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TV]  OLED83C1 구입기 및 환불기?

 
  12275
Updated at 2022-01-17 15:23:22

아무래도 불량화소 문제로 환불절차를 밟을거 같습니다.

 

처음 온 제품은 

 

녹색,하늘색,초록색 등에서 꺼멓거나 빨갛게 나타는

 

화소 3~4개 뭉친거 같은 점이 오른쪽 중앙쯤에 2군데 있어서 교환을 요청

 

교환 온 제품은

 

위 상황 + 액정이 3~4개 화소가 뭉쳐서 무지개빛이 나는 점이 중앙 근처에 추가

 

그래서 다시 교환 요청을 했는데

 

본인들 기준에서 정상 제품이라고 하면서

 

환불을 권유해서 환불하는걸로 진행하고 있네요.

 

어차피 다시 교환해봐야 저정도 제품이 안나온다는 보장이 없으니

 

해봐야 의미가 없겠다라는 판단을 한거 같더라구요.

 

 

OLED를 처음 구입해본 소감은

 

기존에 40인치 LCD를 써서 그런지 83인치 대화면의 광활한 느낌은 잠시 있었고

 

유툽의 4K나 8K 영상 같은거 볼때 오 화질 좋네..정도..

 

반사문제는 비침이 심해서 못쓰겠다 정도는 절대 아니었던거 같고

 

그냥 무시하고 쓸만한 수준이었던거 같네요.

 

얼굴이 적나라하게 보이고 이런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밝기 부분도 좀 어둡게 느껴지긴 하지만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다시 또 TV를 어떻게 해야할지 골아프게 생겼네요..

 

천만원 가까이 하는 제품인데 저런 불량화소 감수하면서 쓸바엔

 

저렴한  LCD 사서 대충 쓰다가

 

고가라인 노려봐야할지.. 고민이네요..

 

 

P.S 기분탓인지 몰라도 같은 모델 제품인데도 처음 온 제품이 화질이 더 좋게 느껴졌던건 기분탓이었을가요. 교환품은 뭔가 다른 라인으로 처리되서 오는건가 싶은..

12
Comments
2
2022-01-17 14:39:51

TV가 커질수록 교환이나 환불받는 일이 보통일이 아닙니다.

 

배송이 내 일정에 맞춰서 와주는것도 아니고 시간 맞추려면 반차든 연차든 소진해야 하고

 

그리고 희안하게 삼성이든 LG든 고객은 교환을 원하는데 제조사는 환불을 권하죠

교환 받아봤자 양품올 확률도 떨어지고 교환받았을때 더 안좋은 제품이 올수있다 하면서요

 

보통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고 제조사가 교환을 권해야 마땅한거 같은데

오히려 요즘은 고객이 교환을 요청하고 제조사가 환불을 권하는 아이러니한 시대입니다.

 

TV 재구매 한다해도 이미 눈높이가 높아져 일반TV는 못가실테고

현실적으로 83OLED에서 더이상 갈만한 TV도 없구요

요게 가장 큰 고민이죠. 대체품이 마땅치 않으니... 

 

WR
Updated at 2022-01-17 15:22:05

그 한명 케어 할바엔 환불 해줘버리고

덜 까다로운 사람들한테 그런 물건들 빨리 많이 파는게 이득인걸가요.

이익이 나는 방향으로 움직일거 같긴합니다.

2022-01-17 14:41:56

 제가 다 안타깝네요.

많이 아쉬우시겠습니다.

떠도는 소문에는 교환품은 다른 사람이 반품한 부품을 보내줘서 더 안 좋은 물건이 올 가능성이 높다고도 하던데 진실은 판매사만 알겠죠.

WR
2022-01-17 15:20:46

시력이 저보다 더 좋으신 분이

전께 더 화질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살짝 의심이...

Updated at 2022-01-17 15:00:49

티비가 크다보니, 그 불량화소가 더 적나라하게 보이는걸까요?? LG 83인치 제품이면 최상급 수율 패널사용할텐데... 혹시 LG 베스트샵 같은 직영점이 아닌, 인터넷에서 구매하셨나요?

WR
Updated at 2022-01-17 15:24:02

안녕마트 에서 다른 가전이랑 다 함께 구입했습니다.

2022-01-17 15:42:24

지금까지 4대 55E7K, 65E7P, 77CXFNA, 77G1 의 OLED TV 를 사용했는데 한번도 불량화소가 있는 제품에 당첨되지 않은 나는 행운인가 봅니다

나는 번인이나 불량화소보다는 밴딩이 더 눈에 거슬렸는데 지금까지 사용한 제품중 처음부터 밴딩이 보이지 않는 제품은 77G1 이였습니다

지금은 77G1 의 가격이 내가 구입할때 보다는 30% 이상 하락한 것 같으니 77G1 이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WR
2022-01-17 15:53:12

가격차가 많이 나니 그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30평대 아파트 거실에 83인치는

좀 오버스럽구나 라는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2022-01-17 16:20:13

저도 같은 모델, 같은 증상으로 4대 전부있어서 환불했는데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천만원짜리 티비에 불량화소라 용납이 안되더군요 올레드사면서 번인걱정했는데 번인전에 불량화소로 환불할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일단 올해 신제품 기다리는중입니다 불량화소는 그냥 모르는게 약인거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22-01-17 17:13:13

가격대로 보면 나름 시그니처 바로 아래 모델인데..

인치수 올라갈수록 가격도 엄청 뛰는데..

그에 반해 QC 정책은 가격과 동떨어진거 같은 기분은 좀 드네요.

그럴거면 그냥 일반 C1 라인이랑 비슷한 인치수대비 가격으로 파는게 맞는거 아닌지..

2022-01-17 17:21:17

제품자체가 별로면 별 미련도없는데 83c1 자체는 정말 맘에듭니다 근데 가격대비 불량화소를 안고가기에는 너무 찝찝하더라구요 차라리 모르는게 속편할거 같습니다 다음 티비는 불량화소 테스트도 안해볼까 싶네요 어차피 시청에는 지장없거든요 기분이 안좋을뿐이지요

2022-01-17 22:33:36

워낙에 커서.. 잘 찾아보면 멀쩡한 패널이 드물거 같기도 합니다.

물론 한두푼이 아닌가격에.. 그러면 정말 ㅠㅠ 기분이

85인치 사용했을때.. 그냥 불량화소 체크도 안하고 쓰긴했었네요. ㅋㅋㅋ

집이 좁아서.. 판매해버렸고.. 65인치 55인치 돌아서.. 내일 75인치 설치예정이네요

다음 구입제품은 꼭 양품으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