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영화이야기
ID/PW 찾기 회원가입

SP11RA를 PC에 연결해서 쓰시는 분들 계신가요?

 
1
  778
2021-10-20 12:48:47

다들 아시겠지만 사운드바에서 어떤 매체건 간에 재생이 시작되면

사바 표시기에 해당 소스가 표시되지 않습니까?

 

제가 예전에 SN11RG 사용할때는 섀도 오브 툼레이더 및 어크 오리진이 애트모스를 지원했었더랬습니다.

표시기에도 게임 켜면 돌비 애트모스라고 떴죠...

 

그 이후에는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게임이 없었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지내왔는데,

최근에 제가 오리와 도깨비불을 샀거든요.

돌비사 홈페이지에서도 애트모스되는 게임이라고 으음청 밀어주는것 같더라고요.

 

근데 애트모스가 안되는겁니다 ;ㅁ;!

 


예전(섀오툼나 오리진 할 때)이랑 달라진건

 

사운드바가 SN11RG -> SP11RA

TV가 OLED55B6K -> OLED55CXF

이 상황인데, 애트모스가 안뜹니다..

 

 

돌비 액세스 앱이 이상한가? 싶었는데

 

 

준비완료라고 하네요?

소리 세팅도 Dolby Atmos for Home Theater로 제대로 되어있구요.

 

 

이어서 윈도우 소리 속성에서 확인해보니,

 

 

이렇게만 뜹니다. 원래대로라면 애트모스도 표기가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샘플속도도 제가 아는 범위보다 훨씬 적게 나옵니다.

 

아니 근데 돌비 액세스 앱에서 샘플 영상 돌려보면 또 애트모스가 제대로 나옵니다.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이 문제인건지, 윈도우가 문제인건지, 사운드바가 문제인건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혹시 이런 경험을 하셨거나 해결방법을 아시는분 계신가요?

5
Comments
1
Updated at 2021-10-20 13:24:23

사운드바 어플을 휴대폰에 설치해서 동작상태를 우선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미심쩍을땐 휴대폰 어플로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WR
1
Updated at 2021-10-20 15:01:12

구글 홈이나 엘지 사운드바 앱에서는 정상작동중으로 나옵니다.

물론 앱에서는 음원소스까지는 표시해주지 않는군요.

 

그래도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21-10-20 15:28:46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soundbar&wr_id=24958&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dolby+true&sop=and&scrap_mode=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제생각엔 윈도우에서 dolby trueHD로 인식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WR
1
2021-10-20 16:39:24

감사합니다.

게시글은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만, 여전히 문제해결은 안되네요.

 

돌비 액세스 앱 내의 애트모스 영상 외에는 샘플 영상이건 게임이건 모조리 트루HD로 다운됩니다.

일단 게임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섀오툼을 다시 깔아봤더니 이것도 애트모스가 안되네요.

2021-10-22 03:23:07

위에 링크된 질문글 작성자인데요ㅋㅋㅋ 

저는 pc(rtx3080)-cx-(arc)-사운드바(vizio SB36512)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11로 올라오고 나서 설정-시스템-소리-출력장치(LG TV SSCR) 속성을 보니 공간음향 유형과는 별개로 선택할 수 있는 (인코딩) 형식이 dolby atmos for home theater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장치 고급 속성을 띄워서 확인할 수 있는 인코딩 형식에는 윈10에서의 제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DD, DD+, Dolby TrueHD 뿐입니다.

윈10에서는 이래도 Dolby Atmos 지원 게임에서 Atmos로 나가는 것 확인했었고, 윈11 올라와서 Dolby Atmos 미지원 게임만 하다가 이 게시물 보고 되나 안 되나 궁금해져서 사이버펑크 2077을 깔아서 확인해봤는데, 사운드바에서 Atmos로 받습니다.
시스템별로 다를 수는 있으나, 작성자님 시스템에서도 Dolby Access 앱에서는 잘 재생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장치 고급 속성의 인코딩 형식에 Atmos가 있냐 없냐 자체가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 시스템은 arc를 써서, Atmos를 쓰더라도 DD+ 기반 Atmos로 나가므로 참고하기는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작성자님 시스템에서는 eARC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 eARC 호환성이 말이 많던데 그것과는 관련이 없을까요? ARC를 쓰면 손실압축이 되기는 하지만 Atmos를 쓸 수는 있고, 호환성 이슈는 좀 덜하므로 한번 확인해보시구요.

 

세부 모델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CX는 DTS를 패스스루도 못하는 걸로 아는데, 전에 쓰시던 B6의 정보 때문에 뭔가 꼬인 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윈11로 초기화 없이 바로 올리셨으면 그것도 관련이 있을지 모르구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