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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  Q950R 재생시 가끔씩 소리가 뚝뚝 끊기는 문제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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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29 11:30:54

 안녕하세요?

 

HW-Q950R 사용 중인데요.

 

 LGU+ TV ---(HDMI1)--- Q950R ---(HDMI)--- 삼성75인치 UHD TV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한 20분 정도에 한번씩 소리가 뚝.. 끊기네요.

 

AS를 받기 위해서 촬영을 하려고 해도 계속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잊을만하면 소리가 0.5초 정도 소리가 먹네요.

 

이거 어떻게 AS를 받죠?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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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3-29 15:55:47 (222.*.*.12)

이 부분 Q950 종특입니다. 디지털 프라자 직원도 인지하고 있고.
저도 해당 문제로 2번 환불 받았었네요. 결국 대체제가 없어 다시 구매하긴 했습니다만
거슬리긴 거슬립니다. 저는 영상에서도 틱 틱 거리는 잡음과 튀는 듯한 끊기는 잡음도 같이 나옵니다.
랜덤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나 특정 포인트에선 무조건 증상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 공간이 넓어 스피커와의
거리가 좀 있는 편이면 잘 안들려 인지하기 힘드나
반대의 경우라면 충분히 인지가 잘 되는 케이스입니다.
더불어 볼륨을 30 이상으로 키우면 큰 소리에 묻혀서
잘 안들리기도 합니다. 이 말은 30 아래에서 더 잘 들린다는 말입니다.

호환성 문제라는 기사님의 말씀이 있었으나
디지털 프라자에서도 동일 증상 확인했고
회원님 티비에서도 동일 증상 나왔으니 호환성 문제는 아닙니다.

2020-03-29 15:58:18

https://blog.naver.com/khs820313/221873012545

혹시 위 포스팅에 3번 같은 문제신가요?

저는 티비 사운드 설정에서 돌비로 하지 말고 pcm으로 놓고 보라는 얼토당토하지 않은 답변을 기사에게 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해결 방법이냐고, 돈주고 돌비되는 스피커 샀더니 쓰지 말라는 거냐고

해결 방법 다시 알아오던지 교환해주던지 라고 했습니다.

아직 결과는 안나왔네요.

삼성이라고 a/s 가 전문적인 건 아닙니다. 그냥 진상부리는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2020-03-29 17:48:37

시간을 한번 재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bt로 연결하면 한시간에 한두번 끊기는 것 같아서 테스트 해보니
소스기기에서 bt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고 플레이하면
매번 32분 정도 지난 후에 0.x초씩 소리가 완전히 끊깁니다.
sound mode를 변경할 때 잠깐 끊기는 것과 비슷한 증상입니다.
저는 as받으려고 핸드폰 녹음 켜두고 음악 실컷 들었는데 as로 교환 받은 제품도 동일합니다.

Updated at 2020-03-30 12:45:31

950 구입전에 이슈있냐는 질문글에서 전혀 나오지 않던 얘기들이었는데 이거 일반적인 문제인가요? 디피에서 950 주문이 하루이틀도 아니고 작년부터 계속 되온걸로 아는데 여지껏 문제있다는 글을 거의 못봤는데요. 사실 쓰고 있지만 잘 모르겠거든요 -.-

2020-03-29 19:53:53

뽑기 운이 큰 거 같습니다....

그리고 950사운드바 리모콘으로 고음저음 이퀄 조정 안되실 겁니다...

2020-03-30 08:38:36

소스기를 다른것으로 해보세요.
U+ 셋톱이 가끔 끊기긴 합니다.
다른 소스기로 해봐서 똑같으면 사운드바 문제겠죠.

2020-03-30 09:38:06

제 경우는 쉴드tv pro --> q950r --> LG 65sm8600pua로 연결되어 있는데

중간중간 불규칙하게 살짝씩 끊기는 증상이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사운드바에서 TV로 연결한 hdmi 문제인거 같아 조만간 교체해 주려고 생각중인데

그게 아닌 사운드바 자체 문제였군요 ㅠㅜ

 

2020-03-30 09:38:39

저 같은 경우는 공유기의 소스가 2개 (일반, 5G) 였는데

 

5G를 끄고 나니 괜찮아 졌습니다.

 

덕분에 와이파이도 일반을 쓰고 있지만 그렇게 문제는 안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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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3-30 10:53:25

Q950R - ( Q90R 해외버전) 으로 신품 구매후 약 3주째 사용중입니다만, 

평소 게시판에서 문제되는 부분들이 신경쓰여 시청시 확인하는편인데 

아직 사용기간이 짧긴 하지만 전혀 이부분에 대한 문제는 발생되지 않았어요.

참고로 저는 TV <-> 사운드바 HDMI 직결하여 씁니다.

뽑기운 OR 추가 연결된 기기에서의 문제로 보여지긴 해여

2020-03-30 15:52:03

뽑기 문제도 있고 기기 종특도 있지 싶습니다.

저는 신품으로 교환을 한번 받았는데요,
리어, 우퍼 잡음 문제는 두 기기 동일합니다. 끊기거나 소리가 먹는건 아니고 가끔 아주 짧게 치직,퍽 하는 소리가 납니다. 소스나 케이블, 공유기 문제인지는 확인을 못해봤는데 처음 댓글 남겨주신 분과 동일한 증상 같고 저는 대충 참고 쓸만한 정도입니다.

bt끊기는 문제도 2대 모두 동일합니다. 32분마다 짧게 끊기고 (본체 소리도 안남) 소스 기기 4대 확인해서 3대에서는 매번 재현됩니다. 공유기 등 환경 문제는 아니고요.(주변 기기 다 끄고 확인함)

hdmi에서 소리가 먹거나 끊기는 문제는 저는 못 겪어봤습니다.

채널별 음량 조정이 미미한건 두기기 다 확인했고, eq조정 안되는 건 한대만 확인했습니다. (한대는 확인 안해봄)

제가 뽑기 문제였던건 우퍼입니다. 새로 받은게 확실히 우퍼가 큽니다. 이전 기기는 우퍼를 낮춘적이 없는데, 교환품은 밤마다 낮추고 있습니다

제가 겪은 또 다른 문제는 공장 초기화가 안됩니다. off상태에서 설정(톱니)버튼을 길게 누르면 init이라고 출력되면서 초기화 된다는데 동작하지 않네요.

문제점을 길게 쓰기는 했는데.. 잘 동작하고 있을 때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2020-03-30 21:56:45

저런 증상이 없ㅇ ㅓ너무도 다행입니다.. ㄷㄷ

2020-03-31 19:20:31

리어 스피커 소리가 끊겨서 넷플릭스 문제인가했는데, 여기 글찾아보니깐 채널 160번대를 바꾸면 된다고해서 바꾸니깐 괜찮네요.
5g 채널을 자동으로 안하고 지정해주니깐 잘되네요.혹시 소리 끊기는 분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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