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프리즈너스 Prisoners, 2013] IMDB 트리비아 (스포)

 
4
  1023
2021-07-29 11:05:42

 

IMDB에 등재된 [프리즈너스 Prisoners, 2013]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1392214/trivia/?ref_=tt_trv_trv


 

 

 

✔️ 로키 형사의 문신, 프리메이슨 반지, 얼굴 틱 증상 모두 제이크 질렌할의 아이디어였다.



 

✔️ 제이크 질렌할과 드니 빌뇌브가 [에너미](2013)를 함께 작업하며 너무나 좋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빌뇌브는 이 영화에 그를 어떠한 오디션도 없이 캐스팅했다.


 

✔️ 라이언 고슬링은 로키 형사 역을 위해 오디션을 보았고, 이 역은 이후 드니 빌뇌브 감독과 자주 협업하는 제이크 질렌할에게 갔다. (둘은 같은 배역을 놓고 종종 오디션을 봐 우호적인 직업적 라이벌 관계다.) 빌뇌브와 고슬링은 마침내 [블레이드 러너 2049](2017)에서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 홀리 존스를 연기하기 위해 멜리사 리오는 의상 디자이너 르네 에이프릴이 준비한 회색 가발과 발포 고무로 만든 엉덩이를 착용했다. 리오는 또한 소품팀에게 매일 촬영 후에 그녀의 안경을 닦지 말 것을 요청했다.

 


✔️ 각본가 아론 구지코우스키에 따르면 영화의 오리지널컷은 3시간이었다.


 

✔️ 이 영화의 각본은 2009년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블랙리스트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제작되지 않은 각본 리스트다.

 


✔️ 각본가 아론 구지코우스키에 따르면, 로키 형사는 소년원에서 자랐고 가족이 따로 없었다. 그는 자신의 악마를 가진 과거의 죄수다.


 

✔️ 로키 형사는 많은 장면에서 왼손에 프리메이슨 반지를 낀 것이 선명하게 보인다.


 

 

✔️ 촬영이 끝난 뒤 의상부와 소품부는 의상과 소품을 전부 조지아 주 터커에 있는 포닥 중고품 할인상점(Fodac Thrift Store)에 기부했다.


 

✔️ 마크 월버그와 크리스찬 베일이 주연을 맡고 브라이언 싱어가 감독을 맡을 예정이었으나, 두 배우는 대신 [더 파이터](2010)를 만들기로 선택했다.


 

✔️ 영화에서 로키 형사는 납치된 두 아이를 강박적으로 찾으려 한다. 북유럽 신화에서 오딘과호니르가 포기한 뒤, 로키가 스크리미르라는 거인에게서 아이를 보호하려고 끈질기게 노력하는 이야기가 있다. (Loka Táttur)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오랫동안 이 프로젝트에 애착을 가졌지만 하차했다.


 

✔️ 휴 잭맨은 이 영화에서 딸이 납치되고 실종된 아버지를 연기한다. 그는 원래 [러블리 본즈](2009)에서 비슷한 배역을 연기하려 했지만 하차했다. 이 역은 마크 월버그가 맡았는데, 그도 한때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을 뻔했다.

 


✔️ 휴 잭맨은 이 프로젝트에 안톤 후쿠아 감독과 함께 참여했었지만 둘 다 하차했다. 제작 수 년 후, 잭맨은 다시 주연 자리로 돌아왔다.

 


✔️ 로키 형사의 명함을 통해 그의 풀네임이 데이비드 웨인 로키임을 알 수 있다. 


 

✔️ 로키 형사가 밥 테일러의 집에서 발견한 수첩을 살펴볼 때, 마지막 페이지에는 제이크 질렌할의 영화 [도니 다코](2001)에 나오는 토끼와 닮은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 알렉스 존스의 이모 이름은 홀리 존스이다. 홀리 존스는 2003년 토론토에서 납치되어 살해당한 10살 소녀의 이름이기도 하다.


 

✔️ 영화에서 보여지는 신문기사 중 하나의 이름행에는 이 영화의 각본가인 '아론 구지코우스키'가 써있다.


 

✔️ 영화의 출연진에는 두 명의 오스카 수상자(멜리사 레오와 비올라 데이비스)와 세 명의 오스카 후보자(휴 잭맨, 제이크 질렌할, 테렌스 하워드)가 있다.


 

✔️ 오프닝 크레딧 없이 영화의 제목만 있다.


 

✔️ 켈러 도버가 홀리 존스의 집에서 신문을 발견했을 때, 기사의 작성자는 아론 구지코우스키 현장기자라고 되어있다. 이 영화의 각본가 이름이기도 하다.


 

✔️ 로키 형사(제이크 질렌할)는 오른손에 별자리(zodiac) 문신이 있다(사자자리, 전갈자리, 양자리, 처녀자리). 제이크 질렌할은 데이비드 핀처가 연출한 [조디악](2007)에 출연했다.


 

✔️ 영화 속 두 주요 엄마의 이름은 낸시와 그레이스이다. 실제 범죄 해설자인 낸시 그레이스에서 가져왔을 수도 있다.


 

✔️ 홀리가 켈러에게 술을 좀 더 마시자고 하는 순간은 멜리사 리오의 즉흥연기로, 그녀는 휴 잭맨이 상황을 믿을 수 있을 만큼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 MPAA에 처음 제출되었을 때, 분위기와 주제 때문에 NC-17 등급을 받았다. 이 영화의 고문 장면은 소아성애자임을 시사하는 장면 몇 개와 함께 몇 개의 프레임까지 편집되었고, R등급을 받았다.


 

✔️ 폴 다노는 이러한 성격의 배역(학습장애, 비명, 터무니없는 절규)에 끌린다는 것을 인정하며, 그는 자신의 개인적이고 사적인 경험을 이용해 이러한 반복적인 역할을 완성한다고 말했다. 

 


✔️ 원래 켈러 도버는 끝내 경찰에 의해 발견되지 않는다. 그는 실종자로 남아 사망했을 것이다.


 

✔️ 망치 장면에서, 휴 잭맨은 드네 빌뇌브에게 다음 테이크에서 완전히 잔인해지라고 요청했다. 이 테이크가 최종 영화에 사용되었다.


 

✔️ 켈러라는 이름은 지하층이나 지하저장고를 뜻하는 독일어이기도 하다. 생존 물자로 가득찬 켈러의 지하실을 포함해 지하실 몇 채가 영화에서 보여지는데, 켈러 그 자신도 결국 지하실에 갇히게 된다.


 

✔️ (약 1시간 25분 경에) 로키 형사는 켈러의 아버지, 윌리엄 도버의 죽음에 관한 기사를 발견한다. 기사는 다음과 같이 쓰여있다. (헤드라인) 그레이터포드 경비원이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다 (기사) 펜실베니아 주 교정관이 자신의 코니어스 아파트에서 머리에 스스로 머리에 총을 쏴 사망한 것을 발견했다고 경찰은 보도했다. 교정관 윌리엄 도버(46)의 시체는 아내 메리와 그의 십대 아들이 발견했다고 경찰은 말했다. 지난 14년간 도버 씨가 일한 그레이터포드 교도소의 관계자들은 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4
Comments
2021-07-29 11:07:08

 제이크 제가 좋아하는 배우 나오네요

2021-07-29 11:08:21

2013년 개봉 당시에 극장에서 못 본 게 아쉽네요. 캐스팅이 좋아서 보려고 했었는데... 

시리즈온에서 구매해서 볼까 생각 중입니다. 아직도 못 봐서...  

2021-07-29 20:29:10

이 영화 좋아합니다..뒤늦게야 봤는데 빌뇌브 감독의 최근 영화들과 결이 달라서 놀랐네요..

2021-07-31 13:47:28

엄청난 영화죠.
영화가 끝날 때까지 정말 딴생각을 할 수가 없었던...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