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최신영화소식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LP]  예약 주문 취소관련 클레임을 거셔야합니다.

 
4
  2015
2020-09-22 10:34:36

나름 회사에서 쇼핑몰을 운영 중 이기에 상품 등록 후 판매에 있어서 재고 설정에 신경을 씁니다.

쇼셜 커머스의 재고 관리를 못해서 배송을 하지 못하는 경우 패널티를 먹기도 하거든요.

가급적 주문한 고객이 기분 좋게 제품을 받을 수 있게 신경을 씁니다.

 

그런데 재고도 없는 예약판매인데 주문 취소가 만연한게 정말 웃기네요.

 

어제 인터파크에 주문 후 전화를 해서 정상 재고에 포함되는 정상 주문인가?라는 문의에 

그렇다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품절로 취소하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응몰이나 알리딘 등등 온라인 마켓들이 재고 부족을 이유로 판매거부하는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고 

자기들에게 대미지가 없으니 너무 쉽게 문자를 취소하세요하고  문자를 보내는거 같네요.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자기들이 할당받은 재고 수량을 올려놓고 판매를 했고 재고가 소진되어서 판매 종료가 되었는데
왜? 구매한 사람들이 취소를 당해야 해야할까요?

그냥 죄송하다는 말로 무하는게 죄송한 거 같지 않은 이 불편함 이게 정상일까요?

 

시스템 상의 문제? 예약판매를 하루이틀 하는 사이트로 아니고 시스템이 그렇다면 그 점을 감안하여 판매를 했어야 하는데 구매자를 기만하는거 같습니다.

 

취소 문자 받으신분들은 항의차 전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님의 서명
블로그 : http://idsam209.com
14
Comments
2020-09-22 10:38:50

저도 이해가 안돼는데 제대로 대응하는 판매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나마 죄송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할말이 없긴 한데... 그냥 품절이니 취소해라 하는 업자는... 패널티를 먹이고 싶은데 힘없는 소비자는 웁니다..

웃기는건 예전에는 품절 취소전화라도 왔던것 같은데 지금은 무조건 맘대로 취소먼저 하고 메일 보내는것

같아요...

3
2020-09-22 10:40:35

어차피 수량 계산은 컴터가 할틴데... 왜 저런일이 생기는지 이해가 안 되네여

2020-09-22 10:44:50

예전에 교보에서 죠커 스틸북 구입 했는데 그때는 말 없다 배송하는 날 품절이라고 문자 오고 얼마나 열 받아던지...
그 동안 재고 관리 못하고 있는것도 웃기더라고요

2020-09-22 11:00:10

지극히 맞는 말씀이지만 안타깝게도 소비자보호원에 조취를 취해달라 연락해봐도 거기서는 금전을 처음부터 받지 않았는데 이건 문제될것이 없다. 라고 나올거같아서 안타깝네요. 금전을 먹고 안보내는건 분명 문제가 있지만.. 예약받습니다~ 라고 결제걸어놓고 강제환불 당하는것도 마음이 안좋죠. 인터파크측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건 사실이지만...어쩌겠어요 ㅜㅜ

WR
2020-09-22 11:15:11

언제까지 주문취소를 당해야할지.. 애초에 넉넉한 상품을 기획한 기획사도 문제이지만 이런 한정적인 제품을 깔끔하게 주문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한 쇼핑몰도 문제인지라...

1
Updated at 2020-09-22 11:28:46

안터파크 취소요청 문자메세지 받고 구매취소할려니 또 열받네요. 모두 구매자 귀책내용만 선택하게 되어있고 판매자 귀책사유는 서비스불만 밖에 선택불가네요

Updated at 2020-09-22 16:29:46

 


아침에 확인을 해보니 요로코롬 문자를 보냈기에 항의 들어가보니 주문건 마저 없애버렸더만요. 취소조차 할수없는것, 끝을 볼겁니다. 해외 오픈마켓 전문점들 중에는 프레오더만 받고 입고할때 페이, 진행을 하는데 하는짓거리들 하곤...ㅉㅉ 약관엔 수급사 사정에 의해 취소될수있다고 빠져나갈길은 잘 만들면서 수요,공급은 엉망인 오픈 마켓들은 문을 닫는게 답입니다.  

2020-09-22 11:27:42

지마켓 내에 인터파크도서몰은 아예 취소 문자도 안주네요.
배송준비중이라고 되어있고 결제까지 되어있는데, 제목에만 몇시 이후 부터 출고 불가라고만 되어 있습니다.
버텨볼라구요. 운좋아서 변심 물량있음 받는거고 아니면 판매자 패널티라도 먹이게 되겠죠.

Updated at 2020-09-22 12:52:25

응몰, 램프몰에서 순삭된 상품 재고가 다른 쇼핑몰에 그렇게 오랫동안 살아 있는게 의아했었는데... 

결국 사건이 터지는군요. 제 경험상 인팍도서, 교보, 신나라, (거기 연계된 쥐마켓 상품들...) 주문 완료 후에도 절대 안심하면 안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담당자 통화해 봐야 소용없는게... 담당자도 쇼핑몰 화면 보고 답변을 하기 때문에 전화 거는 사람하고 별반 다를게 없다는...-_-;; 정확한 재고 확인은 수급처에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는데, 최소 반나절 정도 걸리기 때문에... 일단 오더부터 넣고 답변을 기다려야 합니다. 

2020-09-22 13:33:39

 정말 재고관리 못해서, 소비자가 주문취소당하는거 매우 언짢더라구요.

예전엔 전화오거나 메시지로 사과라도하니, 별반 다를것 없지만 더이상 뭐라 할 수도 없었는데,

요즘은 그냥 문자보내고 취소해버리거나, 당당하게 취소하라고 요청오는;;

요즘엔 판매자에게 패널티도 없나보죠? 어려워하는것도 없이 빈번하게 하던데...

 

재고관리못하는게 판매처를 여러군데 동시 등록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하구요.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건 드물테니...

Updated at 2020-09-22 14:02:59

이번 사태(+저 개인적으로는 지난주 M포인트위크 구매 건도 포함해서)를 겪고 보니

 

옥션/지마켓/인터파크 같은 오픈마켓 형태에서 잘못은 셀러가 했는데, 구매자가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부터 저는 이해가 안되네요. 어쨌든 셀러 과실이니 과실에 대해서 명확하게 소명하고 취소처리를 하던지..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셀러가 본인들 면피(셀러 과실로 빈번한 취소 발생 시 마켓영업에 제한이 된다던가 하는 것을 방지)하려고 구매자 보고 알아서 취소하라 하는 거 같은데...

어떻게든 버티면 물건을 받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는 눈꼽 만큼도 없습니다만, 기분이 상당히 나빠서 이번에는 그냥 내비둬 볼까 생각 중입니다.

적어도 지연이자 정도는 손해를 입증해서 받아내 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2020-09-22 14:00:34

저도 이전에 하도 이런 경우가 많아서.. 항상 전화해서 항의하는 내용이 여기서 주문이 되서 다른곳에서 안해서 나는 살 기회를 놓쳤다.. 근데 그렇게 이야기 해봐야 항의를 받는 사람들은 아무것도 몰라요..그냥 죄송합니다만 할뿐.. 뭔가 이런 일이 발생했을때 그 상품몰에 패널티가 주어지면 다들 개선할텐데 매번 참 아쉽네요

 

WR
Updated at 2020-09-22 14:10:04

그래서 전화 통화 시 전화받는 분은 아무 책임이 없으니 위 상급자 바꿔달라고 합니다.

 

문제는 안바꿔죠. 그래서 이야기하죠.
>> 왜? 총대를 매려고 하냐?
>> 내가 당신하고 이야기해도 말이 안될 거 같아 상급자하고 통화하겠다고 하는데 내가 무리한 요구를 하는건가?
>>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 부서는 레코드 관련 판매를 담당하는 부서 담당자다.
>> 하지만 당신이 관련부서연결, 연결 가능한 전화번호를 알려줄 수 없다고하니 상급자하고 이야기하겠다는거 아니냐

<< 죄송합니다... 상급자를 바꿔드려도 답변은 똑같습니다.

>>그럼 바꿔봐라 답변이 똑같은지 내가 듣고 판단하겠다. 당신이 판단하지마라...
>>상급자를 바꿔달라는 요구가 무리한 요구면 이야기해라. 

현재 상황이 이렇게 진행이 되었고 한정판 판매부서 담당자나 상급자가 전화달라고 이야기로
전화를 끊은 상태입니다. 

상담하는 사람이 죄가 없겠지만 죄송하다는 말로 문제를 종용하는 문제가 더 심각하네요.
얼마나 많이 해봤으면 그럴까? 합니다.

특히 과거 통신사 콜센타에서 오랜기간 근무를 해봤서 대략적인 구조를 알고 있는데
요즘은 상급자에게 전화를 넘기면 욕먹나봐요. 제가 근무할때 클레임 관련 부분은 이야기가 안되는 

경우 파트장이나 팀장에게 보고해서 처리했거든요.


기본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마지노선이라는게 있기에 말딴 상담사의 경우 메뉴얼대로 응대를 하는게 보통이라 싸우려면 상급자하고 싸워야합니다.

추후에 후기 남기겠습니다.

2020-09-22 14:13:23

네 그 분함 누구보다 잘 알아서 잘처리되기를 응원합니다. 그런데 또 중간에 너무 힘드시면 스트레스 덜받는 부분에서 잘 정리 하셔야 할수도 ㅠㅠ 저도 이전에 항의 해볼려 하지만 이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님같은 분들때문에 개선이 된다면 정말 좋은 일을 하시는거지만 본인 건강도 중요! 하여튼 화이팅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