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  미국이 그래도 유지되는 건..

 
5
  871
2021-09-29 07:26:29

그들만의 커넥션이 있어도 1명의 정의로운 사람에 의해서라도 밝혀지면 줄줄이 감옥을 보낸 수많은 경험을 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미국서 살아보진 못했지만, 실화영화를 통해 미국 사회를 엿볼 수 있다고 봅니다.
LA컨피덴셜, 네고시에이터, 언터쳐블, 체인질링...
이러한 영화에서 비리 경찰관들(얘네들이 수사권이 있으니 경찰비리가 많은 듯)이 고구마줄기처럼 무너지고, 언론은 있는 그대로 보도합니다.
검사 역시 이중잣대없이 기소하고 구형하며, 판사는 어마무시한 선고를 내립니다.(반성은 감옥가서 해라..며 선처는 없죠)

수서비리 분당의혹... 신도시만 개발하면 저런 타이틀은 꼭 달립니다. 물론 관련자들 감옥보냈지만, 공무원들 비리로 꼬리자르고 쩐주들은 큰 이슈도 없습니다. 또 이런 걸 비판하는 언론도 없고, 그들은 늘 그러하 듯 전관예우 카드 써가며 또 그렇게 흘러 갑니다.

대장동게이트? 대장동비리?
어떻게 명명될지는 몰라도 오랜만에 개발비리가 타진 듯 합니다.
수십년전의 대한민국과 지금의 대한민국이 다르다면, 과거의 처벌수준에 있어서 그 대상자와 처벌강도는 분명 달라져야 합니다.

G7턱걸이에 아슬아슬하다고 합니다.
이런 비리를 또 그들만의 잔치로 끝난다면 G7이 다 무슨 소용일까요?
G20안에만 들더라도 나쁜놈 선처없는 징역형으로 감옥보내면 돈없는 국민들이라도 박탈감은 안들 겁니다.

분수령.
태백산맥에 비가내려서 물이 흘러 좌로가면 영서, 우로 가면 영동.
대장동 비리건은 상식과 비상식의 대한민국에 대한 분수령으로 보여집니다. 공정과 불공정, 적페의 단절이냐? 아니냐.. 등 여러 문구로 표현될수 있겠지요.

기대해 봄 직합니다.
수사권 빼앗긴 검찰, 얻어낸 경찰, 새로 출범한 공수처.
설마 이 모든 집단이 똘똘뭉쳐 나라망하게 하진 않겠죠? (ㅎ희망사항인가??ㅎ)
특히 국수본은 이번 기회에 신망받는 경찰이미지를 만들어서(이번 비리 커넥션으 없을 것 같은 집단) 모든 수사권을 다 가져오도록 해야 합니다.

과정이야 어찌되었든,
우리도 대장동컨피덴셜과 같은 실화영화 한번 봐야 하지 않을까요?
보고 싶습니다!!!


9
Comments
2021-09-29 07:42:44

이미 시작되었지만 국힘당, 언론, 그리고 지지자들이 프레임을 전환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요. 전 국민들에게 달려있다고 봅니다. 대충 넘어가는걸 국민들이 받아드리지 못하겠다고 의사를 대선전까지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표시하고 대선에서 민주당에게 정권을 다시 넘겨준다면 말씀하신 분수령이 될것이고, 프레임전환에 놀아나고 국힘당이 정권을 잡게하면 유야무야 아무일도 아닌게 되겠죠.

국가 근간을 흔든 고발사주건도 마찬가지구요. 국민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WR
2021-09-29 09:36:41

맞습니다.
대장동고 심각하지만, 고발사주는 그동안 검찰의 행태를 여실히 보여주는 민낯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십년전 검찰은 숨어서 쉬쉬하며 혹은 정권의 그늘아래 조작질을 해온 반면, 이제는 그런 행태가 만연하여 원래 그런게 검찰의 업무인양 대놓고 저짓거리하다가 그냥 수면위로 드러난 것같습니다.
진직 곪을대로 곪아서 터졌는데, 이제야 국민들 앞에 본모습을 까발린 사건이라 봅니다.

마찬가지로, 대장동 고발사주 !!!
어릴때 배운 권선징악을 이젠 진짜 보고 싶습니다.

2021-09-29 12:01:06

“국민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국민들이 민주당을 뽑는다면 현명한 선택, 국힘당을 뽑으면 어리석은 선택으로 보는 것 보단 국민이 국힘당을 뽑는다면 왜 국민이 국힘당을 뽑는지 왜 민주당을 지지안하는지 대해 제대로 반성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민주당과 여기 지지자분들이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무엇을 바라는지 제대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언론한테 바보같은 국민들이 속아서가 나라가 썩어서 등등 자세가를 유지한다면 현 민주당 또한 미래가 없을거라 과거에 갇혀 없어질거라 생각합니다. 문론 국힘당또한 또다시 안뽑히면 왜 안뽑혔는지 외부에 변명을 찾기 보다는 내부를 보아야 하겠죠. 안타까운 것은 여기 대다수 지지자분들을 보면 절대 민주당의 문제로 안 여기고 어리석은 국민한테 탓을 돌릴 것 같아 답답하네요. 국민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2021-09-29 13:25:47

제가 민주당 관계자도 아니고 마음에는 썩 들지 않지만 수권 능력을 가진 정당중에 그나마 상식적인 정당이여서 민주당을 잠정적으로 지지하고 있는것 뿐인데, 민주당이 대선에 진다고 제가 반성을 할 필요는 없어보이고 어리석은 국민탓으로 돌릴 생각도 없습니다. 그게 우리나라의 수준이니 투표에 따른 결과를 앞으로 5년동안 국민이 받아드리면 그만이죠. 이기적으로 말하면 전 5년안에는 우리나라로 들어가서 살 계획이 지금 없고 국힘당이 되면 경제적으로는 이익이 되기 때문에 별 상관이 없어요. 다만 문재인 정부 5년동안 미국에서 접하는 고국과 관련된 뉴스는 늘 긍정적이고 자랑스러운 뉴스가 많았는데, 다시 이명박 박근혜 정부때처럼 부정적인 뉴스로 도배될걸 생각하면 답답해지네요.


대장동게이트 관련해서 국힘당 관계자들만 계속 나오는데 누가 어떻게 비리가 저질렸고 관계자들이 제대로 처벌받는걸 보고 싶은 국민들이 많다면 민주당을 선택할것이고 이 비리를 덮고 앞으로도 유사한일로 누군가 막대한 이익을 챙겨도 상관없다는 국민이 많으면 국짐당이 대선을 잡겠지요. 

종전선언을 반대하는 국힘당 후보들이 대통령이 되어서 남북사이에 다시 긴장관계가 형성되고 경제와 주가에 영향을 줘도 상관없는 사람들이 많으면 국힘당이 정권을 가져갈것이고 답답하지만 현재 정도의 평화가 유지되고 북한의 영향을 받지 않았던 지난 5년이 좋았던 사람이 많으면 민주당이 재집권을 하겠지요. 그런 의미로 국민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09-30 18:35:03

대장동게이트 등 비리가 계속 되길 바라거나 상관이 없어서 그들을 뽑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민주당 뽑는 것이 나라에 더 해로울거란 생각으로 뽑는거죠. 또는 북한과 전쟁위협이 즐거워서 보수를 뽑는 것이 아니라 민주당 뽑는 것이 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니까 반대당을 뽑는거죠. 국민이 민주당을 싫어한던가 국힘당을 지지한다고 그들 수준이 낮다고 생각하는 것은 함정이자 틀린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이 과연 무엇을 원하나 걱정하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고 문제를 푸는 방향이 옳지 그들은 세뇌 당한 무식한 수중이 거기 밖에 안된다는 식 생각은 건설적이지 않고 in the wrong hands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저는 트럼프를 인간을 싫어할수 있을만큼 싫어합니다. 박근혜보다 만배 더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박근혜는 그렇게 나쁜사람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님은 그는 악마같은 존재 이겠지만 저는 그냥 정치적으로 걸린 무능한 실수를 한 사람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적대시 하는 것은 미국에 해만 주지 전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아 그들의 걱정거리를 미국 민주당이 헤아리고 address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님은 분명 좋으시고 논리적이시고 이기적이기 보다는 나라를 걱정하시는 모습이 진지하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정치적 편견에서 벋어나오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가끔 생각을 합니다. 반면 제가 한국역사에 비교적 무식해서 제가 오히려 놓치고 있을수도 있다는 것도 인정하지만 미국 트럼프 상황 대해서 너무나도 지나치게 많이 아는데도 그들을 악당과 시키지 않으려 노력하는 것을 보면 아마 제가 놓치는 것이 아니라 성격 차이 인것 같습니다.
그들을 악당으로 여기고 그래서 민주당 또한 똑같이 독하게 해야 된다 는 이런 말도 안되는 몇몇 민주당 지지자들의 태도는 정말 국힘당 비리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WR
2021-09-30 19:07:12

밉고 안밉고를 떠나서..
이승만 박정희부터 이어져오는 '한나라당계열이 정권 잡았을 때' 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정부일 때'를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 남북관계로 인한 한반도 평화상태.
- 지수로 보여지는 경제지표.
- 지주국방을 위한 안보태세.
- 국제적 위상
-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정책등..

2021-09-30 23:46:42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고 인식의 간격이 좁혀지지 않을것 같지만, 마지막으로 길게 답을 답니다.

국힘당을 뽑는 사람들중에 각자 나름의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서 국힘당에 흠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민주당을 뽑는게 나라에 해가 되고 말이 안되어서 국힘당을 선택하는 분들도 계시고, 무능하고 나라에 해가 되는 존재임을 알지만 자기의 이익에 부합하기 때문에 국힘당을 뽑는 사람들도 있겠죠. 하지만 정치적편견에 빠져서 자신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지만 무조건 국힘당을 뽑는 사람들도 있는게 대한민국의 현실입니다. 몇가지의 예를 든다면, 한국전쟁의 기억과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지금의 노인들에게 주어진 복지의 대부분을 민주당이 집권할때 만들어진것임을 인식못하고 아직도 민주당이 집권하면 빨갱이 국가가 된다고 믿으시는 저희 부모님들 포함한 다수의 노인들, 나라를 팔아먹어도 무조건 국힘당을 찍겠다는 특정 지역에 사시는 분들, 최근에 밝혀진 곽상도을 비롯해서 몇십년간 국힘당계열이 권력을 이용해서 자신들과 극소수의 국민들의 부를 축척해왔고 서민들을 위한 부동산 정책을 펼친적이 없음이 밝혀졌음에도, 자신들과 무관한 부동산 세금에 분노하고 여전히 국힘당이 부동산 문제를 해결해 줄거라고 여전히 믿고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는 일부 무주택자들 현실에는 있습니다.


국힘당의 정권을 잡으면, 특히 윤석렬이 대통령이 되면, 대장동 게이트, 고발사주건은 뭍힐것이고 남북관계는 경색이 될게 확실합니다. 드니로처럼 님이 제안해 드린데 지난 역사를 찾아보셔도 아실수 있을것이고, 그런일은 없었으면 좋겠지만 혹시 국힘당이 이번 정권을 잡고 나면 제말이 맞는지 직접 확인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국힘당이 현재 민주당정도의 상식적인 행보를 펼치는 정당이었다면, 국힘당이 정권을 잡는데 전혀 걱정이 없을것이고, 제가 이런 주장과 토론을 하고 있지도 않을겁니다. 아마 민주당, 국힘당의 아쉬운 정책 실책을 지적하면서 진보정당을 지지하자고 이야기 하고 있을겁니다.

2021-09-29 07:58:39

 이번 기회에 탈탈 털어서 관련자들은 전원 깜빵 보내고 부당이익은 전액 국고로 환수해야 합니다. 현정부가 그리 하기를 진심 기대합니다. 

WR
2021-09-29 09:39:38

현 정부의 것은 현 정부에서 해결해여죠.

진짜 모두 모여서 국민의 분노를 보여줬으면 하네요.
법원 판사들도 국민이 분노해야 찔끔 움직이는 같던데, 답답합니다.
1심은 구속으로 가다가 수년을 끌면서 기억에 사라지면 집행유예로 풀려나는.. 이런거 되풀이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