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초보적인 질문] Schiit Aegir와 함께 쓸 프리 앰프 추천

 
  413
Updated at 2020-05-31 06:02:04

 안녕하세요,

 

현재 올인원 앰프만 두 대를 사용 중입니다. 거실에서는 블루 사운드 파워노드 2i와 B&W 607 조합으로 음악을 감상 중이고, 침실에서는 또다른 올인원 시스템인 소노스 앰프를 티비에 연결하여 영화를 보거나 가끔 유튜브로 음악도 듣습니다. 이렇게 두 대의 클래스 D 앰프만 사용하다가 Schiit Aegir라는 클래스 A (혹은 유사 클래스 A) 앰프를 알게 되었고, 올인원 대신 본격 (?) 하이파이 시스템을 간소하게나마 갖춰 보면 어떨까 고민 중입니다. 

 

Schiit Aegir를 고려하게 된 것은, 파워노드와 비슷한 가격의 파워 앰프가 얼마나 좋은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해졌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격 ($799)이 제 형편 (유학생) 에서 그나마 접근 가능하기도 하고, 스테레오파일에서 평도 정말 좋더군요. 그래서 적은 돈을 들여서 하이파이의 세계를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파워 앰프를 고르고 나니까, 프리 앰프와 DAC도 고민해야 하더군요. 일단은 Schiit 사의 Modi 3 (DAC, $99) 와 Sys ($49, 별도의 전원 없이 사용 가능한 패시브 프리 앰프라서 potentiometer 같다고 해야 할까요?) 정도를 함께 구매하려고 합니다. 파워 노드 2i를 중고로 팔아도 추가금을 더 들여야 하는 상황이라 프리앰프와 DAC는 가능한 한 저렴한 기기들로 사야 해서 위의 기기들을 염두에 두고 있는데, 추가로 돈을 많이 안 쓰면서도 음질 향상을 느낄 수 있을지가 고민입니다. 

 

이 정도로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적당한 가격대의 다른 DAC나 프리 앰프를 추천해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Schiit Aegir: https://www.schiit.com/products/aegir

 

Schiit Modi 3: https://www.schiit.com/products/modi-1 

 

Schiit Sys: https://www.schiit.com/products/sys

 

2
Comments
1
2020-05-31 09:06:51

Schiit Aegir는 써봤는데 B&W 제품과 매칭이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순수 신품가격을 생각한다면 괜찮은 앰프긴 합니다.
단 성향이 단단한 소리를 내주거나 그런건 아니고 좀 펑퍼짐? 한 그런 성향이라서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네요.

파워노드는 안써봐서 어떨진 모르겠는데 언급하신 매칭대로라면 급 자체는 좀 오르지 싶습니다.
단, 매칭까지 좋냐는건 다른 문제겠네요.

WR
2020-05-31 09:53:23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스피커는 당장은 아니더라도 LS50로 바꿀 생각이긴 합니다. (B&W 607은 침실에 놓고 쓰면 될 것 같고요.)
스테레오파일 리뷰에서 보니 LS50랑 Aegir 매칭이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다만 dac랑 프리앰프를 저렴하게 시작하년 어떨까 싶었습니다. 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