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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캐릭 모델링을 보면 서양보다 동양 콘솔게임이 더 리얼함을 추구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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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6 06:15:47

주인공 캐릭 모델링을 보면 서양보다 동양 콘솔게임이 더 리얼함에 관심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가까운 예로 최근의 바이오하자드2RE,3RE ,저지아이즈 시리즈나 과거의 귀무자 시리즈가 생각납니다

이들 게임은 실존 배우를 모델링으로 페이스캡처 등 CG화 해서

가상의 CG공간을 누비는 가상CG인물인데 어디서 뵌 듯 구면인 안면인식효과가 생기죠

이를 바탕으로 드라마같은 혹은 영화같은 게임분위기와 맞물려 새로운 캐릭터에 이입하는데 필요한

정서적,시간적 갭을 세이브하는데에도 이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부문의 최강자이지 싶은 게임을 얼마 전 클리어했으니 저지아이즈 로스트저지먼트가 바로 그렇습니다

게임 속 가상의 캐릭이지만 표정에서 벌써 희로애락의 감정 디테일의 차원이 다른겁니다

일반CG로 표현하려면 그게 상당히 힘든게 당연하겠지요

라 모 어스2 정도나 되면 모를까...

동의가 안되신다면...시력이 너무 좋으셔서 그럴거에요

약간 게슴츠레하게 초점을 흐리게 바라보시면...아마도 감상이 달라지실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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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1-10-16 07:10:29

하지만 실존배우모델을 김탁구를 쓰니 현실의 리얼함이 많이 떨어집니다.

실제 주위에 저런 얼굴이 없잖아요.

WR
1
2021-10-16 07:27:00

사실 얼굴보다도 싸움실력이 말이 안되죠;; 고시 책 볼 시간에 스파링만 한건지 

3
2021-10-16 07:18:10

서양겜이 훨씬 리얼하죠. 이쪽 게임들은 주인공이 잘생기거나 예뻐야하는데 저쪽은 안그렇죠.
게임이라는게 보통은 플레이어가 주인공인데 내가 저렇게 생겼을리가???

WR
2021-10-16 07:29:52

서양겜이 물리엔진도 그렇고 리얼한 게임들이 많긴 하죠~

4
2021-10-16 08:57:28

서양쪽이 예를 들자면 더 많을겁니다.  실존인물을 활용한 모델링에선 큰차이가 보이지 않을수 있어도 리얼한 모델링을 창조하는 면에서는 더 큰 차이를 보이고요. 

 

임팩트면에선 귀무자에 금성무와 장르노 나올때가 더 컸고. 지금은 리드한다기보다는 후발주자로 따라잡으려 노력한다는 인상을 지우기 힘듭니다. 배필이나 콜옵으로 대표되는 건슈팅의 변천사를 보더라도 리얼함의 추구는 차이를 많이 보이죠. 모델링이야기 하자면 케빈스페이시가 등장한 7년전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인게임수준에 근접해왔다정도로 보여요. 

WR
2021-10-16 09:26:28

듣고보니 아직까진 서양게임 퀄이 많이 앞서있는가 보네요

동양과 서양 간에 지향하는 스타일도 사뭇 다른거 같구요 

   

1
2021-10-16 10:43:01

 그 옛날에 이병헌을 모델링했던 게임이 생각나네요.. 재미있었는데.

2021-10-16 12:19:45

일본겜은 실재 인물을 모델링 하면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고 서양겜은 되려 못생기게 만드는게 추세죠. 물론 실존 인물이 아니면 일본겜은 아예 만화적으로 가니 현실성 논하기가 힌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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