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사운드 오브 메탈 Sound of Metal, 2019] IMDB 트리비아 (스포)

 
2
  767
2021-04-28 20:39:09


IMDB에 등재된 [사운드 오브 메탈 Sound of Metal,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5363618/trivia?ref_=tt_trv_trv





???? (청각장애인 재활 시설 설립자인 조를 연기하는) 폴 라시는 사실 청각장애인은 아니지만, 그의 부모는 둘 다 청각장애인이다. 그는 코다(Child of Deaf Adults, 귀가 들리지 않는 양친에게서 자란 청인)로 청각장애인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인물이며, ASL(미국 수화)에서 공연하는 밴드 Hands of Doom의 멤버이다.


 

???? 루벤이 청력 상실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에서, 리즈 아메드는 백색 소음을 내는 청각 차단기를 이도(耳道) 깊숙한 곳에 착용했다. 그는 USA Today에 이렇게 말했다. "아무것도 들을 수 없었어요. 제 목소리까지도요." 얼마 후, 그는 사운드 차단기를 포기하고 그냥 감독과 청각장애인 출연자들과 거의 ASL로만 소통하며 청각장애인 문화에 몰입하기로 결심했다.



???? 리즈 아메드는 이 영화가 더 많은 청인들이 ASL을 배우도록 격려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리즈 아메드는 이 영화를 위해 ASL을 배웠다.

 


???? 청각장애인 커뮤니티에서 출연진을 대거 캐스팅했다.


???? 리즈 아메드는 이 영화를 위해 6개월 동안 드럼을 배웠다.




???? 루벤(리즈 아메드)가 청각장애인 아이들과 드럼을 치고 가르치는 장면은 대본에 없었다.



???? 줄거리와 주인공들은 데릭 시엔프랜스의 미완성 다큐픽션 영화 [메탈헤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영화에서 헤비메탈 듀오의 드러머가 고막이 나가고 침묵의 세계에 적응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시엔프랜스의 영화는 2009년부터 포스트 프로덕션에 들어갔으며 Jucifer 밴드 멤버들과 실제 커플인 에드거 리븐굿, 가젤 엠버 밸런타인이 직접 연기한다. 다리우스 마더는 데릭 시엔프랜스의 [플레이스 비욘드 더 파인즈](2012)의 각본가 중 한 명이었다. 마더는 시엔프랜스로부터 개인적으로 [메탈헤드]를 처음부터 다시 작업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 아마존 프라임에서 스트리밍되는 영화들은 자막을 끌 수 있지만, 영화 제작자들은 자막이 영화 내내 나오도록 의도했고, 영화제에서도 이렇게 상영되었다. 그들은 청인들에게 모든 영화와 TV쇼에 자막이 필요한, 청각장애인이거나 청각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의 경험을 하도록 만들고 싶어했다.



???? 울리비아 쿡은 오프닝 장면에 그녀의 캐릭터인 루와 루벤(리즈 아메드)가 공연한 곡을 작곡했다.


???? 영화 전체가 시간 순서대로 촬영되었다.



???? 영화 속에서 재활 주택 책임자 역을 맡은 조를 연기하는 폴 라시는 1969년부터 73년까지 그의 20대 초반을 베트남에서 복무했다. 조 캐릭터가 그런 것처럼 전쟁 동안 청력을 잃지는 않았지만, 라시는 과거 중독자였고 능숙한 ASL 사용자이다.

 


???? 다이앤(교실 교사)을 연기하는 로런 테루엘 리들로프는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청각장애인 미스 아메리카(Miss Deaf America)로 활동했다.


???? 폴 라시(조)는 공인된 ASL 통역가로 커뮤니티를 위해 음악공연을 한다.


 

???? 각본가 겸 감독 다리우스 마더에 따르면, 올리비아 쿡(루 역)은 직접 기타를 연주하고 라이브로 노래를 불렀다.


???? 다리우스 마더의 감독 데뷔작.



???? 영화 제작자들은 꼼꼼하게 잘 짜여진 사운드 디자인을 활용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관객이 주인공처럼 달팽이관 이식 수술의 현실성 뿐만 아니라 청력 상실의 어려움, 청력 상실에도 불구하고 삶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 [사운드 오브 메탈]의 사운드 믹스는 BAFTA(영국 아카데미) 후보자 자이메 바크슈트와 미셸 쿠톨렌이 카를로스 코르테스와 함께 스플렌더 옴니아 스튜디오와 멕시코에 있는 카를로스 레이다가스의 포스트 스튜디오에서 10주만에 완성되었다



???? 리즈 아메드의 가슴 문신 'Please Kill Me'는 리차드 헬에 대한 레퍼런스이다.



???? 다코타 존슨과 마티아스 쇼에나에츠가 [비거 스플래쉬](2015)에 이어 2016년 이 프로젝트에 같이 출연하려 했다. 하지만 스케줄 문제로 두 배우 모두 출연할 수 없게 되었고, 2018년 올리비아 쿡과 리즈 아메드로 대체되었다.



???? 2020년 인터뷰에 따르면, 올리비아 쿡은 핀터레스트에서 이미지를 보고 영감을 받아, 배역을 위해 눈썹을 탈색한 것이 그녀의 아이디어였다고 밝혔다.


???? 루벤이 RV에서 장비를 부술 때 루가 입고 있는 티셔츠에는 아랍어로 'Motorhead'라고 적혀 있다.

 


???? 영화의 원래 개봉일은 COVID-19 대유행으로 연기되었다.


???? 올리비아 쿡은 막판에 다코타 존슨을 대신해 루 역할을 맡게 되었고, 이후 배역으로 찬사를 받았다.



???? 2020년 11월 9일 버라이어티는 아마존 스튜디오가 올리비아 쿡(루)를 [사운드 오브 메탈] 속 배역으로 2021년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 캠페인을 벌일 것이라고 확인했다.



???? 올리비아 쿡의 캐릭터 루는 팔에 별명 '루비'라는 문신을 새겼다.


???? 루벤이 머리를 미는 장면은 진짜다.



???? 어느 순간 조(폴 라시)가 루(올리비아 쿡)에게 자신의 개 '루이스'를 안아달라고 부탁한다. 조는 그 개의 이름이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유명한 야구 선수 루이스 아파라시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말한다. 라시는 시카고에서 태어났으며 The Immediate Theater Company의 창립 멤버이다.

???? 올리비아 쿡(루)은 [라이프 잇셀프](2018)에서 밴드의 리드 싱어 딜런 역을 맡기도 했다.



???? 이 영화는 오스카(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는데, 처음으로 이 부문 대부분의 후보자들이 유색인종이었다. 수상자 앤서니 홉킨스(더 파더)는 웨일즈 출신 웨일즈 배우이고, 리즈 아메드(사운드 오브 메탈)은 파키스탄계 무슬림, 故 채드윅 보스만(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은 흑인, 게리 올드만(맹크)은 영국 배우, 스티븐 연(미나리)는 아시안계 미국인이다.

 




스포일러


???? 영화가 시간 순서대로 촬영되면서, 올리비아 쿡은 2막이 촬영되는 동안 촬영장에서 벗어나 수 개월을 보냈다. 그녀는 최근 인터뷰에서 자신과 리즈가 떨어져 지낸 시간이 영화의 마지막 부분 루와 루벤 캐릭터 사이의 거리에 반영되었다고 말했다.



???? 루벤은 달팽이관 이식이 대부분의 보험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말을 여러 번 듣는다. 사실, 미국 모든 정부 보험과 거의 모든 민간 보험 회사의 보험에 적용된다. 미국 식품의약청(FDA) 웹사이트에는 이렇게 쓰여있다. '달팽이관 이식 수술이 중증도에서 중증 신경 청각 장애에 대한 표준 치료법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보험사가 보장합니다. (2004년 현재),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미국 보훈부 및 기타 공공 보험사는 달팽이관 이식 수술이 적용됩니다. 2004년 모든 민간 보험사의 90% 이상이 달팽이관 이식술을 보장하며, 달팽이관 이식 센터는 수술을 진행하기 전 보통 적절한 보험사로부터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 달팽이관 이식 연합(American Cochlear Implant Alliance) 웹사이트에서는 부담적정보험법(오바마케어) 마켓플레이스가 '일반적으로 달팽이관 이식을 보장'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루벤이 실제로 보험에 가입했는지, 달팽이관 이식술이 보장될 가능성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는지 여부는 영화에서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 올리비아 쿡은 인터뷰에서 영화 시작과 다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영화 끝에 루의 머리를 자르는 것은 다리우스 마더 감독의 아이디어라고 말했다. 이는 또한 두 캐릭터와, 영화 속 과정을 통한 그들 각자의 여정을 다시 반영하기 위함이었다.


4
Comments
2021-04-28 20:54:23

영화 좋았습니다~

2021-04-28 21:10:54

개인적으로 이번 오스카 영화들 중 가장 마음에 깊이 머문 영화였습니다 ㅜ

2021-04-28 21:37:20

올해 가장 엔딩이 슬펐던 영화... 사운드 편집이 대단했죠. 정말 순간적으로 청력을 상실하는 느낌을 간접체험.

2021-06-06 01:22:34

마침내 Sit again하던 장면, Stillness에 도달함, 고쳐야 할 장애가 아닌 또 다른 Being의 형태를 깨닫는 리즈의 커다란 눈매가 암전과 크레딧 사이에 계속 보이는 듯 하더군요.

잘 읽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