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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VRR 기능 어떻게 해야 잘 쓰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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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9 09:03:45

수직동기화 기능 OFF시 찢어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쓰는게 가변프레임기능 VRR로 알고있는데요

보통 이 기능은 게임모드에 있듯이 게임할 때 많이 쓰는걸로 알고있는데 정작 VRR기능을 작동시키면 먹통이되거나 실행오류가 나는 게임들이 많네요..

이건 게임자체의 문제겠지만 어쨌든 현실적으로 범용적으로 쓰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네요

저는 PC와 연결해서 쓰는편인데 다른분들은 VRR기능을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그리고 실제 체감도 있는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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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12-09 10:17:27

rtx3070.ps5.엑시엑
48c1에 사용중입니다.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중이라 pc 게임도 많이 하고있는데
vrr ,allm 다 잘 작동해요. 지금까지 실행오류.먹통은
전혀 없었습니다

2021-12-09 12:08:11

저도 먹통이 되는 게임이 많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네요
vrr은 기본적으로 os 및 그래픽 드라이버 수준에서 설정되고, 전역 설정에서 적용하면 개별 게임들에서 적용되는지 굳이 신경쓸 필요도 없이 잘 돌아가는데요
vrr이 os단에서부터 적용되고, 게임에서 가능한한 목표 프레임률을 뽑으면 TV 재생률에도 반영되는 흐름입니다
어딘가에서 착오가 있으시거나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Updated at 2021-12-09 15:09:55

20년형 삼성 QLED RTX3090 입니다.

그동안 제가 올린글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작부터 최신작 패키지 게임들 장르를 막론하고 매우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수직동기화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무조건 VRR만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만 한번도 이때문에 오류나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습니다.

오류때문에 VRR을 안쓰신다는 말씀은 게임모드도 안쓰고 지싱크호환및 프리싱크도 안쓰신다는 말씀이신데

PC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살짝 의심이 됩니다^^

가장 극적인 효과를 본 게임은 어세신크리드 오디세이 였습니다.

어세신 크리드 오디세이에서 도시 중간에 있는 매우 높은 탑에 올라가 화면을 회전할때 100프레임이 넘어 화면이 부드러워야 함에도 불구하고 티어링이 심했습니다.

프리싱크(VRR)를 작동시키고 나니 매우 부드럽게 돌아가는게 한눈에 보였습니다.

지금도 모든게임에 수직동기화는 켜지않고 프리싱크(VRR)만을 사용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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