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가짜뉴스: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사기라고 말한 문맥
 
25
  3195
Updated at 2021-05-09 23:13:12

혹시나 말씀드리지만 현재까지 가상화폐 1원도 가져본적이 없고 앞으로도 구입할 생각이나 돈도 없습니다. 

 

언론에서 보도되는 내용이 사실인지 아닌지 여부만 관심있고요, 

사실과 다르게 보도하면 또 다른 부작용이 분명이 있을 것 같아서 확인하고 글을 올립니다. 

 

현지시간 8일에 SNL에 출연한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은 사기다"라고 발언한 후 도지코인의 가격이 폭락했으며, 이는 일론머스크의 장난질이며 그 장난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 것이며, 심지어는 그렇게 폭락시켜서 이득을 얻거나 폭락한 도지코인을 매수해서 이득을 볼것이라는 추측이 많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진행자와 패널이 일론머스크에게 끊임없이 같은 질문을 합니다. 

 

"도지코인은 뭐냐?".......... "가상화폐다.... 어쩌구 저쩌구 설명"

 

"ㅋㅋㅋ 그러니까 도지코인은 뭐냐?"............ "언제 만들어졌고.... 어쩌구 저쩌구 설명"

 

"ㅋㅋㅋㅋ 그러니까 도지코인이 뭐냐?"..........."피식, 도지코인은 이렇고 저렇고...."

 

"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도지코인이 뭐냐?" ....... "어쩌구 저쩌구 설명...... 총 발행량은 얼만데 현재까지 얼마 발행되었고...."

.

.

 

이런 식으로 같은 질문을 반복합니다. 객석에는 웃음이 넘치고요.

질문하는 측에서는 '그 설명을 들어도 실체를 모르겠다'라는 컨셉으로 나름 재미있자고 반복하는 분위기고요, 일론머스크는 반복되는 질문에 짜증내지않고 동문서답 하지 않고 나름의 노력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자 마이클 체라는 출연자(계속 반복질문한...)가 이렇게 물어봅니다. 

"도지코인은 사기(Hustle)냐??" 

 

그러자 일론머스크가 '내가졌다... 지쳤다... 유윈~'식의 의미로 "에혀. 그래 사기다"라고 한겁니다. 반복되는 질문에 나름의 재치를 부린 정도로 보이는데요, 적어도 일론머스크는 도지코인을 폭락시키기위해 스스로 사기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는 농담으로도 그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네가 원하는 답이 그거지?'하면서 짧게 "그래 사기다"라고 말하고는 바로 자신이 생각하는 도지코인에 대해 또 열심히 발언합니다.

 

 

가격을 떨어트리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오를거라고 말하고 심지어는 막판에는 "달까지 가자!"라고도 합니다.  

 

누가 이슈가 되는 발언을 했다면... 왜 했는지, 어떻게 했는지를 파악해야 전체맥락이 보이며, 사실왜곡을 안할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부러 그렇게 안하는 대표적인 넘들이 기레기들입니다. 저는 그 꼴은 그냥 못보겠습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9
Comments
1
Updated at 2021-05-09 22:49:11

왜곡된 맥락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셔서 감사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코인을 가져본 적도 없고 큰 관심도 없지만 추천했습니다.

Updated at 2021-05-09 22:59:28

어차피 코인에 부정적인 분들 많은 여기에 이렇게 열심히 쓰셔도 앞에 글 쓰신 분 글에 더 호응이 많을겁니다. 어차피 ‘거봐라 내 그럴줄 알았다. 그거 잘됐네’ 하시는 분들한테 세세한 팩트는 중요한게 아니니까요. 저는 snl 직접 보진 못했지만 제가 전해들은 바로는 도지코인에 대한 의미있는 언급은 없었다라는거였는데 뭐 결국 기레기들 맘이네요.

2021-05-09 23:02:30

내가 이해하지 못했다고해서 무조건 그것을 부정하거나 사기라고 하면 안되긴하죠.

마치 양자역학에서 너의 운명은 이미 정해져있다!
넌 죽어! 라는걸 이해하지못하는것처럼 말이죠.

세상은 이해하지 못하는것들로 가득차있으니까요.

오빠! 오빠가 뭘 잘못했는지 몰라?

ㅠㅠ

1
2021-05-09 23:08:54

도지는 진짜 미친듯이 올라서 조정을 많이 받긴 받아야해요.

다만 코인 안한다고 내 이랄줄 알았다 하면서 비아냥 대는 사람들이 좀 한심해 보이기도 하구요.

그러다 정말 주위 지인들이 너도나도 다 코인으로 떼돈 벌었다고 하면 포모가 과연 안오고 배길까 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정신승리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코인판에 도지만큼 가치없는 코인들 넘쳐납니다.

옥석을 가리는것도 중요하죠. 

아래 보시면 코인판이 얼마나 개판인지 알수 있을겁니다 ^^

 

 

1
2021-05-10 08:44:20

모두가 떼돈 버는 판은 없습니다. 돈 번 자이거나 받아먹어줄 게 있는 자가 떠들 뿐.

4
2021-05-09 23:14:58

기사에 머스크 농담이라고 나옵니다.

가짜 뉴스는 아니라고 보이고 머스크

가 도지를 샀는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장난으로 만들어진 코인을 6 개월만에

25000% 올린거 오로지 혁명적 사기꾼

머스크 때문이라는 사실은 부인 못함.

2
2021-05-09 23:27:53

어차피 올리고 내리는건 세력마음이라 머스크의 그 한마디는 그냥 빌미일뿐입니다.

많이 올랐으니 팔아야하는데 SNL에서 머스크가 한마디 한다더라 그걸로 팔아서 이익낸거고

만약 도지가 떨어지고 있었으면 저 한마디로 또 올렸을거고요. 봐라 머스크는 진지했지만 할수없이 농담으로 받아쳤다. 

2021-05-10 04:55:34

제가 사려고 마음 먹었기 때문애 폭락한 겁니다 훗

2021-05-10 09:51:43

이러니 저러니 해도... 기레기 전성시대는 맞긴 맞는 것 같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