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LG QP5 에클레어 관심있게 봤지만 결국 안 산 이유가…

 
  1077
2021-07-29 15:19:25 (222.*.*.12)

올해 초 사운드바 라인업 공개되면서 독특한 디자인과 컨셉 보는 중에
에클레어 모델을 보고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애초에 48CX 들이면 책상 위에 둘 서브 사운드바가 필요한데 딱 적절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아 이거다! 하고 꼭 사야겠다 맘 먹고 좀 더 찾아보니 그냥 바로 마음을 접게 됐습니다.

1. 리어 스피커 옵션 미지원

호환 되는 리어 스피커가 없습니다.
당시에 사운드바 라인업 공개되면서 리어스피커 메뉴얼도 리뉴얼 후 업로드 돼서
일일이 다 확인을 했는데, 국내 미 발매인 Sp8Y도 다 있는데 에클레어만 없더라구요.
컨셉 자체가 심플하고 작은 스피커라지만, 그래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냐 없냐는 확실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컨셉에 실용성응 집어 삼켜 버린건지 그냥 지원을 안합니다. 해외 사이트도 좀 더 알아보니
호환되는 리어스피커가 없다고 못 박더라구요. 어허… 저한테는 이게 좀 컸습니다.

2. 가격

지금만 해도 80만원 정도 하는 듯 한데… 이 가격이면 선택지가 다른 게 많이 있습니다.
하다 못해 같은 회사의 SP8Y도 있겠죠. 디자인에 목 맬 상황 아니면 선택지가 너무 많습니다.
더구나 나중에 가격이 내려온다 한들 저렇게 길이가 짧은 사운드바에서 공간감이 제대로 표현될지도 좀…


그래서 저는 SP8Y로 마음을 정하고 구매해야겠다 싶었는데 아니 이게 웬걸
LG가 SP8Y는 정식발매를 안하더군요, 그렇다고 해외 직구를 하려니 가격이 90을 넘어갑니다.
뭐 이런 황당한 경우가 다 있나 싶은순간 삼성 쪽으로 시선을 다시 돌리니
3.1.2 채널에 추가로 리어스피커 설치하면 5.1.4 채널까지 확장 가능한 사운드바들이
적절한 가격, 적절한 사이즈에 다 있길래 그냥 이 Q700A로 갔습니다.
리어스피커는 아직 구매 안했지만 추후 구매 예정입니다.
그렇게 되면 책상 위에서도 얼추 서라운드와 애트모스를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여러분도 에클레어 구입하시기 전에 좀 더 알아보시고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1
Comment
2021-07-29 19:30:27

크기 보면 확실히 거실용은 아닌 것 같아요. 책상 니어필드 용으로나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품질을 보장하는 시장이 아니다보니, 실사용 후기가 절실하네요.

HDMI 2.1이니 eARC니 말은 하지만 항상 반쪽짜리 지원으로 소비자들이 칼맞는 패턴이다보니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