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기사]서울시, “박원순 피해자에게 사과드린다” 공식 사과
 
6
  1041
Updated at 2021-04-20 15:57:25




...(이하 5살 훈이 발언 발췌)...

오세훈(서울시장)

- 전임시장 재직시절 있었던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대해 현직 서울시장으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 제대로 된 즉각적인 대처는 물론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에 대해서도 서울시의 대처는 매우 부족했다.



- 전임시장의 장례를 시 기관장으로 치르고 서울광장에 추모 분향소를 설치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표하며 관련 인사의 인사명령 조치도 단행했다.



- (피해자로부터) 재조사에 대한 요청을 받았다.

- 재조사를 엄격히 시행해서 진실과 거짓을 밝혀 주시되 재조사 대상이 되는 분들에 대한 인사 조치는 최소화해달라는 부탁도 아울러 받았다. 피해자가 다시 서울시 업무에 복귀해 주변 동료들로부터 어색한 대접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할 생각이다.



- 본인이 가장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부서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큰 틀의 원칙이 지켜질 것이다.

- 미리 공지하는 것은 피해자의 입장에서 보면 굉장히 부담스럽고 원치 않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는 알려주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한다.



- 서울시 청사 내에서 성희롱 피해사례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

- 그간 성 비위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전보 발령 등 땜질식 처방에 머물렀기 때문임을 부인할 수 없다.

-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과 동시에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해 2차 피해가 가해질 경우에도 한 치의 관용조차 없을 것이다.



- 피해자의 안정적인 일상 업무로의 복귀는 물론 우리 조직 내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직 구성원 모두가 달라져야 한다.

...(끝)...








[요약]
- 지금까지는 저쪽 정당이 성범죄 전문 정당으로 대접 받았는데
- 몇가지 큰 사건들로 인해 되려 저쪽 정당이 이쪽 정당을 성범죄 건으로 맥이는 신기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님의 서명
끄앙숨즴 ㅠㅠ
4
Comments
2021-04-20 15:29:41

잘 하고 있네요. 성범죄가 일어나면 책임자로서는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죠.

2021-04-20 16:11:17

페미페미하더니 이제 더 곰탕집같이 여자랑 얽히면 큰일이겠군요.
부하여직원이 앙심품었다가 껀수만 생기면 성희롱으로 몰면 명확한 증거없음 당할수밖에 없겠군요

2021-04-20 19:05:56

주거니 받거니 아주 잘하고 있네.
페라감오도 함 당해봐야 할텐데.
아참 그때는 노랑머리와 여성단체는 침묵하겠지

2021-04-20 22:07:06

주옥 같이 돌아가는 세상이라... 주옥같은 이벤트가 많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