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게임]  사일런스

 
  543
Updated at 2021-08-05 14:13:19

 

 https://www.youtube.com/watch?v=FCi_AoOdx40

https://www.youtube.com/watch?v=fuNr4SI7X1E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14790/Silence/

 

Daedalic Entertainment에서 2016년 발매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2014년 발매된 <The Whispered World> 속편격으로 출시된 게임인데 <The Whispered World>는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지만 <Silence>는 한글화가 되어있습니다. <The Whispered World>의 속편격이라고 하지만 세계관만 공유하고 직접적인 스토리는 연결되지 않는듯 합니다.

 

포인트 앤 클릭 게임 특유의 답답함과 로딩 시간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꽤 괜찮은 음악과 화려한 그래픽, 주인공 리니와 일종의 반려동물인 스팟의 귀여움이 게임을 플레이할만한 이유로 다가서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시작은  노아와 리니 남매가 공습을 피해 방공호로 도피하는 걸로 시작되고 방공호 마저 폭격을 당하고 깨어났을 때 사일런스라는 세계로 남매는 이동해있고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됩니다. 이 사일런스라는 세계는 "가짜 여왕"의 의해 지배를 받고있고 "거울조각"이라는 이 세계의 운명을 쥔 아이템과 관련된 모험이 이 게임의 중요한 플롯이 됩니다.

 

게임의 엔딩은 마지막 선택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엔딩 중 하나는 크레딧이 끝난 후 쿠키의 형식으로 추가된 내용이 있습니다. 이 엔딩에 대한 평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 게임 도입부에 방공호로 달아난 남매가 방공호의 물은 잠가버리는데 그후 동생 리니와 놀고있던 아이들이 방공호의 문을 두드리는데 노아가 문을 열어줄까 망설이는 사이 밖에서 폭발이 일어나는 장면이 있습니다. 게임 진행 중 노아가 지나가야되는 문이 있는데 앞의 그 아이들과 똑같이 생긴 아이들이 문을 열려면 선물을 가져오라 요구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다 찾아보진 않았지만 앞부분 현실세계의 요소들이 사일런스라는 세계속에 숨어있지 않을까하는 추측이 되네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