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불치병-깔맞춤....^^;
 
12
  1896
2021-03-04 21:57:46

블게에는 저처럼 '깔맞춤'이라는 불치병에 걸린 분들이 많습니다.........--;;;;

시리즈라면, 같은 제작사라면 모름지기 통일성(깔맞춤)이 좋아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BD 시리즈~

8시즌 4k 스틸북이 처음 출시되어서 이후 1~7시즌도 마그넷 4k 스틸북이 나와줄 것이란 기대감에 샀는데 그냥 4k 스틸북으로 새로운 스틸북이 출시..결국 저렇게 모난 8시즌이 되어버렸습니다.....;;;;;;;

 

 

 

 

 

 

다들 아시죠? MCU 시리지의 못난 뚱땡이 2형제...-_-;;;;;

라그나로크와 앤&와의 저 높이도 안맞고 너비도 안맞는 저 모습은 여러모로 거슬립니다...

위트에서 내주면 좋으련만 기약도 없고......ㅠ.ㅠ

 

 

 

 

 

 

 

그러나 이에 못지 않은 시리즈가 있었으니......;

 

폴른 시리즈입니다.........;

애매하죠...스파인만 봐도....;

1편만 아웃케이스가 없으니 허전합니다....;;;;;

 

 

 

 

 

 

2,3편 아웃케이스를 벗기면 3편만 스카나보 케이스입니다....

아......마음이 불편합니다.......ㅠ.ㅠ

 

 

 

 

 

 

 

 

그래서 장터를 수소문해서 어느정도 깔맞춤을 했습니다~^^;

 

 

 

 

 

 

콘텐츠 존에서 재출시된 1편 아웃케이스 버전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1편이 렌티도 있지만 인물 중심의 렌티라 아쉬워서 풀슬립으로 구했습니다~

 

 

 

 

 

3편 독일판 스틸북을 구하면서 1,2,3편 전부 스틸북으로 깔맞춤하였습니다~~~^^

 

 

 

 

 

 

 

 

 

 

 

완전한 깔맞춤은 불가능했지만(그도 그럴것이 1편은 콘텐츠 존, 2편은 아이브엔터테이먼트, 3편은 아라미디어로 출시사가 제각각...;;)안쪽은 스틸북으로 깔맞춤하고 3편 다 아웃케이스로 씌워줘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깔맞춤의 불치병은 이 취미를 갖는 한 계속 될 듯 합니다....^^;;;;

 

31
Comments
Updated at 2021-03-04 22:04:17

이것은 마치 정장에 운동화를 신은듯 하지만...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소화해내듯 상후니님도 잘 소화해내실...^^
애써 내용이 중요하지라고 최면걸어보세요 ㅎ

WR
1
2021-03-04 22:10:27

폴른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시리즈라 이정도 깔맞춤으로 만족합니다.

왕좌의 게임도 4k 스틸북 시리즈가 있으니 괜찮은데 저 라그나로크와 앤&와는 정말 거슬려요......ㅠ.ㅠ

위트에서 다시 멋진 패키지로 출시되길 존버해보렵니다....

2021-03-04 22:15:25

자매품으로 ‘이빨 채우기’도 있죠...

WR
2021-03-04 22:19:40

아.....맞습니다~

제작사 넘버링 이빨 채우기 이것도 무시못하죠...ㄷㄷㄷ

2021-03-04 22:42:18

정말 공감해요ㅎㅎ
저도 어벤져스 3편, 4편은 위트콜렉션 4K 풀슬립인데 1편, 2편은 오링케이스라서 볼 때마다 자꾸 깔맞춤 하고 싶고, 시리즈물 중 하나가 몬도 스틸북이면 시리즈 나머지도 몬도로 바꾸고 싶은 병...
저는 그리고 4K 일반판으로 출시된 거는 구판 스틸북이나 해외판 스틸북이라도 구해서 판갈이 후 소장하는 병도 있어요ㅠㅠ
주변에선 합법적인 VOD로 보면 훨씬 싼데 뭐하는 짓이냐고 핀잔주지만 나 보기에 좋고 만족스러운게 진정한 취미 아닌가요ㅋㅋ

WR
2021-03-04 23:02:55

맞습니다~나 좋자고 하는 취미지 주위사람들 비유맞춰주려고 하는 것도 아니구요~

우리나라는 참 오지랖넓어요...;

2021-03-04 22:46:21

개빡치는 스타워즈...
사진에는 없지만 마블도요. 망할 디즈니

WR
2021-03-04 23:03:34

스타워즈는 포기했습니다.....스틸북들도 죄다 제각각이라..;;;;

1
2021-03-05 00:43:30

역시나 이 시리즈는....
전 3D 없는데도 국내판은 슬리브 케이스가 예뻐서 맞추었더니 9편에서 결국.....

WR
2021-03-05 00:52:03

뒷통수 맞은 기분이시겠네요.....;;;;;;

2021-03-04 22:55:46

후후 진즉 포기 했습니다만 시리즈 중 폭탄이 있는거는 시리즈 모은다고 지르게 되더군요

피규어 수집 시작하니...다크나이트 배트맨을 사니 조커도 사야겠고...그런 종류의 깔맞춤을 찾게 되네요

WR
1
2021-03-04 23:04:00

아...피규어도 하나 사면 계속 엮이는게 있죠~ㄷㄷㄷ

2021-03-04 23:15:46

장난 아닙니다
뭐 하나 사고 만족하다가 영화 생각나서 아 허전하다.....결국....뭐 그렇습니다

예전에 건프라도 그렇게 계속 질렀는데 말이죠

2021-03-05 00:39:11

저도 깔맞춤 좋아하는 입장에서
사진들 엄청 불편하네요 ㅋㅋ
얼마전에 존윅 시리즈 풀슬립 스틸북 구했는데
2편인가 3편 혼자 스파인의 타이틀 폰트? 가 달라
불편해 죽는줄 알았습니다
아니 맨들거면 통일하라구우...

WR
2021-03-05 00:53:19

실물로 보면 더 환장합니다...ㅠ.ㅠ

존윅 BD 풀슬립이 3편이 폰트가 이질감이 크죠..;;;;

2021-03-05 01:03:10

요즘은 그래서 그냥 쿼터슬립으로 빼곡하게 채워넣을까 생각도 합니다 ㅠㅠ
근데 마블놈들은 또 얼파인을 해놔서...

WR
2021-03-05 08:49:13

얼파인은 정말 얼척이 없었죠...;

2021-03-05 00:44:49

저도 같은 시리즈는 전부 깔맞춤으로 교체합니다 ^^;;;; 제각각인 건 못참겠더라구요^^;;

WR
2021-03-05 00:54:11

제작사도 좀 알아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출시사가 각각 다르면 그나마 이해하겠는데 출시사가 똑같은데도 제각각 나오는 시리즈보면 뭔 생각인지 모르겠더라구요..;

2021-03-05 04:58:48 (180.*.*.44)

깔맞춤 옆 집에 강박증이란 애가 살지요.^^

저는 PET 케이스 뚜껑이 들뜬 게 더 거슬리는데요?

좀 더 접어주면 낫지 않나요?   저는 저런 게 더 신경이....

이왕 넣는 거면 칼같이...가 모토입니다.^^ 

WR
2021-03-05 08:52:17

그건 원래 그렇습니다. 꽉 닫아도 조금 벌어집니다....일부만 그러면 거슬리겠는데 전부 다 그런 것 보면 아무래도 종특인 것 같더라구요...

저도 비슷한 강박증이 있는데 그래도 통일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ㅎ

 

2021-03-05 09:29:15 (180.*.*.44)

 

제가 말하는 건 이런 식?입니다.^^  

님처럼 통채로 넣지를 않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존에서 구매한 것이라서요.

WR
2021-03-05 10:00:58

그래도 살짝 뜨긴하네요...ㅎ
전 팀장님 케이스인데 보통 그렇게 벌어져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ㅎ

2021-03-05 09:12:08

줄 비뚤어지는 게 싫어서 일찍 출근하면 사무실 내 책상들 줄 맞추는 게 취미인 사람으로서 이런 강박증 정말 좋아합니다~

참고로 저거와는 좀 다른 건데 파라마운트 타이틀 모으다 보면 어떤 것은 산 로고가 위쪽에 있고 어떤 건 밑에 있는데 볼 때마다 짜증이 확... 

WR
2021-03-05 10:01:29

아 같은 제작사인데 로고위치가 바뀌면 그것도 짜증나죠...이해됩니다....

2021-03-05 09:55:59

저도 개성은 균등한 사이즈 내에서 표현해줬으면 하는...깔맞춤 선호자인데,

음반쪽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랄까요? 마마무같이 한결같은 케이스도 있지만요...ㅜ.ㅠ

 

그런데, 번외로 팀장님 케이스(맞나요?)를 볼 때마다 궁금한데 윗부분은 왜 밀착이 아니라 벌어져있는걸까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종종 볼 때마다 궁금하더라구요. 

미조립상태로 왔다가 접착없이 접기만 한 케이스인지, 원래 구조가 그런지...

WR
2021-03-05 10:03:58

아..그러네요....저도 한때 음반을 모은 입장에서 같은 가수라도 패키지가 천차만별이라 개성이 강한 건 좋은데 통일성면에선 많이 아쉽더라구요..;;;;

팀장님 케이스는 쓴지 몇년 됐는데 계속 저렇더라구요....크게 생각해보진 않아서 거슬린 건 없는데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이게 납작한 상태로 와서 접힌 곳을 펴서 케이스로 만드는 형태인데 맞물리는 부분이 꽉 안닫히긴 하더라구요....

2021-03-05 11:08:52 (1.*.*.33)

다들ᆢA형 이시죠 ㅋㅋㅋㅋㅋㅋㅋ

WR
2021-03-05 12:30:42

그런가봅니다~ㅋㅋ

2021-03-05 13:32:12

폴른시리즈는 백악관 최후의 날 1편이 최후에(?) 아웃케이스가 나와준 고마운 상황이죠. 그이후 여기 게시판에 올라온 오픈케이스를 보고 뒤늦게 3개 다 구입했네요.

WR
2021-03-05 15:16:53

렌티보단 재출시된 풀슬립이 더 이쁘더라구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