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로텔 A14 인티앰프 + B&W 607 조합 amp protection 알람 후 휴즈사망ㅜㅜ

 
  827
2020-07-06 00:24:04

 안녕하세요 디피선배님들!

웨만하면 유령처럼 지내는데 너무 답답해서 선배님 고수님들의 조언 듣고싶어 글 남깁니다.

한달전에 큰맘먹고 아래의 제품을 구입해서 나름 하이파이에 입문했습니다.

 

앰프 : 로텔 a14 인티앰프

스피커: B&W 607 북쉘프

소스기기: 아이폰 (앰프의 전면에 for ipod or iphone usb 단자를 통해 연결)

음원 : 유튜브 뮤직 or 아이폰에 저장된 음원파일

 

1개월 남짓 기분좋게 음악감상이라는 새로운 취미에 만족하며 살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amp  protection"  알람을 띄우고 아무 소리도 나지 않네요. 이날(6월28일)이 일요일인지라 혼자 해볼수 있는 이것저것, 구글링, 유튜브 검색으로 알아낸 것들 해봐도  안되서 결구은 포기하고, 다음날 월요일에 로이코 측 AS 담당자와 통화 후 제품을 택배로 로이코 측으로 보냈습니다.

 

며칠후 담장자 분께서 전화주셔서 휴즈가 끊어졌다. 일단 교환하고 테스트겸 하루이틀 작동상태 관찰 후 정상이라 판단되면 다시 보내주시기로 하여 토요일(7월 4일)에 앰프를 받았습니다. 기뿐 마음에 다시 스피커 연결하고 조심조심 음악을 다시 틀었는데... 30분도 안되서 다시 "amp protection" 알람 후 아무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혹시 스피커에 이상이 있는건가? 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av 리시버에 연결해서 테스트 했는데  정상적으로 소리 잘 나내요 ;;;

 

답답한 것은 로이코 담당자분과 통화 시 원인을 알수 있을까 여쭤봤는데, 고장증상을 찾아서 수리를 할 수는 있지만 고장의 원인까지는 찾을 수 가 없다고 합니다. 센터에선 정상적으로 작동했으니 저한테 보낸것일텐데 제 환경에서 똑같은 증상으로 사망했으니.... 저같은 초보자들은 어찌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제가 해본 조치들 입니다.

1. 콘센트를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는 독립된 곳으로 바꿔봄

2. 프론트 usb 단자가 문제인가 싶어 블루투스 연결로 바꿔봄

3. 스피커 앰프간 케이블 교환해봄

4. 스피커 출력A  가 이상? B로 바꿔 연결해봄

 

선배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0-07-06 08:28:52

혹시나 비슷한 경우인가 해서 글 써봅니다.
저는 스피커선을 앰프에 직결할 때, 심선 한두가닥이 앰프의 외함(앰프 껍데기)에 닿을락 말락 하면서 쇼트난 적이 있습니다. 이게 항상 쇼트나는 것도 아닌데, 외함에 붙었는지 눈에는 또 잘 안보이고 해서 찾기 어려웠습니다.
스피커의 바인딩 포스트가 고정된 판도 앰프처럼 금속 철판이라면 마찬가지로 조심해야 하더라구요.

WR
2020-07-06 09:55:55

답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데로 혹시나 그런 쇼트현상이 있을까봐 바나나 플러그로 교체했는데도 결과는 같았어요ㅜㅜ

Updated at 2020-07-06 12:26:39

 앰프쪽 연결부 아니면 스피커 연결부 쇼트일것 같은데요. 어딘가 한쪽 연결부에 뭔가가 접촉이 발생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WR
2020-07-06 22:26:51

답글 감사해요
일단 로이코 측으로 수리 보내놨고, 다시 받으면 쇼트에 신경써서 결선 해봐야겠어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