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질문] SN11RG 2ch 사용 중, 우퍼 음량이 확 빠지는 현상.

 
  817
Updated at 2021-05-02 00:35:50

안녕하세요.

 

작년 12월 SN11RG 구매 후 사용 중입니다. 

(TV는 LG SM9070 이고, 셋탑은 KT 지니 신형입니다)

 

영상물 시청중 간헐적으로 순간 베이스가 빠졌다가 들어오는 현상이 있는데요.

(서브우퍼의 연결이 끊기는 것이 아닌, 사운드바에서 베이스가 확 줄어듭니다.)

드라마 또는 예능채널 시청시 잔잔히 깔리는 BGM의 베이스가 확빠지면서, 시청중 상당히 거슬리는 상황입니다.

베이스 소리는 1~2초 가량 사라졌다가 돌아옵니다. 

 

단, 이 현상은 셋탑으로 TV를 보거나, TV내장 유튜브에서 영상 시청시에 나타나구요,  

블루레이 및 TV내장 넷플릭스에서 다채널 소스 이용시에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운드 소스가 2ch 인 경우 나타난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로, A/S 신청해서 기사님 두번째 방문시, 메인보드와 케이블 접속부 보드를 교환했지만 2~3일 지나니 다시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네요.

 

PS. 셋탑 연결은 TV로, TV와 사운드바는 HDMI - eARC 로 연결했습니다. 

지금은 기사님 첫 방문시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문제가 없으니, TV의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다하셔서, 셋탑을 사운드바에 직결해서 사용중 이고, 이 연결에서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TV를 끄고, 셋탑-사운드바만 사용해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고 있어요.)

 

혹시 이런 현상을 격으신분 계신가요?

4
Comments
2021-05-02 22:40:12

저도 그런증상이 간혹 있습니다. 저는 sk10y지만 아마 이유는 비슷할것 같네요.
아마도 우퍼가 사운드바 본체와 케이블로 직결이 아닌 2.4ghz대의 무선주파수로 연결되다보니
공유기나 기타 해당 주파수대의 무선헤드폰이나 공유기의 간섭이 이유일것 같습니다.
실제로 공유기를 바로 옆에 뒀을때는 간헐적이 아니라 밥먹듯이 증상이 빌생했었거든요.
공유기를 다른방으로 옮기고는 괜찮았었는데
우퍼위에 소니무선헤드폰을 뒀더니 또 간헐적으로 그런 증상이 생기더라구요.
근데 또 멀티채널에서는 그런증상이 없으시다니 다른 이유일수도 있겠네요.

WR
2021-05-10 11:41:15

저도 댓글 보고 혹시나해서 우퍼를 뒤로 돌려서 연결 램프가 항상 보이도록 사용 중 입니다만, 저음이 빠졌을때도 초록색 램프는 연결중이라 나오네요. ㅠㅠ
사용 중 딱 1회 우퍼 연결이 끊긴것을 확인했습니다.
매번 시청시마가 맥북을 앞에두고 녹음하면서 증거 수집 중 입니다.

2021-05-03 04:17:32

저는 우퍼볼륨이 빠지는 현상은 경험하지 못했네요. 셋탑을 사운드바에 직결해도 동일증상이면 사운드바 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수리보단 교환이 확실해보이네요.
강하게 요구하십시오

WR
2021-05-10 02:30:14

네.  지금 증거자료 열심히 수집중 입니다.  핸드폰으로는 녹음이 되지 않아서 맥북으로 녹음 하면서 시청중이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