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Dirac Live 키트 잘 설치하셨나요?

 
  1322
2020-09-27 22:38:41


안녕하세요?
디락 키트가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신이 없어서 며칠 전에야 드디어 설치를 시도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무사히 잘 마치고 안내 비디오 보면서 하나하나 연결 잘 했는데 작동을 안 하네요. ㅠㅠ
이모티바에 질문 보내서 답을 받고 그대로 다 체크해봐도 안 되서 다시 질문 메일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프로세서가 디락 박스를 네트웍에서 볼 수 없는 상황인데, 제 생각에는 이번에 받은 디락 박스나 스위치의 문제인 것 같지만 이모티바에서는 네트워크 체크를 먼저 해보라고 해서 하나하나 해봤지만 아직 안 되네요.
엄청 오래 기다렸기에 기대도 컸는데 좀 허무한 상태입니다. ㅠㅠ
게시판에 별다른 말씀들이 없는 걸 보면, 키트 잘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계신 것 같은데... 다들 어떠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 봅니다.


9
Comments
2020-09-27 22:46:11

이미 디락 설정 끝냈습니다.

한번 리뷰 올리려고 하는데 다른 장비도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것들이 있다보니 리뷰가 늦어지네요 ㅎ

이모티바 랜선은 어디 연결하셨나요?

동봉된 허브에 물리시고 디락 키트도 동일한 허브에 물리신건가요?

그렇다면 그 허브를 사용하시는 공유기에 다른 랜선을 이용해 연결하세요. 랜선이 긴것하나 짧은것 두개? 있을겁니다.

긴건 이모티바와 허브에.. 그리고 짧은것 하나는 디락 키트와 허브에... 그리고 또 하나는 그 허브를 공유기에 연결하세요.

이모티바는 네트워크 주소 자동 받기로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공유기와 연결해 DHCP로 자동 주소 배정을 받고 디락 키트도 공유기에서 자동 주소를 받아야 디락 키트와 이모티바가 동일 주소대를 사용하게 되어 연결이 됩니다. 또한 디락 라이브 프로그램을 돌리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도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야 프로그램에서 디락 키트를 통해 이모티바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허브만 연결해서는 안됩니다. 한번 해보시고 모르는 내용 있으면 다시 말씀해 주세요.

WR
Updated at 2020-09-29 10:28:42

이제야 답글을 봤습니다. ^^;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연결한 상태가 맞고, 연결된 사진을 전부 찍어서 이모티바 측에 보냈더니 연결은 잘 되었다고 하네요.

(굿 리포팅이라고 칭찬해주더군요...;;)

박스를 켤 때 초록불이 4번 깜빡이냐고 물어봐서, 이번에는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줬습니다.

(저는 오렌지색 불이 깜빡이긴 하더군요.)

 

답이 또 오겠지요~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20-09-27 23:40:08

저도 잘설치해서 세팅했습니다

마이크-노트북(WiFi-공유기) (192.168.0.xxx)
Dirac Hub - XMC2 (192.168.0.xxx) / Dirac Kit (192.168.0.xxx) / 공유기(192.168.0.xxx)

WR
2020-09-29 10:29:56

그러시군요~

디락 키트의 IP 주소는 어떻게 확인하셨나요? 제대로 네트워크에 접속되었다면 공유기 설정화면이나 핑 앱 같은 걸로 확인이 될텐데 어디에도 뜨지 않는 걸로 봐서는 아얘 접속이 안 되는 상황 같아요.

감사합니다. ^^

2020-09-29 22:42:55

저는 공유기를 두대 사용하는 환경이라 공유기 마다 각각 192.168.0.xxx와 192.168.1.xxx 로 나뉘어져있어서 편의상 새번째 숫자가 같아야됨을 표기한 것입니다.
PC, 리시버, 디락키트 가 모두 같은 공유에 연결되던가 공유기 없이 허브에 모두 유선으로 연결해도 되는 듯합니다(여리여리님 댓글)

Updated at 2020-09-27 23:13:28

별다른 문제없이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위치는 사용안하고 기존 공유기가 바로 옆에 있어서 사용중인 공유기에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처음에 마이크를 PC에 연결해야되는데 디락박스에 연결해서 한참 헤맨걸 제외하고는 별다른 문제없이 영화용과 음감용으로 셋팅해서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잘해결되시길 바랍니다.

WR
2020-09-29 10:30:53

다른 허브가 있어서 거기에도 연결해 봤는데 마찬가지더라구요.

또 다른 허브와 공유기가 있긴한데 거기에도 한 번 해봐야겠네요.

저도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8 12:45:33

 국내 구매자분들께 대부분 발송되었구요,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공유기 또는 허브에 디락과 프로세서가 연결된 상태라면 Dirac Live 메뉴에서 NotAvailable이 아닌 enable 표시가 나와야 합니다. 

어디서 문제가 생기는지 단순화 하기위해, 우선 함께 동봉된 허브에 디락박스와 프로세서만 연결한다음 enable표시가 뜨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해요.  허브로만 통해서 연결할경우 DHCP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WR
2020-09-29 10:31:40

아 그렇게도 연결해서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