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연예]  중국 연예인과 기자...그리고

 
2
  5027
Updated at 2021-06-13 07:11:09

포탈 연예&스포츠면 댓글금지는 

오히려 기자들 맘대로 써 갈기게 하는거 같지 않나요?

아직도 연예인이나 스포츠인을 보호하는 방식이라고 보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llEbiRX7gJg&list=TLPQMTIwNjIwMjE-Xdzs3u2EEA&index=2

 

https://www.youtube.com/watch?v=IvfV5WkLNWU

5
Comments
2021-06-13 07:52:18

뭐 저는 저런 거 댓글 금지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입장이라서...

비방적 무근거 인신 공격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게 포털이 할 일이지 댓글을 막는 게 포털이 할 일이 아님에도 뭐 그렇게 하겠다니까 사기업이니 뭐... 하면서 딱히 태클도 없고 그렇더라고요.

 

2
2021-06-13 08:28:04

문화적 배경이 다른 사람들은 서로가 서로를 전혀 이해 못하죠.

중국애들 입장에서는 우리국가가 나오는데 왜 하고 물어보는 것이 너무 자연스런 사회 환경인거죠.

요즘 저도 중국사람하고 매주 전화회의를 하는데....이들의 질문 내용이 제 기준으론 너무 당연한 것을 묻는 수준이라서 허재의 맘을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마치 아빠는 왜 남자인가요? 혹은 하늘은 왜 파란가요 같은 질문이라서 좋은 질문일수는 있지만 너무 답답해요.

지난주에는 인도네시아 고객인데....우리것이 경쟁사 대비 비싸다고 징징 대는데.....제가 사라고 강제 한것도 아니고 비싸면 다른것 사면 됨에도 계속비싸니 깍아 달라고 합니다.

이게 네고도 아니고 그냥 깍아 달라고 하는데.....저희 입장은 물건도 부족하고 다른곳에서는 더 달라고 아우성인 상황이고 여기에 운송 문제까지 심각한데......그냥 깍아만 달라고 하니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른곳에 사라고 하고 싶은데......이말은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2021-06-13 09:09:40

중국인의 특성인지 아니면 공산국가 자아 비판을 막기위한 자기 방어인거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시를 내리고 일처리히는데 자기가 알아서 하는게 별로 없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이렇게 해라 하면 다시 확인하고 처리하는데 

나중에 문제거 될경우 자기에게 피해가 올까봐 면피를 위한 

대응 같은 느낌.....문재가 생겼을때 책임전가할 대상을 미리 만들어 놓는거죠.

 

그리고 무조건 우기기.....그러다 아님말고.....

무조건 가격 깍아줘.....몇날 몇일을 그러다 안해주면 

안해주면 말고....협상이 아니라 그냥 떼쓰기 느낌....

 

그냥 제거 중국에서 중국인 상대하면사ㅓ 느낌부분입니다

2021-06-13 09:19:34

전 중국인을 많이 상대 하는 것은 아닙니다...그나마 제 상대는 미국회사의 중국회사에서 근무 하는 사람이라 상대적으로 좀 나을겁니다.

여튼 제가 어릴때 보이스카웃을 한적이 있는데.....70년대 였구요....그때 세계 잼버리 대회에 다녀온 친구들이 해준말이 아직도 기억 나는것이 있습니다....우리가 국기 계양식을 하는데 서서 경례를 하니까 다른나라애들이 다 신기 하게 쳐다보았다는 말이죠. 사실 우리나라도 군사문화를 겪으면서 중국과 그렇게 많이 다르지는 않았던것도 같습니다.

중국뿐 아니라 베트남 같이 공산주의 국가와 거래를 할때 느끼는 것은 자기 책임까지만 일을 하더라구요....그리고 문제가 생겼을때 내일인지 아닌지가 너무 중요 하구요....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이기는 한데 이런 나라들은 좀 더 심하다는 그런 느낌이 좀 있습니다.

사이몬 님께서 말씀 하신 것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회사가 문을 닫던 아니던 제일 관심사는 내 책임인지 아닌지....

 

이것 말고도 중국인 동료가 달라이라마가 문제가 되던때 남의 내정에 간섭말라고 열내면 떠들것 것도 생각납니다.

우리도 좀 그런편이지만 과거 같지는 않죠....국가라는 것이 매우 중요는 한데 너무 국가주의랄지 국수적인 태도 같은 것은 많이 답답합니다....사실 별로 상대 하고 싶지도 않아요. 

2
Updated at 2021-06-13 08:41:53 (218.*.*.108)

댓글없어져서 포털기사 관심과 영향력이 줄어든게 더좋습니다. 이제는 각자 공식계정 SNS와 유튜브로 직접소통을 하기때문에 기사와 기자에 관심 가지고 집착하는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이 쓸데없는데 시간낭비하는 비정상인거에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