고 라이언 고슬링(어린 노아)은 푸른 색이었기 때문에, 고슬링은 갈색 콘택트 렌즈를 썼다. 

 


✒️ 노아와 앨리의 두 번째 러브신은 원래 더 길고 노골적이었다. 영화가 PG-13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선 편집이 필요했다.

 


✒️ 우리가 어린 앨리와 노아를 소개받을 때, 그들은 영화 처음 나이든 그들이 입은 옷과 같은 색의 옷을 입고 있다. 이것은 우리에게 나이든 앨리와 노아에 대해 단서를 주기 위해서였다.


7
Comments
2020-11-03 15:31:48

아, 근데 질문 하나 묻어갑니다.

안 그래도 궁금했는데 미국 코미디 영화보면 남자가 이 영화를 좋아한다거나 라이언 고슬링 좋아한다 그러면 "너 게이냐?" 이런 식의 묘사들이 종종 나오던데 전 아직 이 영화를 못 봐서요. 혹시 무슨 이유가 있나요?

2020-11-03 15:34:07

굳이 노트북만이 그런게 아니라 남자가 멜로영화나 미남배우 좋아한다고 하면 미국에선 그런식으로 태클 들어오는게 보통이라고 합니다.

2020-11-03 16:20:37

근데 최근에 봤던 영화들 중에 유독 노트북 관련해서 그런 내용들이 잘 보이더라고요. 모든 제목이 잘 기억은 안 나는데 한편은 Stuber라는 영화입니다. 

2020-11-03 16:37:09

노트북이 미국에서 그런 감성적이고 눈물 짜내는 멜로영화의 대표격이라서 그렇습니다.

 

다른 멜로영화 좋아한다고 해도 비슷한 반응이 많아요.

2020-11-03 16:44:48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딱히 특별한 이유는 아니군요. 

2020-11-03 16:34:57

 두 번째 러브신 보고 싶네요...ㅎㅎ 너무 재미있게 봐서 가끔 생각나는 영화입니다.

2020-11-03 21:06:29

이 걸작 로맨스 영화는 반드시 4K 로 정발 되어야만 해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