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못웃기면맞는다
2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고민끝에 990B로 결정했는데....

 
  4895
2022-05-29 21:32:29

결함때문에 망설여 지네요. 좀 더 기다렸다가 끊김문제 해결되면 사야할까요??

아님 뽑기운을 믿고 사야할까요? 여러분 말씀들어보면 삼성 절대해결 안하고 그냥 개선모델 낸다고 하던데요. 결정하는데 참 고민입니다.

55
Comments
2022-05-29 21:33:12

개인적으로 하만카돈 1100 추천드립니다..

6
2022-05-29 21:57:39 (122.*.*.179)

개선은 커녕
일년내 지지부진 질질끌다가
내년 제품에나 반영할거에요
썩성 제품중에 사운드바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적을뿐더러
판매량 많은 tv도 피드백 개코도 없습니다

4
2022-05-29 22:47:03

최근에 아무리 삼성이 품질 논란이 많아도
말은 바르게 하셔야지..
AV에서 가장 핫한 시장 중 하나가 사운드바
시장인데 매출이 별로라고요?
그리고 누가 보면, 그냥 삼성이라서 7년째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1위 하는 줄 알겠네.
N950부터 지금까지 개선 안 한 적도 없고,
사후 지원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요.
익명이니 그냥 무작정 까고 보는 건가?

6
Updated at 2022-05-29 23:35:49 (122.*.*.179)

댓글 첫머리에 인정하신거처럼 최근에 삼성 품질 논란으로 까는겁니다 . 그리고 TV 대비 시장과 매출 비중이 작은건 엄연한 사실이고 tv도 안해주는데 사운드바 한정해서 펌웨어로 뭘 개선을 해줬나요? 다음해 신상 내준게 그게 개선해준건가요. 신상이면 더비싸고 불량이 없어야되는 당연한 얘기는 마시구요. 댓글에 있는 말만 가지고 태클을 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익명관련해서 할말없을때 하는 전철을 밟으시는데 다른 의견일 경우엔 익명 기능은 쓰라고 있는 기능이에요. 삼성맨 얘기까진 안하겠습니다.

4
2022-05-29 23:44:38 (122.*.*.179)

하나더 하만 인수후 나락 가고 있는데 허울좋은 1위해봤자 뭐하나요? 

최소한 근거는 가지고 까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u7dEXYzO-8

5
Updated at 2022-05-30 04:18:31

지금은 2022년인데 과거에서 오셨어요?
영업이익은 20년도에 영상도 1년 전
영상 들고 오셔서 근거라고요?
최근에 계속 흑자로 전환됐다는 기사가
많이 올라왔는데 굳이 과거 영상을 찾아보신
이유가 궁금하네요.
또한, 삼성 사운드바를 직접 써보지도 않으신 것 같은데.. Q950R만 해도 eARC 지원에 리어 스피커 소리 증폭 등 이런 건 펌웨어가 아닌 건가요?
써보셨으면 꾸준하게 펌웨어 업데이트하라고
나오는데 님 눈엔 보이기식 장난인가 보네요.
전 K950부터 직접 사용하면서 K950은
지원이 거의 없었던 것이 맞는데,
N950부터는 펌웨어 꾸준히 받았고
현재 Q990B까지 쓰고 있는데요.
뭐 하나 근거도 없이 2년 전 현황을 근거로
나락갔다고 하시고 사운드바는 펌웨어 개선된 적이 없다는 둥 헛소리 안 하셨으면 좋겠네요.

4
Updated at 2022-05-30 07:10:13 (122.*.*.179)

헛소리라니 말은 좀 가려가면서 하시구요. 자랑스럽게 얘기하시는 글로벌 7년동안 1등이라는 허상에대해서 얘기하는겁니다. 1년 흑자나면 6년 삽질과 적자는 무너졌나요? 그리고 님이 올리신 글도 읽고 펌웨어 관련해서도 제가 다 훑어봤는데 과거 그개선이라는게 사용자도 뭘업데이트했는지 몰라서 고객센터에 물어야되고 멀쩡히 되던것도 건들어서 안되게 만드는 선심성 펌웨어 말씀하시는건가 싶으면 학을 뗍니다. 가려운데를 긁어달라는데 고무다리나 긁고 있으니 욕을 먹는거고 이번 990b 끊김 이슈는 나온지도 한참인데 이슈 보고된게 없다는게 공식입장인데도 대단한 애정이세요. 다필요없고 마지막으로 하나만 물을게요. 이제는 시간이지나서 말씀하실수 있을거 같은데 그래서 삼성이 950t n950 리어 끊김 잡았습니까?

2
Updated at 2022-05-30 08:42:58

그냥 화가 많으신 것 같은데,
완벽한 "무선" 기기가 현재 이 세상에
존재하나 싶네요.
님 질문에 답만 하자면 Q950R 뿐만
아니라 삼성 사운드바 그 어떤 제품도
리어 끊김 이슈는 못 잡았습니다.
과연 삼성만의 문제일까요?
평균 20~25%의 점유율을 보이는 삼성의
판매량은 년 평균 400만대 정도입니다.
DP 반응대로 Q990B가 그렇게 못 쓸 물건인지는 글로벌 판매량과 반응을 지켜보면 알겠죠. 님 말씀대로 개선을 전혀 안하는 삼성이니까
Q990B도 가장 중요한 글로벌 시장에 개선없이 그대로 출고한다는 것인데 말이나 되는 얘기인가 싶습니다.
현재 공식 출시한 지역은 한국, 말레이시아 뿐입니다. 그간 해왔던 것을 안했다고 부정하면서 애써 깔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결과만 보시죠.

2
2022-05-30 09:35:31
본 코멘트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삭제되었습니다.
4
Updated at 2022-05-30 10:10:17

삼성에 대해 악플만 다시던데,
생각하시는 것이 참..
닉네임대로 형편없는 댓글 다는 게
취미이신가 봅니다.
이건 뭐 근거도 없고 물어뜯기만 하시니
뭐 묻은 거 마냥 찝찝하네요.
알바 취급하면서 본인은 삼성 비하하면
얼마줍니까?

2
Updated at 2022-05-30 13:19:12

익명으로 상대방을 저격하거나,

 

익명으로 특정제품을 저격하는 것,

 

그리고 상대방을 '알바'라고 저격하는 것은

 

그 저격 내용의 사실 여부와 관계 없이  

 

이 사이트에서는 모두 '비열한 행동'으로 취급되니까

더 이상 상대하지 마세요.

 


 

1
Updated at 2022-05-30 10:18:21

신고 당할만한 댓글이네요.
똥광이님, 분쟁될만한 글은 삼가하셔요.

5
2022-05-30 01:23:52

하자 없는 제품이 어딧겠냐만 근데 이번 990b는 솔직히 좀 하자가 심각하지 않나요?

5
Updated at 2022-05-30 02:03:05 (122.*.*.179)

이정도면 신명나게 까도 부족할판에 왜이렇게 감싸주는지가 더 신기한 현상이다고 봅니다. 이게 최근 휴대폰 gos 사건처럼 매출의 큰부분이면 난리났겠지만 쥐젖만큼 시장이 작아서 여기서나 떠들지 별데미지도 없다는 한단면이겠지요.

2
2022-05-30 03:44:04

Q990B 문제에 대해서 감싸주고 싶은 게
아니고 직접 사용하면서 아닌 건 아니라고
의문을 제기한 것뿐이에요.
Q990B의 문제가 심각하다면 어짜피 이슈화를
막을 순 없을 것이고 개선품이 분명 나오긴
할거거든요. 오랜만에 왔는데 Q950A때는
잠잠하더니 Q990B 문제 있다고 글
올라올 때마다 익명의 비아냥거리는 댓글이
1~2개씩 꼭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보기 좋진
않더라고요.

4
2022-05-30 05:34:04 (122.*.*.179)

950a만 잠잠한게 아니라 깔게 패브릭 재질 마감으로 관리문제와 상단 상태창으로 인한 불편함 말고는 기본에 충실한 기능적인 문제는 없었기때문에 인정하는겁니다. 그리고 님만 독보적으로 써보고 다아는거처럼 비아냥되시는데 과연 겪어보지도 않고 댓글에 이렇게 공을 들일 필요가 있을까싶으니 부심 안가지셔도 되세요

2
2022-05-30 08:27:00

말은 바로 하랬다고 독보적으로
아는 척은 누가 하는 건지 당최 모르겠네요.

WR
Updated at 2022-05-29 22:02:56

역시 희망은 없는건가요 ㅜ.ㅜ 하만카돈 1100이 음질이 더 좋은가요? 950a랑 990b는 생각보다 음질 차이가 나더라구요.

2022-05-29 23:26:25

하만카돈 음향기기 전문회사답게 웅장하면서 고급진 음이 나옵니다.리어스피커와 체결력도 안정적이구요.

4
Updated at 2022-05-29 22:35:58

문제없이 잘쓰고 계시는 분들도 있고 글들에 좌지우지 동요,동조 되기보다 직접 사서 판단해보고 결정해도 늦지않은듯 해서 전 구매했네요ㅎ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처리 만큼은 더없이 깔끔하게 해주니까요 정신건강을 위해서도 차라리 이편이 더없이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2022-05-29 23:21:35

저도 지금 어제 설치받았는데 아직 리어 끊김현상은 없습니다
물론 우퍼 곰팡이도 없고 조금더 써봐야겠지만

무조건 다 리어 스피커 문제 있는건 아닌가 봅니다

3
2022-05-29 23:41:48

문제없는 제품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글 잘 안남겨요.
보통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글을 쓰죠. 그래도 비슷한 증상이 있는 제품 글이 올라오고 있으니 삼성에서 잘 개선해줬으면 좋겠네요.

1
2022-05-30 00:06:24

환불은 잘 해주니 구매해보고 불량이면 환불하세요

7
2022-05-30 00:46:50

여긴… 삼빠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삼성 추천하시는분들이 많아요
저도 삼성이냐 야마하냐 글 올렸었는데
삼성 우수하게 추천 받아서 Q990B 구입했습니다.
여러 불량 발생해서 환불 받고 야마하로 넘어왔습니다.
환불 잘해준다고 하는데
제품 문제가 아니라고 하면서 환불안해줄려고 합니다~
강력하게 대응 안하면 환불 안해주고 부품 교체로 진행합니다.
제품 문제가 아닌데? 왜 부품은 교체 할려고 하는건지 이해가 안되긴했는데;
다음 모델 나오면 구입하시는걸로 추천드립니다~

3
2022-05-30 03:56:51

누군가가 댓글로 도움을 드리고자
추천해 주신 것일 텐데 님같이 속으로 삼빠
취급이나 하고 있으면 댓글 도움 주는 입장에서
참으로 기분이 좋겠네요.
최근에 저는 아는 선에서 유저분들께
도움 드리고자 댓글 열심히 달고 있는데,
님 댓글 보고 짜게 식네요.

6
2022-05-30 06:08:11

저는 글쓰신분께서
저 같은 고민 하고 계신거 같아서 있는 그대로 적었습니다.
구지 제 댓글에? 답을?
삼성 제품 문제 관련 댓글 보시면 욱 하시는거 같으신데
보기 안좋아보이시네요?
(누가 보면 삼성 사운드바 연구진인줄….)
위 댓글에 개선품이 분명히 나올꺼라고 하시는데 누가? 어디서 나온 출처이신지요?
본인 생각인지요? 아니면 삼성측으로 통해서 듣고 말씀하시는건지요?
그 쪽처럼 확실치 않는 정보는 주는 건 도움되는 입장이 아닙니다!
그리고 삼빠? 이걸 나쁘게 “취급” 이라는 단어 적어가면서
표현하시는게 정말 꼰대같으시네요 ~
삼성 제품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고, 추천 하시는분들도 많다는 말인데 그 걸 비꼬아서 나쁘게 말씀하시는게 참 보기 안좋네요
제가 보기에는 도움 줄려고 열심히 댓글 적는게 아니고,
누가?어떻게? 삼성 제품을 까는지 거기 대응할려는 댓글 다시는거 같아보이시네요
그런건 전혀 도움 되지않으니 댓글 안적어셔도됩니다~

2
Updated at 2022-05-30 08:32:26

ㅋㅋㅋ 연구진이요?
빠가 빠돌이인데 빠돌이란 은어가 참으로
좋은 표현이네요. 님은 그럼 삼까라고 불러도
아무 상관 없는 거네요.
Q950R 쓰면서 리어 끊김으로 "개선품"
이라고 직접 명시 받고 교환 후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뭔 경험을 얘기하는데,
망상 자인 것 마냥 몰아가는 게 역겹네요.
저처럼 오해는 마세요. 좋은 표현으로
사용한 겁니다.

8
2022-05-30 10:14:36

애들 말 장난 하시는것도 아니고, 없어보이시네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딱 말씀 해주시네요 “망상자”
본인 댓글 적은거 보세요
혼자서만 삼성 제품 사용해본거 마냥~ ㅋㅋ

2022-05-30 10:18:49

주제에 맞지 않는 헛소리나 하시고,
팩트 얘기해도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ㅋㅋ 갈 길 가세요.

8
2022-05-30 10:22:24

실례지만 ?
제 댓글은 글쓰신 회원님 주제에 맞게 적었습니다.
본인이 지금 주제에 맞지 않게
남들 댓글 까시는 답글만 달고 계세요~
정신좀 차리세요 ㅎㅎㅎ

2022-05-30 10:26:03

제 글이 틀린 게 있다면 근거로
대답하세요. 그게 안 된다면 그냥
삼까 수준 보이네요.
무의미한 댓글이라 답장 안 합니다.
여러모로 짱이신 분이네. 화이팅!

5
Updated at 2022-05-30 10:47:50

남들 댓글 까는 거에 망상에 빠져서
본 글 주제가 먼지도 모르시고~
저는 주제 맞게 글쓴회원님께 댓글 달았구요
그쪽이야 말로 주제에 안맞게 헛소리하고 계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릴께요 정신차리세요^^
그리고 남들 피해주지 마세요~
제가 본인 글 쓴거에 댓글 적은거 아니잖소~
왜 오지랖 스럽게 저러시는지?…
이런 놀이 하고 싶으면 본인이 글 작성해서 올리세요~

1
2022-05-30 09:23:10

분쟁이 될만한 글은 삼가해주세요.

4
Updated at 2022-05-30 01:52:54

문제없이 쓰시는 분들은 글안남기고 묵묵히 사용들 한다는 가불기가 있어서 설문했는데, 끊김 비율이 60프로가 넘습니다. 아무리 참고 수준의 설문이라고 한다지만 이건 쉴드칠 수준은 아닌거 같습니다. 보통 QC 검수기준이라는게 있고 불량률 소수점까지 따져서 불합격시 재검수인데, 출고되서 리콜도 부족할판에 해외면 바로 단체고소각입니다.

1
Updated at 2022-05-30 08:26:53

연결 문제가 있어 보여서.. 뒤도 안돌아 보고 사이테이션으로 갔습니다만..
급한게 아니라면 좀 더 지켜보는 것도 나빠 보이진 않네요~

2
2022-05-30 08:22:17

이번 리어 끊김 겪어보니 심각할 수준이라 펌웨어로 고처질진.모르겠지만 1년안에 개선안되면 영원히 개선안될겁니다 자사.제품중 최고급 제품이라도 1년지나면 버그나 개선 펌웨어고 뭐고 아무지원도 없어요 매년 그랬죠

1
2022-05-30 10:34:22

950a 출시한지 1년도 안되서 후속 990b가 나오는걸로 봐서 6개월 이내에 개선품이 안나오면 개선은 힘들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후속기기나오면 지원계속하기 힘들듯요.

2022-05-30 09:46:35

990b정말 잘나왔다고 생각되는데
끊김이슈는 정말 심각해보입니다
기술이 없는건 아닐텐데
더 많은 정보를 리어스피커에 무선으로 보내자니 끊김이 생기는것같기도하고 그렇네요

1
2022-05-30 09:55:18

커뮤마다 끊김이슈 많은데 난중에 사시죠 

1
2022-05-30 10:08:19
본 코멘트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삭제되었습니다.
2
Updated at 2022-05-30 10:15:48

님 또한 썩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는건 매한가지에요ㅠㅋㅋㅋㅋㅋ 님도 그만 적당히 하세요:)

2
2022-05-30 10:22:54

게시판 관리자분은 모니터링 안하시나요. 삼성알바라는 식의 이런 분쟁 일으키는 글은 삼가해주세요.
제품에 대해 비판하거나 문제점 얘기하는건 문제는 없으나 그런식으로 글 다시면 싸우자 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여기는 특정업체 알바하시는 분은 없습니다.

1
2022-05-30 12:52:24

와우 수준 진짜 ㅋㅋ

2
2022-05-30 12:59:01

이사람 전에도 저한테 삼성직원이니 알바니 하더만 진짜 수준이 저급이네요

2
2022-05-30 10:21:37

한달 사용했는데 초반 끊김현상 겪었고 이후 만진것도 없는데 신기하게도 잘 됩니다 성능만 놓고 보자면 대만족중이구요
하지만 프리미엄급으로 대표한다는 제품에 기본적인 통신 문제는 구매 고려중인 소비자 입장에선 리스크를 안고 가는거나 마찬가지라 걱정과 분노는 당연한게 아닐까 싶네요
저는 계속 사용할테지만 앞으로 나올 신제품을 위해서라도 짚고 넘어갈건 확실이 해줘야 삼성도 개선의 여지가 생기지 않을까요?

1
Updated at 2022-05-30 10:50:05

JBL 5.1 BAR 분리형, 플라틴모나코 7.1 이용하다가 지금은 사이테이션 1100 홈패키지 사용하는데.. 아파트 주거 특성상 wifi 무선 연결 기술은 채널 간섭 현상이 자주 일어 나는 듯합니다.

저도 다른분이 올린 공유기 설정 변경 가이드에 따라 결국 IPTIME 설정 변경해서 문제를 잡긴 했습니다.

 

WISA 기술을 쓰는 플라틴모나코하고 사이테이션 1100 홈패키지에서는 그런 현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외국에서는 한국같은 아파트에 공유기들이 간섭되는 환경이 아닌 경우 무선 끊김 현상은 잘 안나타날 듯 하구요.. 결국 삼성 사운드바도 WISA 기술을 도입해야 문제가 해결 될 듯합니다. 

 

 

2022-05-30 13:30:14

DP 글과 블로그 글을 참조했는데요..

채널 검색 후 간섭없는 채널 설정, 40HZ 이하 설정 등입니다. 

5G 사용 여부는 찬반이 있더군요.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

https://m.blog.naver.com/ezpbill/221629853282

WR
2022-05-30 13:43:44

아무튼 해결 하셨다고 하니 다행이구요. 글을 읽어보니 해결점을 찾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3
Updated at 2022-05-30 11:17:34

이번 삼성 제품 솔직히 품질 심각하게 심하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합니다..GOS논란부터 해서 QD OLED 등 사운드바까지...

WR
1
2022-05-30 13:07:43

 제 고민에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릴지 몰랐네요;; 아무튼 도움 주고자 하시는 맘으로 쓰신거라 감사하게 한글자 한글자 다 읽었습니다. 그렇지만 삼성측은 분명히 이 문제를 예전모델부터 가져왔고 모를리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개선이 안되는건 참 유감스럽네요. 또 제일 안타까운점은 현 모델에서 문제점을 리콜이나 제품교환 조치가 아닌 개선품을 내 놓는다는 겁니다. 쓰던거는 알아서처리하고 개선품을 다시 사라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여러분의 의견 결정하는데 도움 많이 됬습니다. 가지고 있던 리시버 스피커 다 처분하고 사운드바로 결정했는데 지금 상황으로선 삼성측에서 개선을 기대하기 보다 제 뽑기운을 믿어 봐야겠네요^^;; 공유기 설정을 통해 문제 해결 됬다면 스스로 해결도 가능할것 같아서요. 다시한번 도움글 감사 드립니다.

5
2022-05-30 13:08:24

제가 저렇게 삼성알바 같은 소릴 들을거같아서 안되신다는 분들 댓글에 함부러 댓글을 못다는 이유입니다. 

저같은경우는 소위 뽑기를 잘해서인지 구매한 첫날부터 끊김없이잘되고 우퍼도 곰팡에디션? 그런것도없이 이상없이 잘쓰고있으며 하루에 한두어시간씩 꼭 음악이나 영화재생시키면서 스피커를 풀어주고있습니다만 아직 한번도 끊김없이 잘쓰고있습니다. 비단 이렇게 잘쓰고있는사람이 저뿐일까요? 그럼 저처럼 잘 쓰고있는 사람이 이렇게 댓글달면 삼성알바인가요? 뭐든 비아냥거리면서 자신의 가치관에 맞지않고 자신이원하는댓글을 발견했을때 알바로 칭하는 그자체가 그저 정신승리로밖에안보입니다.

3
Updated at 2022-05-30 13:19:00

최신 모델에서 불거진 무선 안정성 결함, 우퍼 및 제품 마감불량 등의 문제점들은 선을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사운드바 듣보잡 시절부터 551, 651, 950 까지 잘썼고 언젠가 한번은 다시 써보려고 이후 최신작은 지켜보고만 있는데 백만원짜리 뽑기는 주저할 수 밖에 없네요. 설사 일부 유저들이 제시하는 번거로운 수동절차로 우회가능하다 할지라도 그또한 사용성면에서 낙제점이라고 봐야죠. 우리가 가전제품을 성능만 보고 구입하진 않으니까요.

2
2022-05-30 15:32:56

저도 그제 화요일 결제, 목요일 설치 받아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사운드바 정보가 DP에 유독 많아서 그동안 가입도 안했는데 가입하고 3일 동안 눈팅만 했네요. 저의 경우엔 끊김, 우퍼 곰팡이 문제 전혀 없구요. 위 댓글에도 썼지만 몇 년 사이즈 구매한 AV기기 중 만족도 최고네요. 할인기간이라서 가격도 나름 저렴하게 구매했구요.

2022-06-04 14:18:03

서로서로 보듬어 주면서 가자구요... *^^*

글을 쭉 읽어 내려왔습니다.

우리서로가 싸울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ㅜ.ㅜ

(저는 문제가 많은 제품(990b)을 받아 환불 받기로 했습니다.)

저는 장점과 단점 모두 읽으면서 정보를 얻어 참 좋았어요.

참을 인(), (),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