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HIFI]  야마하 a8a와 s2100 소리 비교입니다.

 
1
  1687
Updated at 2022-01-16 10:52:51

***며칠 좀 더 들어보고 며칠 뒤 녹음 해서 올리겠습니다!! 곡 선정 등 잘못된 결과일 수도 있으니…!;


옆동에도 올리긴 했는데
제가 막귀라 큰 체감이 잘 안되서 올립니다.

이번에 야마하 a-s2100을 들였습니다.
s2200에 대한 아주 좋은 기억이 있어서
그 정도 급의 기기를 하나 들여 보고 싶었거든요.

다만 s2100은 트로이달이 아니라서 좀 아쉬울 수 있겠다 싶었지만 그래도 급이 급이니만큼…
테스트 후 입양 보낼 마음으로 들였네요.


아이폰으로 녹음하고 스피커는 x2t입니다.

어떤 부분들이 다르게 느껴지는지 감상 적어주시면 앞으로의 음감 시나 재녹음 시 좀더 신경 써서 들어보려 합니다.

막귀이고 음악 취향도 폭 넓지 않은지라 다른 분들의 도움을 약간 받고자 올립니다.


야마하 a8a과 s2100의 비교 시 체감이 잘 될만한 추천해주실만한 음악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s2100의 울림이나 잔향이 좀더 있는 듯 한데 명확히 이거다! -라고 뽑질 못하겠어서 쓰는 글이고, 야마하 a8a의 음감 시의 성능을 좀더 알고자 하는 글입니다.

리시버가 인티를 따라 갈 순 없겠지만,
어느 정도까지 따라왔나 정도로 비교글 정도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옆동에 어울리는 글이지만 디피에도 올려봅니다. dac이 토핑 e30이라 s2100이 더 좋은 성능을 내지 못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해서 들어주세요~!


https://youtu.be/zPiopRrbcLo

야마하 a-s2100 + 아이폰13 애플뮤직 + 키메라킷 + 토핑e30(dac) + x2t




https://youtu.be/jBtX61YF2d0

야마하 a8a 퓨어다이렉트 + 애플티비 4k 6세대 + 애플뮤직 + x2t



원하시는 비교 곡 있으시면 저도 들어보며 녹음 해보겠습니다!



15
Comments
Updated at 2022-01-15 13:43:33

 와우 둘다 좋아서 별 구별이 안가네요.

WR
2022-01-15 13:55:12

옆동에 고수분들 녹음하신 걸 들어보면 또 엄청 나더군요 ㄷㄷ 급 차이가 명확한 느낌입니다.

이어폰으로 듣는데도 녹음된 음이 어찌나 깔끔한지..
현장 소리는 얼마나 좋을지를 기대하게 하는..;

2022-01-15 18:20:58

그만큼 A8A가 음악셍능이 뛰어나다는 반증이죠

WR
2022-01-15 18:56:20

분명히 무대감 처이가 더 날 수 있겠다 생각을 했는데 예상보다는 적은 듯 합니다 ㄷㄷ
제 룸튜닝이 문제일 수도…;

2022-01-15 22:45:05

이야~~~ 쥑이네요 ㅎㅎㅎ
축하합니다. ㅎㅎㅎ
담에는 이제 스피커 업글 할차례네요 ㅎㅎㅎㅎㅎ

WR
Updated at 2022-01-16 11:39:37

생과일님 매킨+ 소프라3 소리 잘 들었습니다 ㄷㄷ
스피커는 티가 많이 나서 안되요 ㅋㅋㅋㅋ

2022-01-15 23:43:55

 현재 제 장비가 b&w 705s2에 a-s1100 티악 ud 501 사용중인데 dac가 좀 구형이라 그렇지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 두 영상을 이 장비로 들어봤는데, 역시 어떤 쪽이 주력인지 특성이 잘 들어나는것 같습니다. A-s2100 쪽은 보컬이 깔끔하고 도드라지고 중고역이 상당히 꺠끗하게 들리고, å8a는 상대적으로 저역대가 강조되고 펀치감이 느껴지는 것이 역시 리시버 장비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구나 싶습니다. 그래도 비교대상이 2100이라 그렇지 리시버에서 음감(?)이 저정도로 가능한 장비도 그렇게 많진 않습니다. ㅎㅎ

 

관심있는 장비를 동일 환경에서 같은 소스로 비교한 영상을 간접청감할수 있는 기회도 흔치 않은데 귀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장기적으로 2100이나 2200을 고려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WR
2022-01-16 11:40:57

다초롱님 아무리 생각해봐도 인티인데 이럴리가 없다 싶어서 조만간 녹음 하나 더 올려보겠습니다.

제 설정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s2200 때 생각하면 소리가 더 좋아야 하는데..

다시 올리고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6 21:22:10

이전에 2200 들었을때랑 지금 2100이랑 차이가 많이 나시는것 같아서 체크해보시는 것 같은데... 제가 아직 2천대 청음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혹시 2200에도 현재와 동일한 장비에서 물렸을때 좋은 인상을 받으셨을까요? 

 

아무래도 1차적으로는 스피커랑 엠프 매칭부터 체크해야할 부분이라 현재와 동일한 셋팅에서 2200이랑 2100만 교체한 거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거라면 확실히 뭔가 문제(?)가 있을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장비 매칭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제가 PSB X2T를 들어본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평이 음감보다는 영화쪽에 좋다고 인지하고 있어서 궁합 면에서 리시버인 A8A하고 더 어울렸던 것이 아닐까 라는 추정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사실 녹음된 소리임에도 불구하고 제 장비에서는 재생했을 때에는 그래도 2100이 A8A보다는 중고역 해상력이 한수위였습니다. 저도 애플 뮤직 사용자라서 나중에 원곡 찾아서 재생해봤는데 확실히 2100 쪽 음색이 좀 더 가깝게 나오더라고요. 좋은 답 찾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WR
2022-01-17 10:46:44

예전에는 a3060에 s2200을 퓨어로 물렸었어요. 그때도 x2t였거든요. a8a소리가 3060에 비하면 정말 좋아져서 제가 a8a소리에 익숙해진 탓도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전 녹음한 소리를 아이폰 에어팟으로 들어봤기에; 스피커 통해 다시 들어봐야겠네요 ㅎ
혹시나 선재나 다른 셋팅이 바뀐 게 있을까 하고 오늘 밤에 한번 다시 맞춰볼 예정입니다.
며칠 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ㅋ

2022-01-16 10:27:41

 컴퓨터로 봐서 그런지 저는 차이를 잘 모르겠네요;;

 

그냥 A8A의 성능이 좋아진거구나.. 라는 생각만 듭니다. 득템 축하합니다~

WR
2022-01-16 11:42:05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며칠 더 설정 만지고 들어보고 글 올리겠습니다.
그때 다시 한번 들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22-01-16 19:57:13

제 생각엔 현재 x2t 스피커에선 어떠 좋은 앰프를 매칭해도 한계가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s2100에 투자할자금으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는게 더 나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x2t에 붙일 a8a리시버가 아까울정도니까요.

WR
2022-01-16 19:52:39

ㅎㅎㅎㅎ;; 이제 x2t 졸업을 해야할까요…;;;

s2100은 음감 테스트용으로 가지고 온거긴 해서 ㅎㅎ 조만간 방출 해야할 듯요. 다들 스피커 업글 추천을 해주시긴 합니다 ㅎ

2022-01-16 22:48:42

한편으로는 미소냥냥님의 테스트 결과에 그리들 스피커 업글을 추천할 정도로
현재의 앰프 변경의 큰 차이를 못 느낄거라면(미미한 차이는 느낀다고 하였으나) 뭣하러 그다지 소리를 쫓는 여정을 하나 싶기도 하고 말이죠! 스피커를 “이것 봐라!” 할정도로 업글 해야만 a8a와 s2100 차이가 느껴진다면 하이파이와 AV 의 환상에 빠져 인티앰프, 파워, 프리에 기 수천만원을 쓰는 바꿈질에 현타가 올것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오디오라이프는 참 힘든것같습니다.

그래도 저 역시 소리를 쫓아 수천만원을 한번 투자해보고싶긴 합니다 ^^

 
글쓰기